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도 참 많이 다녀 봤지만, 본격적인 흉터 치료를 위해, 올 초 여러군데 피부과에서 견
적을 받았습니다.
고운xx 피부과는 역시나 돈 밖에 모르더라구요, 무조건 레이져 하라고, 얼굴 전체에 800만원. 전치의 정도로 크로스하려면 1회 80만원.이라고 하네요...서브시젼은 서비스로 해준다고 .... (레이져는 원래 흉터 경제를 완만하게 하는거라는 하시져)
초xx 피부과에서 도트 5번에 관리10번 정도 해서 200만원에 쿠폰 끊었습니다.
첨에는 기대도 많이 했으나, 한 3번 정도 도트 했는데, 영 효과가 없더 라구요... 레이져를 하려고 해도 의사가 자신이 없는지 아니면 흉터가 넘 깊어서 그런지... 부작용 이야기 하면서 별로 안내키는 듯 그냥 블루필 정도만 이야기 하더라구요.
그러다가 이베이에서 tca를 구매 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자가 치료로 한 3번 정도 했습니다.
효과라... 음.. 역시나 별로,... 3주 간격으로 한 8개월 더 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내년
부터는 6개월 간격으로 레이져를 할 생각이고요. 한 3년 투자 할 생각입니다.
서론이 길었죠..ㅋ 사실 흉터 제거 하는거 정말 힘듬니다. 그리고 시술이라는 거 별거 아니고요. 많은 시간이 걸리고 돈도 많이 들지만, 효과 정말 미비 합니다. 그래서 저는 자가 시술 권해드리고 싶네요. 첨에 감이 영 않잡히시면, 병원에 가셔서 도트 한 두번 받으셔도 되고요.
1. 일단 이베이 가셔서 tca100 %를 사세요.
요즘 구매 하시는 분 보면 tca 종류가 다양한 것 같던데 그리고 이베이 초보자 이시면 다음 까페 가면 구매 대행 하시는 분 계십니다. 1만원 정도 주시면, 대행 해줘요. 그럼 한 3~4만원이면 구입 가능 합니다.
사실 병원에서도 tca 100% 안씁니다. 100%가 80%보다 효과가 더 좋을 텐데 왜 안쓸까요? 그 이유는 구하기 힘들다고 하네요, tca 100%는 이xx 피부과 같은 흉터 전문 병원에서 독점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병원에서 치료 받을때 80%로 했고 100%로 해달라고 우기다 약을 못구해 한 달 넘게 기달렸습니다.
2. 클렌징이후 스티머나 스팀타올로 모공을 열어 준다.
클렌징은 그냥 세수 하셔도 되고요, 모공을 열어 주는 것은 시술전 최적의 상태로 만들기 위해서 입니다.
3. 건조 시킨 뒤 tca를 작은 용기에 조금 따른다.
약 알콜이나 수렴액정도로 닦아 주시고
tca를 병채 사용하시는 분들 계시는데, 수분이 날아 갑니다. 그래서 농도가 더 강해지져.(덜어 쓰다 보면 처음 덜때 보다 용액이 거의 바닥났을때 강도가 쌔다는거 느껴집니다)
꼭 용기에 담아서 사용 하세요.
4. 스탠드를 키고, 이쑤시개에 용액을 뭍친다.
도트 많이 하면 흉터 구멍이 커지는거 아시져? 흉터 주위에 살이 녹아서 어쩔 수 없이 생기는 부작용입니다. 그래서 면봉 깍지 말고 꼭 이쑤시개 사용하세요
5. 꼭 찍거나, 그냥 문지른다.
아이스픽스 같은 좁은 흉터는 흉터 주위에 묻지 않게 두손으로 손떨리지 않게 해서 꼭 찌릅니다. 롤링흉터는 이쑤시개 옆면을 조금 이용하여 넓게 바릅니다. 도트는 아이스 픽스보다는 얇고 넓은 흉터에 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런데 너무 쌔게 찌르지는 마세요, 전 처음에 상처가 깊게 나면 더 살이 많이 올라오지 않을까하는 생각으로 살이 뚤리는 뚝하는 소리가 날정도로 찔렀는데, 살은 안 차오르고 흉만더 깊어 졌습니다.
