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플레이 중에 찍은 것들입니다. 요즘은 제가 썼던 글들이 진정 사실을 반영한 것들인지 아니면 그저 혼자 소설을 쓰고 앉아있는건지 회의가 드네요.
Garmin의 'eTrex 10' GPS단말기까지 모더들이 구현해놨습니다.
물론 단말기의 모든 기능이 시뮬레이트되진 않았지만...
놀랍게도 게임내의 PDA와 연동되어 목표지점까지의 거리와 도착시 예정시각까지 띄워줍니다!
예를 들면 Great Swamp의 Clear Sky 팩션기지를 찍으면...
거리 1.49km에 도착시 예상시각 08시 20분으로 뜹니다.
이번에는 Rostok의 Duty 팩션기지를 찍으니...
거리 2.64km에 도착시 예상시각 08시 27분으로 바뀌네요. 오우.
물론 예상시각이 정확해보이진 않지만 적어도 배터리를 먹는 나침반 기능은 하네요.
어차피 게임내 PDA가 만능이라 딱히 필수는 아니지만 야간에 컨셉플레이 하면서 놀기에 좋은 기믹같습니다.
실제 Garmin의 'eTrex 10' GPS단말기.
이것 말고도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11번가에서 62만원에 파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UNIWmrgU5cM
게임내에 구현된 가이거 계수기. 방사능 지대에 접근하면 '틱'하는 소리를 내고 피폭량도 숫자로 표현해줍니다.
실제로는 주변지역의 방사능 수치는 당연히 측정할 수 있을듯 한데 체내 피폭량까지 알려주는 기능도 있을진 모르겠네요.
통제구역(The Zone)에서의 평범한 일상. 통제구역에서 이 정도는 일상입니다.
https://youtu.be/snvN800bUqY?si=2yUx1JoQDfxJyZbt
-
첫댓글 아아..배신의 가민을 여기서도 보네요. ㅋㅋ
갑자기 프로싸이클링 경기에 빠졌을때의 추억이...ㅠㅠ
개인적 소견이지만, 적어도 저는 쓰신 글에 댓글을 달기가 어려울정도로 잘보고 있습니다.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앞으로도 건필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가이거계수기같이 현재의 수치를 기록하는 기기라면 탐침을 사람 몸 속에 박더라도 인체 피폭량을 재는 건 불가능할 겁니다.
누적측정량을 저장하는 기능이 있는 물건이라면 가능하지만 그런 건 가이거계수기라고 부르지 않지요.
역시 외부 측정값과 노출된 시간을 가지고 피폭정도를 평가하겠군요. 궁금했는데 감사합니다.
존재하지 않지만 몸에 꽂아넣는 방식이란 표현을 들으니 무슨 고기온도재는 온도계가 떠오르네요. ㅋㅋ
@cjs5x5 그렇게 탐침을 온도계재듯이 박으면 방사선으로 죽기 전에 과다출혈로 죽을지도...ㅋㅋㅋㅋㅋ
체내피폭량을 조사하기 위해서는 3가지 정도 방법이 있는데, 첫째는 사람을 통째로 통 안에 처박아넣고(?) 몸에서 나오는 방사선을 죄다 재는 방법, 둘째로 똥이나 오줌을 싸게 한 후(...) 그걸 모아서(...;) 재는 방법, 셋째는 체적을 정확히 아는 방에 집어넣고 몇시간동안 있게 한 다음 공기를 모아서 재는 방법 정도 되겠습니다.
주로 어떤 식으로 피폭되었는지 알아본 후 방법을 정한다고는 하는데 그 이상 상세한 건 모르겠습니다. 이런건 의사들한테 물어봐야 할듯.
@_Arondite_ 여담으로 이 게임은 사람들이 방사능이란 낯선 존재에 대해 느끼는 막연한 공포감과 신비감을 눈과 귀로 체감할 수 있게 표현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마치 프란츠 카프카가 인간을 진짜 벌레로 바꿔버림으로서 근대적 인간존재의 허망함을 있는 그대로 표현한 작풍처럼 말입니다.
게임애 등장하는 온갖 징그럽고 설명불가한 돌연변이와 이상현상들은 방사능에 대한 공포감으로 읽을 수 있고, Wish Granter와 이에 세뇌당해 숭배하는 Monolith 팩션 그리고 모든것의 원흉인 소련의 비밀실험과 그 산물인 Noosphere는 방사능에 대한 현대적 신화로 읽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러시아 문학 특유의 온갖 인간군상들에 대한 표현까지 가미되어 있습니다.
물론 완전한 판타지이지만, 또 어찌보면 이보다 더 방사능과 인간사회의 관계를 생생하게 표현한 작품이 또 있을까합니다.
@cjs5x5 좋은 평가이고 저도 동의하는 바입니다.
다만 저는 방사능에 대해 각잡고 공부해본 사람이라 그런지 작중에 나오는 방사능과 관련된 모습 하나하나가 오히려 웃겨서(...) ㅎㅎㅎ; 샌드박스류 꽤 즐기는 편인데도 이상하게 이 시리즈는 제 취향에 좀 안맞더라고요. 수작이고 잘 만든 게임이라는 건 전적으로 동의하는데도 말이죠.
@_Arondite_ 하긴 게임에선 보드카면 방사능 걱정할 필요가 없긴 하죠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