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재 산업군 '탈모치료제' 부문
2위와 261점 격차...압도적 1위
약용효모 성분의 탈모 치료제인 동국제약 판시딜이 한국능률 협회컨샬팅이 발표한
'2021년도 제23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결과에서, 소비재 산업군 '탈모치료제'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T)'는 대한민국 소비생활릏 대표하는 각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지수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1999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 평가 모델이다.
전국 1만 19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일대일로 면접 조사를 거쳐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했다.
판시딜은 전년보다 14.4% 상승한 브랜드파워 지수(K-BPI) 827.8점 (1000점 만점 중)을 획득했으며,
2위 브랜드와는 261점의 격차를 보이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인지도(최초/비보조/보조)와 브랜드 충성도(이미지/구입 및 이용가능성/선호도) 항목 모두 높은 점수로 우위를나타냈다.
특히 최초 인지도가 69.2%로 전년대비 19%나 상승했을 뿐 아니라 2,3위 브랜드와도 큰 차이를 보였다.
이처럼 K-BPI 세부 항목별 최고 점수를 받은 것은, 판시딜이 일반의약품 경구용 탈모치료제 등
7년 연속 판매 1위(2014~2020년 아이큐비아 데이터 기준)를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히 선택 받아온 선호도가 반영된 것으로보인다. 이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