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게임카페
공식게임카페
그랜드체이스 공식카페
 
 
 
카페 게시글
자유게시판 그체에 정착하려는 뉴비분들께
돌아와요부산항에 추천 1 조회 1,227 21.03.13 20:14 댓글 4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작성자 21.03.13 20:19

    첫댓글 이건 왜 자게에 올라와있죠 뭐지 팁게에 올렸는데

  • 21.03.13 20:26

    화이팅입니다... 애정이 가득 담긴 글이네요

  • 작성자 21.03.13 20:39

    롤린롤린롤린~

  • 21.03.13 20:43

  • 21.03.13 20:43

  • 작성자 21.03.13 20:50

    @히기

  • 21.03.13 21:43

    뭐랄까 글이 되게
    이런사태 원래 자연스럽게 있는거고 이런걸로 발전하는거니까 너무 게임이 심각하다고 느끼지마라 생각보다 괜찮다 이런뉘앙스같네요
    그체의 행보는 절대적으로 잘못된 상태로 1년이상을 유지해왔고 그게 쌓이고 쌓여서 터진 상황에 사태의 심각성을 알아달라는 와중에 이렇게 정리되니 참 허탈하네요..

  • 작성자 21.03.13 22:19

    적으시는 글들 다 잘 보고 있습니다 성명서도요 근데 그 지적하시는 [잘못됐다][안일하다]같은 모든 표현들이 전부 추상적입니다 개인적인 느낌이구요 어떤 게임, 상품들에 비교해 그체의 컨텐츠가 유저를 기만하는 상품이고 어떻게 운영을 해야 제대로된 운영인지 정확한 가이드라인도 없이 그저 [절대적인 잘못],[심각한상황],[섭종해야할상황] 이라고하시는 부분에 전혀 공감이 되지 않습니다
    전 시즌 기준으로 2800등 6프로 였습니다 5000등이 10프로라고 치면 5만명의 유저중에 게시판에 불만이 올리는 유저비율 생각해보시면 생각하시것 만큼 유저들 모두가 공감하고 있진 않은걸 알 수 있죠 그렇다고 그 말들이 전부 틀린건 아니라고 샹각합니다
    전부 아닌게 아니듯 전부 맞는것도 아닌 충분히 가질 수 있는 [의견] 이라는 거죠 존중합니다 (공감하는 것과는 별개로)
    3년간 꾸준히 앱스토어 100위줜 중반대를 유지하는 알짜 게임을 코그가 쉽게 버리진 않을겁니다 저는 믿고 기다려보겠습니다 그리고 행보하시는 활동도 응원하겠습니다 코그가 좀 더 그체개발에 투자를 했으면 하거든요

  • 21.03.13 22:30

    @돌아와요부산항에 진짜 정성스럽게 답답한소리 하는거같아서 일일이 반박하려니 아득합니다..
    애초에 유저가 5만명이라는것도 너무 말도안되는 계산이에요. 하루 갤럭시 접속 유저수가 1600명, 월보 전체 참여자가 6000명 정도 되는 수준인데 뭘 5만명이라는지 참... 그리고 유저들이 전부 활동하는것도아니고 그중에 활동하는 대부분 유저들, 네임드 유저들이 불만을 얘기하고, 타 커뮤도 난리난 마당에 생각보다 불만인 유저가 별로없다고 느끼시나봐요... 에휴..

    걍 말을 안하렵니다..

  • 작성자 21.03.13 22:47

    @라피스 대전 기준으로 계산했습니다
    제가 그체 카페만해서 타 커뮤를 전혀몰라서 실정을 모른다 쳐도
    본인들이 주장하는 바가 진정 게임과 유저를 위한 방향이면 반대 의견 유저들에게 이해시켜야하는거 아닌가요? 왜 의견 다르면 그저 답답한놈, 알바, 호구가 되는건가요? 이 사태가 왜 심각 한건지 제대로된 근거로 설득하면 설득이 안될리가 없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오해하시고계신거같은데 저는 게임에 문제있다고 말하는 당신들을 잘못됐다 고 말하고있는게 아닙니다 오히려 더 제대로 비판해주길 바라고있죠 느끼는게 다르고 의견이 조금 다르다고 다른 모든 유저를 적으로 돌리지 않길 바랍니다

  • 21.03.13 22:58

    @돌아와요부산항에 그 내용은 이미 성명문이나 다른사람들이 올린게시글에도 잘 적혀있습니다. 그걸 보고도 이해가 안된다면 더 이상 설득할수가 없는거구요 제가 답답하다는건 조금만 찾아봐도 전혀 말도안되는 내용을 들이밀고, 본인을 설득하기위해 했던말들을 재정리해서 100마디 1000마디 해야하는 상황을 만들고 계시는데 어떻게 하나하나 다 설득하고 답하나요 그저 자의든 아니든 이런글들로 사건이 축소화 되어지는게 안타까울 뿐입니다

