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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m Cook은 Fortnite 재판에서 App Store에 대한 가혹한 질문에 직면합니다.
'당신의 행동은 경쟁의 결과가 아닙니다'
애플은 팀 쿡 CEO에게 전화를 걸어 에픽 대 애플 에서 3 주간의 증언을 마쳤다 . 재판이 끝나갈 무렵, 이본 곤잘레스 로저스 판사는 애플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놀랍도록 긴장된 교류에 쿡을 참여시켰다.
Rogers는 Apple의 App Store 수익의 대부분이 게임에서 나온다는 점에 주목하고 Cook에게 왜 개발자가 인앱 구매를 판매하기 위해 다른 결제 수단을 사용할 수 없거나 적어도 사용자에게 이러한 거래를 다른 곳에서 할 수 있는지 알려주는 이유를 물었습니다. "저렴한 배틀 패스 나 V-Bucks를 원하는데 그 옵션이 있는지 모른다면 Apple이 그 옵션을 제공하는 데 어떤 문제가 있습니까?" 그녀가 물었다.
"사람들이 그렇게 연결되도록 허용한다면 본질적으로 우리의 [지적 재산]에 대한 총 수익을 포기할 것입니다."Cook이 퉁명스럽게 말했습니다. 애플은 앱 스토어와 iOS 플랫폼을 유지하기 위해 쏟은 작업에 대해 반복해서 이야기 해 왔으며, 에픽과 같은 회사가 무임 승차를 원한다고 비난했습니다.
Rogers는 반대 주장을했습니다. “게임 산업은 당신이 그들과 다른 모든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IP에 비해 불균형적인 금액을 창출하는 것 같습니다. 어떤 의미에서 마치 다른 사람들에게 보조금을 지급하는 것과 거의 같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Cook은 Apple의 많은 무료 앱이 개발자가 스스로 얻을 수있는 것보다 더 많은 청중을 끌어 들였다고 반박했습니다. “우리는 IP에 대한 수익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만들고 유지 관리하는 150,000 개의 API와 수많은 개발자 도구, 이러한 모든 트랜잭션을 처리하는 고객 서비스 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당신은 WELLS FARGO를 보조하기 위해 게이머들에게 비용을 청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Rogers는 확신하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왜 애플이 뱅킹 앱 거래와 같은 일을하지 않느냐고 물었다.“Wells Fargo를 청구하지 않습니까? 아니면 뱅크 오브 아메리카? 하지만 게이머들에게 Wells Fargo에 보조금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쿡이 애플이 디지털 상품 판매에 대해 특별히 비용을 부과했기 때문이라고 말했을 때 Rogers는 애플 자체가 그 규칙을 정의했다고 말하면서 의도적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선택했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Apple이 어떻게 든 고객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는이 개념을 이해합니다. 그러나 그 후 첫 번째 상호 작용 후 [개발자]는 고객과 게임을 유지합니다. 애플은 그것만으로 이익을 얻고있는 것 같다.”라고 Rogers는 말했다.
그녀는 또한 애플의 최근 앱 스토어 가격 하락 이 경쟁에 의해 동기가 된 것처럼 들리지 않는다고 말했다. 단지 규제와 소송에 대한 두려움 때문이다. “최소한 1 백만 달러 규모의 중소기업 프로그램 문제는 지금까지 제가 본 것입니다. 그것은 실제로 경쟁의 결과가 아니 었습니다. 그것은 경쟁이 아닌 소송에서 수사를 통해 느끼는 압력의 결과 인 것 같습니다.”라고 Rogers는 말했습니다.
COOK은 APPLE의 커미션이 기술, 고객 서비스 및 거대한 사용자 기반을 다룹니다.
쿡은 애플이 일부 커미션을 15 %로 낮춘 후 구글도 똑같이 경쟁이 있었다고 답했지만 판사는이 주장을 기각했다. "구글이 가격을 변경했을 때 [문제였다]는 것은 이해하지만 귀하의 행동은 경쟁의 결과가 아닙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Rogers에게이 문제의 핵심은 39 %의 개발자가 Apple의 배포 서비스에 "다소"또는 "매우"불만족한다는 설문 조사 인 것 같습니다. "어떻게 받아 들일 수 있고, 그 숫자가 사실이라고 가정 할 때, 어떻게 그들의 요구를 해결하기위한 동기와 인센티브를 느끼고 있습니까?" 그녀는 쿡에게 물었다.
Cook은 때때로 개발자와 사용자의 요구가 충돌한다고 말했습니다. Cook은 Apple이 사용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는 이전 증언에서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개발자 만족도에 대한 설문 조사를 정기적으로받지 않는다는 점을 인정했습니다.
