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짐 저는 학생이구요 휴학중입니다. 올해 9월에 복학하구요. 근데 휴학중에 동원훈련 2박3일짜리가 5월 중순경에 나왔었는데. 그냥 2학기 복학하고 학교예비군훈련으로 갈려고 안갔습니다. 글구 전 걱정이 없었져.. 그래도 되는 줄 알고..
근데 저녁쯤에 병무청에서 전화가 와서 동원훈련 불참했다고 경찰에 고발조치를 한다고 하네요. -.-;; 순간 어찌할지를 모르겠더군요. 전 예비군훈련가기전에 학교예비군연대에 문의해서 안가도 된다는 소리만 철석같이 믿고 버티고 있었는데.-.-;;
1번안갓다고 고발조치를 하는겁니까? -.-;; 병무청말인즉 고발조치되면 200만원이하의 벌금이 나온다고 하네요.. 그 많은 돈은 또 어떻게 내야 할지 고민이구요.
저와 같은 경험이 있으신분 .. 리필 부탁드려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짐 벌금때문에 공사판가서 일하게 생겼습니다.
-.-;;
카페 게시글
궁금해요 고민있어요
걱정입니다. 동원훈련 불참햇는데 오늘 병무청에서 전화와서 형사고발조치 한다고 하네요.. 어떻하죠.-.-;;
last
추천 0
조회 284
04.06.08 00:17
댓글 13
다음검색
첫댓글 가까운 동사무소에 아마 동대가 있을 겁니다...거기가서 예비군 중대장이나 대대장에게 잘 알아보세여...
아무 상관없죠. 올해안에 받기만 하면 됩니다. 복학이 내년이라면 동대에 가보시고, 2학기에 복학한다면 걍 학교에서 받으면 상관없죠. 제 경험입니다.
병무청 그사람 이상하네..성깔있네... 학교복학해서 받으면 될껍니다.. 동사무소나 학교에 가서 알아본뒤 그사람말이 거짓이면 가서 맞고소한다고 하시오.ㅋㅋ
제가 예비군 업무에 관해 잘아는데 동원훈련 불참시 무조건 고발입니다. 고발되면 별거 없고 벌금 20만원 안팍으로 내시면 됩니다.
200만원벌금은 고발 10회정도 되시면 나오는거고
어떤 분 말씀이 벌금도 물게 되지만 전과자로 나온다네요. 그게 취업에 큰영향이 있다고 하구요. -.- 억울해요. 근데 또 따른 분은 상관없다 하시고.. 어찌해야 합니까..
ㅡㅡ 전과자는 무슨. 그냥 교통신호 위반해서 걸렸다고 생각하십시요
처음부터 바로 고발하지는 않습니다. 2차추가훈련까지 불참하셨을경우에 고발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님같은 경우엔 대략 7월,8월쯤에 다시 훈련 나올겁니다. 그때가서 받으시면 상관없을 겁니다.
사람들이 잘못알고 있는 것이요,... 상반기에 2박3일 동원 안가고 복학하고나서 학생예비군으로 빠지시려는 분들이 많은데요... 복학하셔도 똑같은 2박 3일 훈련 받으셔야 합니다. 괜히 머리 쓰시지 마시고 그냥 2박3일 훈련 받으세요.
하반기에 바쁠때 학교에서 2박3일 받느니...차라리 조금이라도 여유있는 지금 받으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나는 뻐튕기다가.....2학기 복학해서...후반기 하루짜리만 받았는데....거 참 이상하네 ㅋㅋ
"사랑합니다"님... 제가 직접 알아본 바로는 법이 바뀌어서 복학해서도 2박3일 받아야 된답니다.^^
나라가 님한테해준게 머가있다고 그런데요..맞고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