1. 현대 효학문의 세계적 중심 ... 성산효대학원대학교
2016학년도 석사·박사 학위수여식...효학박사 13명, 석사 77명 배출

1997년 12월5일 세계에서 처음으로 효학전문 고등교육기관으로 교육부의 인가를 득하여 설립된 성산효대학원대학교가 2017년 2월17일 오후 2시 성산홀 대강당에서 제22회 학위수여식을 갖고 효학박사 13명, 효학석사 등 일반석사 77명을 배출하였다.
효학석사, 효학박사를 배출하는 세계유일의 성산효대학원대학교는, 현대적 새로운 개념의 효(HYO=Harmony of Young Old)의 효실천가, 효교육자, 효학자, 효지도자 등의 양성을 위해 학교법인 성산효교육재단(이사장: 최성규 목사-인천순복음교회)에 의해 설립되었다.
성산효대학원대학교는 현재 효학과를 중심으로 하고 8개전공(효학과, 신학과, 음악과, 사회복지학과, 상담학과, 청소년지도학과, 효문화학과, 효한국어교육학과) 에 년간 모집정원 석사과정 69명, 박사과정 30명으로 석사 및 효학박사를 배출하고 있다.
설립이래 그동안 ‘효가 살아야 나라가 산다’, ‘효를 하면 모두가 행복합니다' 라는 신념과 집념으로, 세계유일의 효전문 고등교육 기관으로 인류행복을 위해 하모니 HYO 교육과 효운동을 올곧게 펼쳐오며 지금까지 명예효학박사 19명, 효학박사 62명,그리고 전체석사 932명을 배출하였고, 그 외 효지도사와 인성교육지도사 약 5,000여명과 다수의 효전문인력을 양성하여 국내외에서 활동하고 있어 성산효대학원대학교가 현대 효-인성교육의 세계적 중심으로 기반을 공고히 하고, 점차 그 지경을 확장해가고 있다.

최용석 교목실장의 사회로 최성규 인천순복음교회 원로목사의 설교, 김시우 교학처장의 학사보고, 서일성 명예효학박사의 감동적인 축사, 설립자 최성규 이사장의 상장 수여 등으로 진행된 학위수여식에서 이만희 총장은 훈사에서 오늘날 우리 사회와 국가에서 가장 필요한 세대간, 계층간, 지역간, 이념간 화합과 국민 대통합을 이루어 나라를 바로 세우는데, 본교의 7대교육목표인 7효 즉 하나님을 아버지로 섬김(경천애인의 실천), 부모 어른 스승공경, 어린이 청소년 제자 사랑, 가족, 친인척 사랑, 나라사랑, 자연사랑 환경보호, 이웃사랑 인류봉사에 솔선수범하여, 귀한 사명을 잘 감당해 주시기를 당부하였다.
오늘날 우리의 가정과 사회에서 효를 등한시함으로 질서가 무너져 온갖 범죄와 패륜행위가 창궐하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 크게 위협을 받고 있다. 이러한 때에 우리 성산효대학원대학교와 성산효동문들의 그 역할과 사명이 그 어느 때보다 크다고 강조하였다.
요컨대 효는 창조질서요, 가정질서와 사회질서의 근원이다. 따라서 효는 마땅히 가르쳐야 하는 ‘사람의 길’(人道)이다. 효의 실천은 하늘을 감동시킨다(孝感動天), 그래서 효는 개인과 가정에 창조주의 축복이 임하는 통로가 된다고 강조하였다. <사진: 학위수여식 전경>


* 성산효대학원대학교 문의처: 032-433-1996
첫댓글 HYO 사랑합니다
하모니효 실천하는 성산가족 영원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