우리는 몇 주 또는 몇 달 동안 Epic v. Apple 의 평결을 알지 못할 것이며 법정에 하루의 논쟁이 남아 있습니다. Cook과의 교환은 Rogers가 결국 어떻게 통치 할 것인지를 반드시 알려주지는 않으며, Epic이 더 큰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것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그러나 Rogers는 Apple이 iOS의 특정 부분을 너무 많이 통제하고 있다는 Epic의 주장을 진지하게 고려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아래에서 Rogers와 Cook 간의 전체 교환을 찾을 수 있습니다.
Yvonne Gonzalez Rogers 판사 : 증언을 시작할 때 사용자에게 초점을 맞추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인앱 구매 수익의 상당 부분이 게이머에게서 나온다는 증거를 보았습니다. 그 효과에 대한 증거를 보셨습니까?
Apple CEO 팀 쿡 : 재판장 님.
Rogers : 그리고 그것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중요합니다. 다른 모든 사용자에 비해 수익은 누구보다 게이머로부터 발생합니다. 제가 현재 이해하고있는 것이 맞습니까?
Cook : App Store 수익의 대부분은 게임에서 발생합니다.
Rogers : 특히 인앱 구매가 그렇죠?
요리사 : 맞아요.
Rogers : 다른 말은 사용자에게 제어권을 부여하고 싶다는 것입니다.
요리사 : 맞아요. 그들의 데이터.
Rogers : 사용자가 특히 게임 환경에서 더 저렴한 콘텐츠 옵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데 문제가 무엇입니까?
요리사 : 오늘은 선택권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다양한 Android 모델의 스마트 폰 또는 iPhone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iPhone에는 안전 및 보안에서 개인 정보 보호에 이르기까지 특정 원칙이 있습니다.
Rogers : 하지만 그들이 가서 더 싼 배틀 패스 나 V-Bucks를 얻고 싶었지만 그들이 그 옵션이 있다는 것을 모른다면, 애플이 그 옵션을 제공하는 데 문제가 무엇입니까? 아니면 적어도 그들이 갈 수 있고 다른 구매 옵션을 가질 수있는 정보는?
Cook : 사람들이 그렇게 연결하도록 허용한다면 본질적으로 IP에 대한 총 수익을 포기할 것입니다.
Rogers : 하지만 다른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 할 수도 있습니다. 즉, 게임 산업은 당신이 그들과 다른 모든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IP와 관련하여 불균형 한 금액을 생성하는 것 같습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마치 다른 사람들에게 보조금을 지급하는 것과 거의 같습니다.
Cook : App Store에있는 대부분의 앱은 무료이므로 거기에 일종의 보조금이 있다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제가보기에, 재판장 님, 스토어에 무료로 제공되는 앱이 너무 많아서 스토어 트래픽이 급격히 증가하므로 누군가가 얻을 수있는 혜택은 훨씬 더 많은 잠재 고객이 판매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거기에 무료 앱이 없었던 경우보다
Rogers : 그렇다면 귀하의 논리는 IP가 아니라 고객 기반에 가깝다는 것입니까?
Cook : 둘 다입니다. IP에 대한 수익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만들고 유지 관리하는 150,000 개의 API와 수많은 개발자 도구, 이러한 모든 트랜잭션을 처리하는 고객 서비스 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Rogers : 하지만 물어 볼게요. 뱅킹 앱입니다. 뱅킹 앱이 여러 개 있는데 비용을 지불하지 않았지만 99 달러 외에는 Wells Fargo를 청구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니면 뱅크 오브 아메리카? 하지만 게이머에게 Wells Fargo에 보조금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Cook : 게이머의 예에서 그들은 우리 플랫폼에서 거래하고 있습니다.
Rogers : 사람들은 플랫폼에서 많은 일을하고 있습니다.
쿡 : 하지만 이것은 통화에서 눈에 띄는 변화가있는 디지털 거래입니다.
Rogers : 모델의 선택 일뿐입니다.
요리사 : 우리는 선택을했습니다. 수익을 창출하는 다른 방법이 분명히 있지만 우리는이 방법이 전반적으로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이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Rogers : 글쎄요. 그러나 그것은 수익성이 높고 솔직하게 충동 적으로 이루어지는 구매에 초점을 맞추고있는 것 같습니다. 이것은 그것이 좋은 것인지 아닌지에 대해 완전히 다른 질문입니다. 독점 금지법에 정말로 옳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불균형 한 것처럼 보입니다 . 나는 애플이 어떻게 든 사용자에게 고객을 제공한다는이 개념을 이해한다. 그러나 그 후 첫 번째 상호 작용 후 [개발자]는 고객과 게임을 유지합니다. 애플은 그저 이익을 얻고있는 것 같습니다.
요리사 : 재판장 님과는 다르게 생각합니다. 저는 우리가 매장에서 전체 상거래를 창출하고 있다고 생각하며, 가장 많은 잠재 고객을 확보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우리는 많은 무료 앱으로 그렇게하므로 [수수료를받지 않더라도] 그들은 테이블에 많은 것을 가져다줍니다. 그리고 우리는 15 %를 지불하는 대다수의 다른 사람들이 있고, 실제로 큰 수익을내는 사람들 만이 30 %를 지불합니다.