  • 작성자 21.03.13 23:42

    @라피스 잘못봤나 하고 성명서 다시 전부 보고왔습니다 제 의견은 그대로 입니다 로난 롤백, 간담회, 컨텐츠 컴토
    1차 성명문때 요구한 사항 빼고는 전부 추상적인 불만들 뿐이라는 생각은 변함 없습니다 그리고 [내가 화가 났다고 모든 세상이 거기에 동조해야]하는건 아닙니다 한번 더 말씀드리지만 하시는 활동을 [응원]합니다. 로난 롤백은 명백한 소비자 기망이었으니 군말없이 롤백 됐죠 여러분들의 의견이 수렴된겁니다 당연한 [법적권리]를 내세웠으니까요 부디 앞으로의 행보도 그와같기를 바라겠습니다

    첨언하자면
    현재 1년 이상 즐겨온 유저들은 새로운 컨텐츠 없이 기존의 것을 반복하는데 지루함을 느끼고있다 그런 와중 사용처없이 성장만을 확장하는건 유저들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게임의 기능을 외면한 소비컨텐츠로 이익증가만 의도했다고 보여진다(예시입니다)와 같은 명제로 오픈카톡방을 이용해 많은 유저의 의견동의를 얻고 진행하는 것이 더 많은 유저의 공감과 회사의 반응을 이끌어내는데 더 효과적일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의견이 맞고 코그가 잘못하는것이라면 게임사건 다루는 유튜브에 제보해보는건 어떨까요

  • 21.03.13 23:47

    @돌아와요부산항에 여러유저가 모여 이뤄낸 사례를 "내가 화났으니 모든세상이 바껴야해" 라는 말로 소수의 의견정도로 치부하시는것도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이해할수없고, 그쪽이 응원한다라는 말과는 다른 행보의 얘기를 계속하시니 참 어렵네요
    그리고 오픈톡방 얘기하시는데 그 오픈톡방에는 님이 말한 5만명 유저의 절반이라도 있나봅니다 ㅋㅋ.. 카페에 불만을 재기하는 사람은 소수고 오픈톡방 많아봤자 200명도안되는 곳의 의견은 효과적인 방법인가요

  • 작성자 21.03.13 23:50

    @라피스 왜 소수일까요?

  • 작성자 21.03.13 23:51

    @라피스 이야기하는 것에 본질을 파악하지 못하시고 계속 비꼬기만하시네요 딱 성명문 수준입니다 화이팅입니다

  • 21.03.13 23:51

    @돌아와요부산항에 그쪽이 그렇게 얘기하시네요
    "게시판에 불만을 올리는 유저비율 5만명중에 1퍼도안된다"
    "내가 화가 났다고 모든 새상이 거기에 동조해야하는건 아니다."

  • 21.03.13 23:52

    @돌아와요부산항에 그쪽이 조금씩 돌려서 까는거 못느끼는줄 아나본데 저도 다알면서도 계속 답해드린거구요 진짜 속마음 결국 나오네요 ㅋㅋㅋ 뭘 응원한다 어쩐다 하더니 결국 딱 성명문 수준이네요 라고 못참고 터트리시네

  • 작성자 21.03.14 00:01

    @라피스 넵 맞습니다 수준좀 올리시라고 근거, 유저 입장 더 파악하시라고 드린말씀입니다

  • 작성자 21.03.14 00:03

    @라피스 솔직히 고조반님 참여하신 1차 빼고는 진짜 .. 참...

  • 21.03.14 00:04

    @돌아와요부산항에 결국 응원 어쩌고하더니 다 개소리고 돌려까고싶은거 딱 들키네요 그럼 20000

  • 작성자 21.03.14 00:08

    @라피스 응원한다구요 진짜로 .. 왜 그렇게 꼬여 계시지 수준 더 올리라구요 당신들처럼 불만 표출하는 목소리가 필요한데 너무 징징만 대고 있으니까 얘기하는거잖아요 .. 수준 낮아요 진짜로 제품문의 메일보낼때도 그렇게는 안적어요 .. 제발 좀 더 차갑게 객관적으로 접근해서 회사에서 찍소리 못하게끔 목소리좀 내주십쇼 난 별 불만이없어서 재밌게 하고 있어서 못느끼지만 그걸 느끼는 사람들이 나서야 더 유저들이 이득을 볼거 아닙니까 진짜 답답서리

  • 21.03.14 00:13

    @돌아와요부산항에 앞에서는 응원하는척
    뒤에선 행동하는 사람들 수준 논하고 불만 재기하는 사람글 이해도못하고 난리났네 ㅋㅋㅋㅋ 객관적으로 접든해달란게 뭐 성명문에 이거저거 하나하나 주저리 다 적어달라는건지 뭔지 참.. 진짜 답글 안답니다 ㅂ

  • 21.03.13 22:11

    알바인가요? 영각 나온이후로 대부분 창렬입니다. 그리고 무과금은 대충 3개월에 풀각 하나 정도 찍을 정도의 호흡인데 웃기지도 않네요. 그 기간동안 할것도없고요. 그나마 있는 컨텐츠들은 보상수준을 보면 의욕도 안생기죠. 님같이 식물키우기 좋아하는 사람들은 상관없겠지만 대다수는 안그래요. 이건 날짜가 바뀔때마다 줄어드는 인구수가 증명하죠.