100% 이니까 그냥 흉터에 정확히 뭍힌다는 정도로만 하세요.
6. 상처가 갈색으로 변할 때 까지 아무것도 바르지 않는다.
어떤 분은 시술후 바로 재생연고 바르시는 분들 계시던데, tca 용액이 씻겨 질 수 있습니다. 갈색으로 변해서 tca가 완전히 피부에 스며들때 까지 물도 뭍히지 마세요, 머리는 미용실에서 감듯이 뒤로 감으시고, 세수는 그냥 휴지로 기름기 정도만 닦아 주세요.
7. 재생연고 사용 법
재생연고 사용은 원칙이 딱지가 떨어지고 나서 부터인데, 저는 딱지가 생기기 시작하면서 부터 바릅니다. 마르지 않게 계속해서 발라 주시고요, 딱지 떨어져도 계속 발라 주세요. 캐트릭스 많이 쓰시던데 저도 써 봤구요, 원래 레이져 하시는 분들이 쓰는건데, 도트에는 거기까지는 필요 없습니다. 비싸기만 하지 효과도 없구요. 그냥 비판텐 쓰세요. 효과가 더 좋습니다. 딱지가 다 떨어졌다면, 스킨 후에 로션처럼 얇게 바르세요. 힐링세럼 같은 오일류도 괜찮고요.
자가 시술의 장점은 비용이 적게 들고, 병원보다 더 꼼꼼하게 할 수 있죠, 그런데 거울로 보기 힘든 사각지대가 있죠, 귀 옆부분같은, 이런 곳은 식구 들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시술은 집에서 하고 관리는 에스테틱이나 관리실가서 하시면 좋을 듯하네요, 집에서 하셔도 상관없고 안하셔도 상관없고, 그런데 마사지 받으면 기분이 상쾌해 져서 저는 자주 가는 편입니다. 집에서 하실려면 여드름 짜는 면포 압출기는 기본으로 있어야 하고요(옥션가면 사실수 있음)또 상처 안생기게 조심 해야죠. 아직 여드름이 나시면 벤조일 퍼록사이드 정도 바르시고요, 로아큐탄은 화농성 아니면 드시지 마세요. 나중에 레이져 할때 부작용 생길 수 있으니까, 그냥 항생제 정도 드세요. 매일 피지 제거 하는거 중요합니다. 특히 코옆 부분.. 이때 면포 압출기 사용하면 작살입니다. 예전에 홈쇼핑에서 피지제거기 팔던데 이거 별로 안좋습니다. 피부에 자극만 더 줍니다.
그리고 어떤분은 무섭거나 아프지 않냐고 하시는데, 별로 안 아픕니다. 처음에는 좀 따가울수 있으나 자꾸 하다 보면 하던 부분은 진짜 안아픕니다. 그런데 안하던 곳 하면 따갑죠. 이것도 면역이 있나 보네요.ㅋ
아참 서브시젼도 별거 아님니다. 도트 필전에 소독한 얇은 바늘로, 깊은 흉터 옆에서 그 밑으로 얇게 찔러 넣어서 그냥 살짝 듭니다. 그럼 살뜨는 소리 들리죠, 두뚝하고....
참고로, ipl이나 다이아 몬드 필 < 해초박피 < 블루필 정도의 강도이나 모두다 흉터에는 전혀 효과 없다는거 아시죠?
이렇게 도트를 한 1년간 한 뒤 블루필이나, 글리콜릭으로 화학박피 하셔도 되고요, 레이져 병행 하시면, 한 3년 안에 깨끗한 피부 되지 않을까 하네요.
도트나 크로스 같은 시술.. 정말 효과 미비 합니다. 한 10번 정도는 해야 하죠. 이정도는 집에서 하시고, 나중에 레이져 할때나 병원 가면, 비용 면에서도 훨씬 절약 되지 않나 싶네요.
