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하자마자 영국 아마존 1위!
다시 시작된 짜릿한 모험 속으로 떠나 보자!
주제어 : 할머니, 모험, 추리, 유머, 여왕
교과 연계 : 5학년 1학기 국어 9. 추론하며 읽기
5학년 2학기 국어 7. 인물의 삶 속으로
데이비드 윌리엄스 글│ 토니 로스 그림 | 박정화 옮김│ 초등 4학년 이상 | 펴낸날 2023년 8월 30일
440쪽│15,000원│판형 128*197│ISBN 979-11-7121-001-5 74840
책 소개(줄거리)
영국 최고의 동화 작가 ‘데이비드 윌리엄스’가 선사하는
의문의 도둑과 함께한 짜릿한 모험! 그 영광스러운 이야기 속으로!
1년 전, 할머니가 돌아가시고 외로움과 허전함을 느끼던 벤은 다시 한번 스릴 만점 모험 속으로 빠져들게 된다. 바로 할머니처럼 검은 고양이로 위장한 새로운 도둑이 나타난 것이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검은색 옷을 입고 투탕카멘의 황금 마스크와 월드컵 트로피, 여왕님의 밀랍 인형까지 훔쳐 달아난 도둑은 스크래블 퍼즐로 단서를 남겼다. 포기를 모르는 파커 씨는 벤을 의심하고 결국 도둑으로 몰리게 된 벤은 자신의 결백을 밝히기 위해 도둑의 뒤를 쫓는데……. 위험한 순간마다 나타나 벤을 돕는 검은 고양이와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도둑의 정체는? 다시 시작된 인생 최고의 모험 속으로 떠나 보자!
작가 소개
데이비드 윌리엄스 글
『할머니는 도둑』 『억만장자 소년』 『무시무시한 고모』 『할아버지의 위대한 탈출』 『악마 치과 의사』 『스타가 된 스팅크 아저씨』 등을 지은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데이비드의 동화는 전 세계적으로 수천만 권이 판매되었으며 55개 언어로 번역되었다. 비평가들의 전례 없는 찬사를 받았으며 수많은 독자가 데이비드를 로알드 달을 잇는 위대한 작가로 평한다. 데이비드는 베스트셀러 작가일 뿐 아니라 배우이자 코미디언, 텔레비전 방송인이기도 하다. 현재 영국에 살고 있다.
토니 로스 그림
독특하고 풍부한 상상력을 가진 그림책 작가로서 자유분방하고 유머러스한 화풍이 특징이다. 실버 펜슬상 외에도 네덜란드에서 최고 삽화가에게 주는 실버 페인트 브러시 상을 세 번이나 수상했다. 그린 책으로는 1976년 최고의 책으로 선정된 『골디락과 세 마리 곰』 『호기심 대장 헨리』 『도서관에 가지 마, 절대로』 등이 있으며, 『할머니는 도둑』 『무시무시한 고모』 등 데이비드 윌리엄스 동화책에 많은 그림을 그렸다.
박정화 옮김
단국대학교 대학원에서 영문학을 전공하고 동대학원에서 영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단국대학교에서 강의를 하면서 어린이책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시니 소마라 박사가 들려주는 직업 이야기 시리즈」 『고릴라 구출 대작전 암호명 바나나』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영국 아마존 어린이 분야 1위! 160만 부 이상 판매된 <할머니는 도둑 Gangsta Granny>이 돌아왔다!
수백만 명의 팬이 손꼽아 기다려 온 속편, 출간하자마자 영국 아마존 공식 차트 1위!
로알드 달의 뒤를 잇는 최고의 이야기꾼으로 알려진 데이비드 윌리엄스. 그의 책들은 전 세계 55개 언어로 번역 출간되었고 수천만 부 이상 판매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2018년 영국에서만 데이비드 윌리엄스의 책이 191만 부가 팔렸고 26주 동안 영국 아마존 어린이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 유머와 재치로 가득한 데이비드 윌리엄스의 매력적인 책들은 어린이들에게 읽는 내내 웃음과 즐거움을 선사하면서 따스한 감동과 도덕적 교훈도 놓치지 않는다.『돌아온, 할머니는 도둑』은 출간하자마자 영국 아마존 공식 차트 1위를 차지하며 다시 한번 데이비드 윌리엄스의 인기와 저력을 세상에 알렸다.
