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YWCA 돌봄과 살림
살림돌보미 원데이클래스 및 베이비시터 자격증반 교육생 모집
<부산YWCA 돌봄과살림>은 돌봄서비스의 대표 명칭이자 40여 년의 전통을 가진 최고의 감성브랜드로 맞벌이 여성 및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살림, 아기, 산모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하기를 희망하는 중년여성들에게 교육을 통한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살림돌보미 원데이클래스 교육’은 가사 경력자 및 반찬 가능자를 대상으로 오는 1월 17일(월)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수강료 6만원)에서 있으며, 교육신청은 1월 14일(금)까지 신분증 지참 후 방문 접수하여야 한다. 이 교육은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살림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취업교육으로 여성이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교육 후 바로 100% 취업 가능하고, 매월 교육이 있으며 상시 방문접수(신분증 지참)를 받고 있다.
또한, 돌봄과살림에서는 베이비시터 자격증 취득 및 살림·아기돌보미로 일하기를 원하는 여성들을 위해 ‘베이비시터 자격증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022년도 첫 베이비시터 자격증반 교육은 오는 2월 9일(수)부터 2월 15일(화)까지 5일간 교육(수강료 12만 원)이 있으며,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하루 8시간, 총 40시간 교육을 이수하여야 한다.
교육생 모집은 1월 26일(수) 오전 10시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 7층 강당에서 접수 및 면접(신분증 지참)으로 진행되며, 42세에서 62세 여성만 지원할 수 있다. 교육내용은 영유아 돌봄을 위해 영유아 발달의 이해, 영유아 관리, 동화구연, 아동놀이지도, 응급처치 및 안전관리, 의사소통방법 등 다양한 이론교육과 시연 및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고, 교육수료 후 (사)한국여성인력개발센터연합회 민간자격증인 베이비시터 자격증(응시료 5만 원 별도)에 응시할 수 있으며, 희망자에게는 취업으로 연결해주는 특전도 있다.
맞벌이 여성 및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는 살림의 부담을 덜어주고,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에게는 취업의 문을 열어주는 여성의 일·가정 양립을 실현하기 위한 신개념 돌보미 서비스인 <부산YWCA 돌봄과살림>은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교육수료 후 취업상담 및 일자리 알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부산YWCA 돌봄과살림 홈페이지 http://www.ycarehelp.co.kr/
문의 051-701-24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