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바이크메니아
 
 
 
 

친구 카페

 
 
카페 게시글
▒BIKE NEWS *바메 뉴~스* 한국 모터사이클 산업 위태롭다-중국의 600cc 네이키드 바이크
베이베기린(김상수) 추천 0 조회 2,043 08.08.23 13:08 댓글 2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08.23 14:27

    첫댓글 효성 대림은 뭐하나몰라...

  • 08.08.23 15:22

    와~~ r차를 떠올리네요... 멋있다..

  • 08.08.23 15:37

    오~멋지다..S&T,대림 분발해주시기를...

  • 08.08.23 17:52

    한국은 맨날 2기통으로 앵앵대기만할꺼야? 슬립하면 차대 똑 뽀사지는 무거운 고철로만 만들꺼샤??

  • 08.08.23 19:04

    이것저것 짬봉된거지만...... 어째든 첫번째는 스타일 굿.....

  • 08.08.23 22:43

    첫번째 차는 야마하의 fz-1n 에 R6마후라를 달았고 세번째 차는 카와사키의 Z1000 어퍼에 Z750인데요 = =;; 역시 짱깨 라는 말밖에 못하겠는데 이 디자인보고는;;

  • 08.08.23 22:52

    예전에 s&t 홈피에 4기통 바이크에 관하여 왈가왈부 한적이 있었습니다....결론은 효성 자체 기술력만으로는 4기통의 출력을 감당해낼 크랭크 샤프트의 제작기술이 현저히 떨어진다네요...만들순 있지만 정숙성과 내구성이 안되서 포기 했다네요.. 코멧1000 이 4기통으로 나온다는 소리가 있었다지만 무기한 연기 되었구요..98년도에 4기통을 엔진을 만들어 실험을 했었는데 생산이 안되었다는것은 뭔가가 결정적인 문제가 있다는거겠죠..암튼 우리나라 모터싸이클 회사들 사면초가 입니다...이태리, 일제 메이커들의 뛰어난 기술력과 중국의 저가 공세가 샌드위치가 되가는 상황에서 얼마나 버틸 수 있을런지..

  • 08.08.23 22:54

    한마디로 x 된거 같음...;;;

  • 08.08.24 01:18

    소비자한테 뽑아먹을꺼 다뽑아먹고 진짜 알맹이r&d 안하니깐 만날 요모양요꼴이고 소비자들이 외면한다는 말도안되는 dog소리만 찍찍싸대니깐 계속 악순환만 될수밖에... 대림효성 신차라인업보면 절반이상이 중국 대만제에 딱지만 대림효성... 팔아주고싶은 마음 절대없음 옛날이 드림하고 tn이 전부인줄알았던 시절이 훨씬좋음...

  • 08.08.24 02:32

    효성 스즈끼시절..당시 그회사를 잘다니고 있었습니다...하루는 버스를 안타고 gsx 750 을타고 출근하니깐..경비실에서 하던말"타회사오토바이 못들어옵니다...그래서 제가"이것도 스즈끼차입니다"하니깐 본관에 연락해보더니 겨우 들여보내주더라는..당시 코멧 250 차대..트로이 연료탱크 금형 재작파트였슴니다 어처구니없는현실 하나라도 보고베끼고 앞지를라고하는 노력은 하지않고...꼭 중국이 우리나라 보다 좋은지 않좋은지 알순 없지만 우리 효성 대림의 그랬던 현실들은... 저로서는 당연한거라 보여집니다...

  • 08.08.24 02:41

    그러다 몃년후 아는형바이크샾 일도와주던중 코멧250 을 타고 오신 효성관계자분들 ...다썩은 닌자600이라도 빌려달라거 사정하시데여..비교 테스트한다고...참나..(이때전 효성에서 퇴사후) 제가봐도 바이크에 전혀 관심없는 설계실분위기..ㅎㅎㅎ 뭐 효성 ? 불량보고해도 묵살시키는 회사 저같으면오토바이 안사요...(코멧 프론트 캘리퍼 나사깊이 규정이하 깊이로 잠그게끔 설계..)지금은 잘나올라나?