  • 작성자 21.03.13 22:22

    3개월에 풀각하나가 그렇게 창렬이면 다른게임 가시면 되지 않을까요? 저는 그정도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대다수라고 하시는데 어떤 대다수인가요? 저랑 그체하시는 분들은 전혀 그런얘기 없이 잘들만 하시는데..
    그리고 그런 본인 생각과 다르다고 알바니 뭐니 하는 그런 태도들이 그저 그대들 [머리속]에 갇혀 사는 걸 증명하는 거라 생각합니다
    본인이 그렇게 느낀다고 대다수가 아닙니다

  • 작성자 21.03.13 22:26

    그리고 영각이 나온뒤로 청렬이라는건 어떤걸 창렬이라는건가요? 지금 영각이 최신컨텐츠인데 영각이 창렬이라는건가요?

  • 21.03.13 22:31

    자자! 걍 현재 kog 자본력 이 후달려서 겜에 신경 못써서 그럼 그렇지 않고서야 겜을 이렇게 방치할 리가 없다. 겜 전반적으로 다 좋은대 중소기업이라 현 겜시장 운영을 따라가질 못하고 있다.

  • 작성자 21.03.13 22:34

    그쵸 이런 근거있는 추론, 비판은 분명 누구든 동의하고 얘기나눌 가치가 있다 생각합니다 좀 더 비판적인 방향도 근거만 충분하다면 설득력있겠죠

  • 21.03.13 22:31

  • 21.03.13 22:42

    Q&A, 간담회 해도 달라 질거 거의 없다.
    지금 투자한. Kog다른 겜 말아먹어서 회사가 휘청 이고 있는대 그카오 신경 쓰겠냐? 최근 15체 이벤 빼고는 계속 재탕이다. 좆소기업의 한계다. 이게 팩트임 슬슬 돈 떨어져서 앞으로 호갱들 한테 돈만 뜯어 낼듯

  • 작성자 21.03.13 23:09

    2019년에 있던 빚을 많이 갚아서 현재 회사 부채비율 28% 수익은 스마일게이트의 2배가 넘네요 수익성은 업계 상위고 돈 떨어져서 돈 뜯어내기보다 돈 맛보고 돈만 뜯어낸다는 비판이 맞을 것 같습니다

  • 21.03.13 23:30

    @돌아와요부산항에 이러다 pc그체 처럼 전직 기능 나와서 갑자기 떡상하는 거 아님 ㅋㅋ전직 기능 나오면 갓겜 되는대 그러면 밸런스 망 이 겠죠 그럼에도 기대해 봅니다. ㅠㅠ

  • 작성자 21.03.13 23:43

    @화생방mopp4단계 전직.. 듣기만해도 재밌을거같은데 정말 그 [밸런스]가 걱정되긴 하네요 ㅠㅡㅠ

  • 21.03.13 22:52

    감사합니다 코그를 전적으로 믿고 앞으로도 재밌게 그체하겠습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21.03.13 23:45

  • 21.03.13 23:31

    저도 많은 부분 동의합니다. 이 게임 재밌고 천천히 즐기면 할 만합니다.
    운영진이 일부 유저들한테 안 휘둘렸으면 하는 바람.....
    전 그냥 밸패랑 이벤트 좀더 자주해주셨으면 하는? 이것만 바랄뿐임

  • 작성자 21.03.13 23:45

  • 21.03.13 23:45

    4번 운영측에서 던져주는 사료가 아니면 답도 없다는거라 도저히 쉴드가 불가능한 부분이고 게임성은 진짜 머릿수 부족해서 키우는게 아닌 이상 대부분 씹사기 캐릭원툴

  • 작성자 21.03.13 23:49

    맞습니다 사료없이 무과금으로는 답이없습니다 좋은의견 감사합니다

  • 21.03.14 00:13

    2번 타 K게임에 비해 혜자라는데 현재 모바일게임시장에서 어떻게 K게임만 할수있나요. K게임끼리만 경쟁하게 해주는 것도 아니잖아요. 신규유저 유입 잡을려면 퍼블리싱으로 들어오는 외국게임들과 경쟁해야 하는게 현실입니다. 그랜드체이스 자체만 보면 과금대비 혜자일 수 있겠지만 업데이트 주기가 현저하게 느린점, 컨텐츠가 없다시피 한점, 기력패키지를 과금하지 않으면 성장이 비정상적으로 느린점을 보면 타 게임과 비교하여 과금대비 효율은 좋다고는 할 수 없겠네요.

  • 작성자 21.03.14 00:15

    제가 외국 모바일게임은 안해봐서 ㅜ 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 작성자 21.03.14 00:16

    혹시 말씀하신 개임들중에 추천해주실 만한게 있나요? 들으니까 한번 해보고싶네요

  • 21.03.14 00:34

    외국게임말씀이신가요? K게임은 쿠킹덤정도가 괜찮겠네요

  • 21.03.14 00:44

    그 좋은 게임성을 담당하던게 사라진 지역별 레이드(에필로그) 엿는데 지금은 딱히 컨트롤이 필요없다고 생각되는데 어떤 컨텐츠가 그렇다고 생각하시나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