좋은 피부 만드세요......^^
이 사이트 정말 좋은 곳입니다. 많은 정보도 그렇고, 더욱이 같은 마음의 사람들이 있다는것이 좋습니다. 운영자님 수고 많으십니다.
음...저두 직접 서브시전을 해봤눈데... 제 흉터에...흠흠...역시나 저와 같으신 생각이시군요...ㅋㅋ 제가 직접하니 아푸긴하더군요 -_-ㅋ 근데 도트는 어떤 부분은 효과가 만빵이구 어떤부분은 효과가 더 - 인부분이 있더군요...다같이 좋은효과 봤음 싶었는데...아무튼 굿입니다용 ^^
써브시전을 ....으아~~ 대단하시다. 그래요. 저두 자가 도트 딱 한개 소심하게 시험해봤는데 50%라 그런지...너무 소심하게 해서 그런지 별차이 없는 것 같아요. 워낙 쪼끄만데 해봐서...다음엔 더 큰데 시험으로 한개 해봐야지..퍼센트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힘을 주는지 어느정도 머물렀?는지도 중요한듯
첫댓글 님도 대단하시네요.. ^^ 좋은정보 ㄳ ㅎㅎ
그런데 자가치료 효과는 있었나보네요?? 계속하실려고 하시는거 보니깐.. ?? 맞나요? 아닌가요??
3년간 치밀한 피부 회복 프로젝트를 잡으셨네요. 피나는 노력과 정성을 들이신만큼 많이 좋아지셨으면 좋겠어요. 화이팅!!
음...저두 직접 서브시전을 해봤눈데... 제 흉터에...흠흠...역시나 저와 같으신 생각이시군요...ㅋㅋ 제가 직접하니 아푸긴하더군요 -_-ㅋ 근데 도트는 어떤 부분은 효과가 만빵이구 어떤부분은 효과가 더 - 인부분이 있더군요...다같이 좋은효과 봤음 싶었는데...아무튼 굿입니다용 ^^
좋은정보감사합니다..^^ 자가치료하시는 분들 정말 조심 또 조심하면서 치료하시면 별문제는 없다고생각합니다 .. 모공같은것은 하시지 마시고 싸이즈가 좀 크다고 생각하시는 아이스픽흉터에 아주 표족한 이쑤시게로 용액을 끝부분만 살짝발라 찍어주세요 ..
그리구 2-3개만 우선 시험삼아 해보시길바랍니다 .. 기간을 오래잡고 안전하게 하는것이 더좋은거같아요..
헉! 헌데.. 설설님 서브시젼을 직접하셨다고요 ? 님 무섭습니다 ㅜ..ㅜ ㅋㅋㅋ 왠만하면 병원가서 하세요 .. 흉터개당 1-2만원밖에 안받던데 .. ^^ㅋ
감사합니다..^^ 도트 정도는 정말 너무 간단한 시술이라 집에서 더 잘할 수 있습니다. 모두 예쁜 피부 가지세요.. 사회생활도 성공 하시고요... 아자아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효과 보세요...
아하하... 함해봤떠요..주사기로 -_-ㅋ 겁니 아품 ㅠ_ㅠ 결과는...떡같음 --ㅋ
써브시전을 ....으아~~ 대단하시다. 그래요. 저두 자가 도트 딱 한개 소심하게 시험해봤는데 50%라 그런지...너무 소심하게 해서 그런지 별차이 없는 것 같아요. 워낙 쪼끄만데 해봐서...다음엔 더 큰데 시험으로 한개 해봐야지..퍼센트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힘을 주는지 어느정도 머물렀?는지도 중요한듯
쎄게 눌루지마세용!! 울 닥터 쉐리가 몇번 꾹꾹 눌러서 그자리만 무지하게 크게 깊어졌음 ㅡ_ㅡ; 앞으로 안그래야겠다는 마음을 먹었다는...ㅡ,.ㅡ;
정보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