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무더위 속에서도 지역 환경보호 ‘앞장’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울산 2개 지역서 환정정화운동 실시, 160여 명 동참
▲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교회)는 22일 성도들과 이들의 뜻에 동참한
가족, 이웃 등 160여 명과 함께 울산 2개 지역서 환경정화운동을 개최했다. © UWNEWS
[울산여성신문 임라미 기자]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던 22일,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하나님의 교회) 성도들과 이들의 뜻에 동참한 가족, 이웃 등 160여 명이 울산 2개 지역서 환경정화운동을 개최했다.
하나님의교회 관계자는 “하나님께서 창조하시고 인류에게 삶의 터전으로 선물해주신 지구환경을, 가까운 지역에서부터 아름답게 가꿔가고자 봉사활동을 계획했다”며 “매달 정기적인 거리정화를 개최하며 청결한 지역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웃들 모두 쾌적한 환경 속에서 행복한 삶을 향유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른 아침, 울주군 온양읍 남창천 일대에 80여 명의 봉사자들이 모였다. 휴일도 반납한 하나님의교회 봉사자들은 남창2교에서 대안교까지의 하천 주변과 인근 주택가 곳곳을 깨끗이 청소했다.
그 바통을 이어받아 오후에는 범서읍 울산선바위공원에서 정화활동이 펼쳐졌다. 80여 명의 봉사자들은 찌는 무더위를 뚫고 휴지, 일회용 컵, 담배꽁초, 비닐 등 공원에 방치된 쓰레기를 부지런히 수거했다. 깨끗해진 공원을 지나는 주민들의 얼굴에도 환한 미소가 번졌다.
이날 환경정화가 실시된 두 지역은 울주군과 맺은 행복 홀씨 도로입양사업의 일환으로 하나님의교회에서 꾸준히 거리정화를 이어온 곳이라 더욱 뜻 깊다. 울주군청에서도 하나님의교회의 봉사를 환영하며 쓰레기봉투를 지원했다. 하루 동안 이들이 수거한 쓰레기만도 100리터 봉투 35개에 달했다.
깨끗해진 공원을 보니 뿌듯하다는 이정순(48) 씨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공원이 깨끗하게 변한걸보니 더운 날씨지만 우리의 작은 실천을 통해서 기쁨을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은 교회가 위치한 175개국 7,000여 지역을 중심으로 헌혈, 환경정화활동, 소외이웃돕기, 재난구호활동 등 다양한 봉사로 이웃에게 희망을 전한다. 대구에서만 해도 지난 6월, 하나님의교회 직장인청년봉사단 ASEZ WAO가 매곡동 매곡천 일대에서, 지난 2월에는 하나님의교회 대학생봉사단 ASEZ가 동구 전하동 일대에서 환경정화운동을 펼쳤다.
지난 4월, 울산북구 하나님의교회에서 ‘전 세계 유월절사랑 생명사랑 헌혈릴레이’를 열기도 했다. 울산 일대 하나님의교회 성도를 비롯해 가족, 이웃 등 550여 명이 생명 나눔 현장에 함께했다. 이 같은 적극적인 헌혈 참여로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6월, 하나님의교회가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2005년부터 940회 넘게 개최된 헌혈릴레이에는 전 세계적으로 19만 5천여 명이 참여했으며 8만여 명이 혈액을 기증해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데 기여했다. 올해도 국내를 넘어 미국, 일본, 뉴질랜드, 네덜란드를 시작으로 남아프리카공화국, 멕시코, 호주, 캄보디아 등지에서도 연이어 전개됐다.
이 같은 아름다운 선행은 세계 각국의 귀감이 되어 영국 여왕 자원봉사상(2016),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금상(단체 최고상, 5회) 수상을 비롯해 각국 정부와 기관으로부터 2,500여 회가 넘는 상을 받았다. 국내에서도 대한민국 3대 정부로부터 대통령 단체표창, 정부 포장, 대통령 표창 등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초에는 포항 지진피해민 돕기 무료급식봉사 등으로 행정안전부장관 단체표창을 받은 바 있다.
임라미 기자
http://www.uwnews.co.kr/sub_read.html?uid=58473
첫댓글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모습 아름답습니다^^
쵝오죠^^
무더위도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의 봉사활동은 막지 못하네요~
그 무엇도 막을 수 없지요^^
22일,, 정말 기록에남을 더위였는데,,
정말 수고많으셨네요.. 역시 대단해요,, 하나님의교회,,!!
무사히 마치셨으니 다행이고 감사해요^^
수고 정말 많이 하셨어요
애쓰신 만큼 복 많이 받으실 거에요^^
정말 더웠을건데,,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감사합니다^^
정말 많이 무더운 날씨에 정말 많이 고생하셨습니다.
이제 좀 쉬시다가 선선해지면 또 하시는 것이 어떨지^^
더운 날씨 속에서도 선한 행실로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아름다운데 살짝 걱정이;
무사히 마치셨으니 감사해요^^
역시나 하나님의 교회 최곱니다~^^
학생들이네요~~~ 아쿠 기특하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