Rogers : 예,하지만 15 %는 맞습니다. 경쟁이 좋다는 기본적인 제안에 동의하십니까?
쿡 : 경쟁이 굉장하다고 생각합니다. 경쟁이 치열합니다.
Rogers : 하지만 인앱 구매에는 경쟁이 없습니다.
Cook : 물론 이죠. 누군가가 게이머라면 Sony PlayStation, Microsoft Xbox 또는 Nintendo Switch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Rogers : 그들이 아는 경우에만 그렇죠?
Cook : 예,하지만 의사 소통은 개발자에게 달려 있습니다.
로저스 : 그리고 그들이 일을하는 방식을 전환하기로 결정한 경우에만 그렇죠?
요리사 : 보통 사람들은 둘 다 가지고 있습니다.
Rogers : 최소한 지금까지 본 것에서 볼 수있는 백만 달러 규모의 중소기업 프로그램의 문제는 경쟁의 결과가 아니 었습니다. 그것은 경쟁이 아니라 소송에서 수사를 통해 느끼는 압력의 결과 인 것 같습니다.
쿡 : 그것은 우리가 COVID 관점에서 무언가를해야한다고 느끼고, 아주 일시적인 일을하는 대신 영구적 인 일을하기로 결정한 결과였습니다. 물론 우리는 소송과 나머지 모든 것들을 머릿속에 가지고 있었지만 그것을 촉발시킨 것은 우리는 중소기업에 대해 매우 걱정했습니다.
Rogers : 좋아,하지만 경쟁이 아니었다.
Cook : 우리가 15 회를 한 후 경쟁이었고 Google을 15 %로 떨어 뜨린 것은 경쟁이었습니다.
Rogers : Google이 가격을 변경했을 때 귀하의 행동이 경쟁의 결과가 아니라는 것을 이해합니다.
쿡 : 소기업을 위해 무언가를해야한다는 느낌의 결과였습니다.
Rogers : 따라서 다른 상점이 가격을 인하했을 때 Steam이 가격을 인하했을 때 가격 인하 압력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Cook : 저는 Steam과 그들의 재무 모델에 익숙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놓친 것 중 하나는 개발자를위한 거대한 경쟁이 있다는 것입니다. 사용자 측면에서의 경쟁이 아니라 사용자뿐만 아니라 개발자 측면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시장보다 높은 수수료를 받았다면 사람들이 우리를 위해 개발하지 않을 것이라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Rogers : 개발자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기록에서 개발자 설문 조사가 있다는 증거를보고 있습니다.이 막대 그래프의 결과를 나에게 공유하려고합니다. 원본 문서를 찾았지만 찾을 수 없었기 때문에 얼마나 정확한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이 설문 조사에 따르면 개발자의 39 %가 Apple의 배포 서비스에 매우 불만족하거나 다소 불만족했습니다. 36 %는 다소 만족하거나 매우 만족했으며 19 %는 어느 쪽도 안했고 중간에 있습니다. 따라서 전체 개발자 중 39 %가 불만족하고 있는데, 그 수치가 사실이라고 가정 할 때 어떻게 수용 할 수 있으며 어떻게해야합니까? 그들의 요구를 해결하려는 동기와 인센티브를 느끼고 있습니까?
Cook : 당신이 참조하는 문서에 익숙하지 않아서 특정 사항에 대해 언급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매주 우리는 [검토를 위해 전송 된 앱의] 40 %를 거부하므로 시스템에 약간의 마찰이 있음을 명심하십시오. 그러나 이러한 마찰은 사용자가 좋아하는 큐레이팅 된 경험을 만들어 내고 어딘가에 가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다는 것을 확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때로는 개발자와 사용자의 관심사가 교차하지 않습니다.
Rogers : 하지만 개발자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행동하는 방식을 실제로 변경해야한다는 압박이나 경쟁을 느끼는 것 같지 않습니다. 다시 말하지만이 수치가 맞다면 말입니다.
요리사 : 저는 다른 방식으로 볼 것입니다. 우리는 개발자를 위해 장소를 뒤집습니다. 내가받을 수있는 불만 사항을 살펴보고 회사에서 변경 사항이 적용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살펴보십시오. 사실 놀랍습니다.
Rogers : 우리는 많은 손익 계산서를 보았습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제 뒤에있는 100 개의 바인더를 봅니다. 개발자 만족도에 관한 설문 조사를 일상적으로 수행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다른 설문 조사 나 다른 비즈니스 기록을 본 적이 없습니다. 실제로 이동하거나 변경합니다. 나는 양측의 일화적인 증거를 소금 한 알을 가지고 취한다. 내가 찾고있는 것은 집계입니다. 그렇게 하시나요?
요리사 : 우리가 그렇게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것은 Phil [Schiller]가 알고있을 것입니다.
Rogers : 당신은 확실히 CEO로서 그것에 대한 정기적 인 보고서를받지 못합니다.
요리사 :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