『돌아온, 할머니는 도둑』은 할머니가 돌아가시고 평범한 날들을 보내던 벤이 검은 고양이의 귀환에 대한 미스터리를 풀며 놀랍도록 흥미진진한 모험을 펼치는 이야기이다. 할머니는 분명 1년 전 돌아가셨는데 검은 고양이가 다시 나타났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보물이 한밤중에 도난당하고 도둑이 남긴 단서는 다름 아닌 검은 고양이를 가리킨다. 이것은 불가능한 일이었고 벤은 수수께끼 같은 도둑의 뒤를 쫓게 된다. 그리고 그러한 벤의 뒤를 염탐하는 이가 있었으니 바로 파커 씨. 1편에서 등장했던 파커 씨와 퍼지 순경, 그리고 우리들의 웃음 버튼인 라즈 아저씨까지, 그리웠던 인물들이 다시 등장해 한밤중의 스릴 넘치는 모험이 더욱 유쾌하게 펼쳐진다.
흥미진진한 모험 속에 깃든 웃음과 감동!
어린이와 온 가족의 마음을 사로잡을 선물 같은 이야기
데이비드 윌리엄스의 독보적인 스타일대로 예상치 못한 부분에서 터지는 웃음과 그 웃음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삶에 대한 따뜻한 시선은 더욱 깊고 진해졌다. 이 보석 같은 책에서 데이비드 윌리엄스는 해학과 유머, 그리고 감동이라는 균형을 절묘하게 맞추어 우리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엄마 아빠가 자신보다 댄스 스포츠를 더 소중하게 여긴다고 생각하는 벤은 오늘도 세면대와 변기의 배관을 분해하고 조립하며 시간을 보낸다. 방에는 돌아가신 할머니와의 추억이 가득하고 주말에는 할머니의 장례식장에서 만나 친구가 된 에드나 할머니를 만나러 간다. 벤의 삶은 다시 일상으로 돌아갔지만 벤의 마음속에는 할머니와의 추억이 가득하다. 벤의 조용한 일상에 파문을 일으키며 나타난 의문의 도둑은 벤을 두렵게도 하지만 왜인지 설레게 만든다. 할머니와의 추억을 떠올리며 의문의 도둑을 쫓아 런던 타워에 간 벤은 도둑의 정체를 알고 가슴이 철렁하는데……. 벤을 따라 새로운 도둑의 뒤를 쫓다 보면 생각지도 못한 도둑의 정체에 깜짝 놀라게 된다. 또한 벤이 위험할 때마다 나타나 벤을 도와주는 검은 고양이의 존재에 할머니를 잃은 슬픔이 위로가 된다. 『돌아온, 할머니는 도둑』은 『할머니는 도둑』을 사랑했던 수백만 명의 독자들과 새로운 독자들에게 큰 기쁨을 선물할 것이다.
열두 살 소년과 엘리자베스 여왕의 아름다운 우정!
그들이 전하는 삶에 대한 심오한 고찰
영국의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은 2022년 9월에 세상을 떠났다. 여왕으로서는 전 세계 역사상 가장 오래 재위했고 영국 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돌아온, 할머니는 도둑』은 엘리자베스 여왕에 대한 애정과 존경 그리고 추모하는 마음이 담겨져 있다. 1편에서 여왕과 우연히 만났던 벤은 2편에서 더 많은 시간을 여왕과 함께한다. 벤은 여왕이 여왕이기 때문에 다가가기 힘들고 자신과 친해질 수 없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여왕은 국민과 강아지, 그리고 손주를 사랑하는 평범한 할머니였다. 또한 그 누구보다 짜릿한 모험을 꿈꾸는 소녀다운 모습도 가지고 있어 벤과 마음을 나눌 수 있었다. 벤은 여왕을 통해 삶에서 진정 소중한 것들이 무엇인지 깨닫게 된다. 여왕은 우리 중 누구도 영원히 살 수 없으므로 꿈을 좇아 어떤 일이든 지금 해야 한다고 말한다. 인생은 언제나 선택과 모험, 도전의 연속이며 어떤 일이 일어나더라도 긍정적인 마음으로 슬기롭게 헤쳐 나가라고 말이다. 여왕은 벤을 새로운 모험으로 이끌어 다시 한번 할머니와의 추억을 되새기고 사랑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여러분도 여러분의 꿈을 좇아 서두르지 않고 게을리하지 않으며 모험을 떠나 보기를 바란다. 그 길 위에서 여러분만의 검은 고양이와 여왕님을 만날 수 있을 테니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