  • 08.08.24 02:47

    초창기 코멧250 캘리퍼 나사깊이 설계오류있습니다 쉽게말해 캘리퍼볼트 5바퀴만 잠그면 다잠기는정도 .....좀 힘좀줬다하면 야마나갔다하죠?(나사산 파열)....진동에 풀릴수있는 브레이크...시정의 노력은 없었습니다...분명 그회사는..............ㅠㅠ

  • 08.08.25 01:10

    저는 바이크센터 미케닉으로 일하고 있는 사람 입니다 이정도 일줄은 몰랐읍니다 이런 정보가 있으면 카페에 올려주실것을 부탁 드립니다

  • 08.09.11 01:26

    초창기때 그런 설계오류가있었다니..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 08.08.24 20:56

    중요한건-..-;; 가격이 어찌 되씸~!!!!!????????? 두번째거 살짝 예약걸어봅니다~~$$$

  • 08.08.24 22:01

    헐 ㅋㅋㅋ중국산이라서 불안해요...고속라이딩하다가 바퀴빠지거나....차대뚝 부러질꺼같은느낌이...;;ㅋㅋ멋지긴하네요...우리나라...ㅠㅠ

  • 08.08.25 01:07

    어쩔수없는 짤꼴라 쇠끼들이군 모양은 그럴싸 하지만 과연 내구성이 얼마나 좋을지 모르겠다 짤꼴라쇠기들아 내가 보링공장에 일했던 사람이라 니네들 열처리 기술 뻔히 알고있다 니네들 국방기술을 여기에 접목했다면 내가 인정 하겠지만 그렇지 않고 예전에 겔랑이라는 오토바이하고 비슷하게 모양만 흉내낸 것일하면 니네들은 짱꼴라 소리를 더 들어야 할거다

  • 08.08.25 01:10

    안전성과 내구성에 신용이안가는건 나뿐만이 아닌가보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08.08.25 10:41

    국산 바이크는 더 이상 미래가 없습니다. 대림은 예전부터 희망없었고 효성은 나름 뭔가 해보려고 하더니 이상한 개쉐키들이 경영권가지고 장난 몇 번 치는 동안 대림보다 더 병신되어버렸고.. 솔직히 대림, 효성이 그동안 바이크 제조업을 해온 게 몇 십년인데, 그동안 쌓은 노하우나 기술이 이제 갓 치고 올라오는 짱깨보다 못 하니...전 이거 보면서 짱깨바이크 모방이니 내구성이니 욕하는 거 보다 대림 효성을 욕하고 싶네요..또 바이크 산업을 이따위로 만든 정부한테두요..

  • 08.08.25 16:39

    왠지 달리다가 바퀴하나 빠질꺼같은 불길한 예감이....ㅎㄷㄷ

  • 08.08.25 20:10

    중국에서 600cc 짜리 잘 만든다 하더라도 정작 한국에 수입되는건 검사용만 제대로 된것이고 나머지 수입하는것은 불량부품들로 만든 바이크가 들여오면 안되는데..

  • 08.08.26 17:32

    이것두 바쿠ㅣ가......

  • 08.08.26 21:20

    THE CLASSIC님 의 말씀과 적극적인 동감입니다만...중국 아무리 선진국이 되어도 개개인의 시민의식은 아직도 한참 멀었다는걸...ㅡ.ㅡ" 공산국가가 설자리는 점차 사라지는게 현실이죠...

  • 08.09.11 01:28

    맞습니다 저도 동감합니다 분명 검사용만 그런게 현실일듯합니다.

  • 08.08.27 09:38

    중국산 바이크 수입 해다 팔아 본 사람입니다. 위에 롱신이나 종쥐엔 같은 회사랑도 거래 했었구요...저 회사들...ㅋㅋㅋ 주드만들던 회사 입니다. 겉보기만 좋아 보입니다. 우리나라 라이더들이 타보면 답 딱 나올 것입니다. 제가 센타 사장님 모시고 공장도 방문 했었는데요...아닙니다요...ㅎㅎㅎ 예로...시승 해볼 수 있냐고 하냐니까 수출나가는 바이크 까서 기름통 밖으로 빼서 태워 줍디다...중국 그래요....ㅎㅎㅎ

  • 08.09.03 03:53

    디자인 만큼은....^^;

  • 08.09.03 08:52

    외관은 괜찮은거 같은데 ~ 달리다가 테일라이트 빠지고 나사 다 풀어지는거 아닌지 ㅡㅡ;;;5단느면 엔진 불나는거 아녜요?ㅋㅋㅋ

  • 08.09.04 17:24

    디자인이야 잘나가는 바이크들 모방하면 되니 둘째치고 엔진이나 샤시의 신뢰성엔 문제가 있을거라고 단언합니다.. 자동차 못지않게 바이크엔진도 수많은 노하우와 기술력 없으면 만들수가 없는거고. 차대의 신뢰성도 기초금속분야의 기술력이 떨어지면 쉽지가 않을겁니다.... 우스게 소리로 저번 유인우주선 발사에 성공했지만 그전에 얼마나 많은 실패와 사고가 있었는지는 잘 모르죠. 우주선이 발사된후 근처 마을에 떨어져서 그 마을사람들 거의 몰살당한일도 있었지만 여론 통제로 나중에 알려졌죠.. 중국사람들 생각은 일단은 카피해서 사용하면서 천천히 개량입니다.. 별로 인명존중이나 그런건 없다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