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산행지 설명 ▶마분봉(776m) 마분봉과 구왕봉, 희양산은 모두 백두대간 충청북도 쪽 산자락에 있는 은티에서 올라간다. 마분봉은 백두대간에서 갈라져 나온 암릉으로 이루어진 능선이며, 이 능선을 통과하면 악휘봉 근처에서 백두대간에 올라설 수 있다. 백두대간 능선에 이르면 진행방향으로 보아 악휘봉이 뒤쪽에 있고 구왕봉과 희양산은 멀리 떨어져 있다. 마분봉 봉우리의 유난히 뾰죽한 봉우리가 말똥을 연상케도 하지만 실제로 정상 가까이 가보면 화강암 덩어리들이 말똥처럼 보인다. 특히 정상에는 또 하나의 말똥의 사발을 엎어 놓은 듯이 보여 어느 모로 보나 말똥바우가 틀림없는 듯하다. 등산로에는 곳곳에 밧줄이 설치되어 있으며, 세미 클라이밍 지대는 있으나 특히 위험한 곳은 없다. ▶악휘봉(845m) 악휘봉은 충북 괴산군 연풍면과 칠성면의 경계를 이루는 산이다. 악휘봉의 정상 부근은 온통 기암괴석과 노송군락으로 어우러져 있어 보는 이로 하여금 자연의 신비감에 절로 고개를 숙이며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3, 4봉 사이에 우뚝솟아 산행기점이 되는 입석마을의 이름을 낳게 한 선바위가 정상 아래 쪽에 당당히 서 있다. ▶칠보산(778m) 일곱 개의 봉우리가 보석처럼 아름답다는 칠보산은 충북 괴산군 칠성면과 장연면의 경계를 이루는 산으로 쌍곡계곡을 사이에 두고 군자산과 마주보고 있다. 산의 규모는 작지만 기암괴석이 곳곳에 널려 있고, 고사목과 노송이 암봉과 조화를 이루어 한 폭의 동양화를 보는 듯하다.
▼마분봉, 악휘봉, 칠보산 등산코스 및 지도 ▼들머리 은티마을 유래비 ▼마분봉 마법의 성 구간 ▼마법의 성 구간 암릉 ▼우주선 바위 ▼말똥을 닮은 마분봉 정상 모습 ▼마분봉 정상석 ▼마분봉과 마법의 성 구간 ▼악휘봉 명물 선바위 ▼악휘봉 정상석 ▼악휘봉과 작은 악휘봉 사이에 있는 대슬랩 암봉 ▼1차 대슬랩 구간(쉽게 올라갈 수 있음) ▼뒤돌아본 1차 대슬랩과 악휘봉 남벽 ▼2차 대슬랩 구간 ▼대슬랩 암봉 위의 멋진 소나무 ▼대슬랩 정상부의 명품 소나무 ▼칠보산 거북바위 ▼칠보산의 기암과 멋진 소나무 ▼칠보산 정상부의 고사목과 조망 ▼칠보산 정상석 ▼칠보산 정상에서 대야산 쪽 조망 ▼칠보산 정상에서 보배산 쪽 조망 ▼칠보산 중절모 바위
|
첫댓글 밖에서 보면 마법의 성을 닮았다는 마분봉 마법의 성 암릉구간과 악휘봉의 대슬랩 구간은 그렇게 크게 위험하지도 않으면서 암릉을 타는 재미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구간이며, 또한 온 사방이 조망터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조망이 아주 뛰어난 산행지입니다. 초겨울 산행이지만 멋진 소나무가 많아 푸르름이 가득하고 기암괴석과 조망이 아주 뛰어난 마분봉과 악휘봉, 칠보산으로 여러분을 초대하오니 많은 신청과 관심,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참고사항을 꼭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산행공지 잘 봤습니다
돌맹이하고 소나무 멋지네요
하이트로 지운거보니
3팀 시루봉까지
산행하는걸로 했다고
수정한것 같아요ㅋ
대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바위와 소나무가 참 멋있습니다^^
봉이름도 웃기네요~~ㅎ
마분봉, 악휘봉, 칠보산은 12월 첫째주로 이동하고
대신 11월 셋째주는 구미의 명산 금오산 산행을 실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