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세종병원, ‘지역 책임의료기관’으로 거듭나 - 개미뉴스
부천세종병원(병원장 이명묵)이 경기 부천권(부천·광명) 지역 책임의료기관으로 거듭난다.부천세종병원은 지난 28일 병원 7층 세종홀에서 지역 책임...
www.antnews.co.kr
(개미뉴스) 부천세종병원, ‘지역 책임의료기관’으로 거듭나
- 경기 부천권(부천·광명) 지역 책임의료기관 출범식 가져
부천세종병원(병원장 이명묵)이 경기 부천권(부천·광명) 지역 책임의료기관으로 거듭난다.
부천세종병원은 지난 28일 병원 7층 세종홀에서 지역 책임의료기관 출범식과 함께 제1회 원외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본격 업무에 돌입했다고 29일 밝혔다.
책임의료기관은 수익성이 낮은 필수보건 의료분야 공급부족, 지역서비스 연계 미흡, 의료공공성 저하 등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정부가 내놓은 모델이다.
‘공공보건의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역별로 보건복지부, 시·도, 국립중앙의료원, 책임의료기관 등이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게 핵심이다.
책임의료기관은 세부적으로 ‘권역’과 ‘지역’으로 나뉜다.
권역 책임의료기관은 시·도(17개) 단위에서 고난도 필수 의료를 제공하며, 지역 의료 역량 강화를 위한 권역 내 협력체계 기획·조정 및 교육 파견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지역 책임의료기관은 진료권(70개) 단위에서 양질의 필수 의료를 제공하면서, 지역별 필수 의료 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 보건의료기관 등과 연계·조정 등 허브 역할을 수행한다.
부천세종병원은 앞서 지난 3월 보건복지로부터 경기 부천권(부천·광명) 지역 책임의료기관으로 지정받았다.
부천세종병원은, 이 같은 지역 책임의료기관 지정에 따라 원내·외에 다양한 변화를 이뤘다.
* 전체 기사 보기
http://www.an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