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야에서 시험을 받으신 예수 ●
예수께서 성령의 충만함을 입어 요단강에서 돌아오사 광야에서 사십 일 동안 성령에게 이끌리시며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시더라 이 모든 날에 아무 것도 잡수시지 아니하시니 날 수가 다하매 주리신지라 마귀가 이르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이 돌들에게 명하여 떡이 되게 하라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기록된 바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라 하였느니라 마귀가 또 예수를 이끌고 올라가서 순식간에 천하 만국을 보이며 이르되 이 모든 권위와 그 영광을 내가 네게 주리라 이것은 내게 넘겨 준 것이므로 내가 원하는 자에게 주노라 그러므로 네가 만일 내게 절하면 다 네 것이 되리라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기록된 바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 또 이끌고 예루살렘으로 가서 성전 꼭대기에 세우고 이르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여기서 뛰어내리라 기록되었으되 하나님이 너를 위하여 그 사자들을 명하사 너를 지키게 하시리라 하였고 또한 그들이 손으로 너를 받들어 네 발이 돌에 부딪치지 않게 하시리라 하였느니라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하지 말라 하였느니라 마귀가 모든 시험을 다 한 후에 얼마 동안 떠나니라 (누가복음4:1-13)
예수 그리스도의 심장으로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광야에서 시험을 받으신 예수님은 우리들을 사랑하셔서 우리를 위하여 당하신 시험이라는 사실을 분명히 깨달아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당하신 시험의 주제는 십자가의 길입니다.
십자가의 길을 갈 것이냐? 아니냐? 그렇지 않으면 또 다른 어떤 지름길로써 인간을 구원할 수 있는 문제의 근본적 해답이 시험받으심에서 주어졌습니다.
광야에서 시험을 받으신 예수님께서 시험의 성질과 시험 속에 숨겨진 하나님의 깊은 뜻을 알려 주셨습니다.
또한 시험을 이기는 길을 보여 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 당하신 시험을 늘 생각하면 우리는 어떤 시험도 이길 수 있습니다.
우리가 시험 앞에서 나약한 존재가 되지 말고 믿음으로 승리합시다.
중요한 것은 유혹을 늘 자기의 도덕적 능력으로 이기려는 생각을 버리고 하나님 말씀으로 이기며 말씀 안에 있는 능력을 믿고 순종합시다.
그러므로 좁은 길, 십자가의 길을 택하여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믿음으로 최후의 승리자가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