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카페는 정치적인 글이나 분란이 있는 글은 교사카페가 화목이 깨지는 가장 큰 원인중의 하나이기 때문에 게시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해 왔습니다.
요즘들어 시국이 시국인 만큼 자기 목소리를 교사카페에서 주장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한분이 올리다 보면 서로 분쟁이 되고 어수선해서 자진 삭제토록 요청을 드렸으나
이것을 오해하셔서 제가 언제 내란죄를 내란죄라고 못하게 했다는 식으로 몰아가시는 분도 계신데
못하게 한적이 없습니다.
내란죄의 정의에 대해서만 이야기 하면 법적 개념에 대한 정의를 이야기 하기 때문에 문제가 없겠지만
서로 논쟁하다 보면 내란죄다, 아니다, 내란이다 아니다등으로 서로 논쟁하면서 정치적 사항으로 변모되어 진보와 보수 성향이 있는 분들끼리 싸움의 장이 됩니다.
앞에서도 이미 말씀드렸지만 가족끼리도 정치적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가족 개인간 정치적 이야기를 하지 않는 집안들이 화목하듯 가족 끼리 모여서 정치적 이야기 하다 보면 결국엔 형제간의 우애만 상하게 되기 때문에 처음부터 정치적 사안으로 말을 꺼내지 않는 가정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교사카페 회원끼리 여기서 맞네 틀리네 싸우기 보단 여의도나 광화문에 가셔서 싸우시것이 오히려 목소리 더 낼수 있으니 그곳에 가셔서 하시면 좋겠습니다.
교수는 성인들을 가르치기 때문에 학생들이 성숙해서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본인의 정치적 사견을 법적으로 공개적으로 이야기 해도 되는 것으로 되어 있지만 현직 교사들은 학생들이 미성년자이기 때문에 현행법상 교사의 정치적 사견을 공개적으로 이야기 하면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 차원에서 말씀드리면 이것을 곡해하셔서 교사는 생활이 정치인데 교사는 왜 정치적인 이야기의 글을 올리지 못하게 하냐고 저한테 따지는 분도 계신데 그런 불필요한 논쟁보다 교사도 정치에 참여하고 정치적 발언을 할 수 있도록 현행법을 개정하는데도 힘써 주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교사카페는 순수 교사들로만 구성된 카페이므로 정치적 사견을 서로 논쟁하면서 정치인들 처럼 둘로 갈라져 싸우는 모습은 누가 봐도 별로 좋아 보이지 않을 것 같습니다.
어떤분은 아이디로 정치적 이야기를 하는데 교사가 왜 정치적 이야기를 못하나요 하는 분도 계신데
여기는 일반인들과 함께 구성된 카페가 아니라 순수교사들로만 구성된 카페이기 때문입니다.
선생님이 국회앞에가셔서 탄핵 주장하셔도 되고, 어떤 의견을 이야기 해도 되지만 교사라는 신분이 인증되는 교사카페에서 서로 싸우고 하는 것이 보기 좋습니까? 교사카페는 지금 어수선한 시국이전에도 정치적 글들은 게제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해 오고 있었습니다. 그럼 지금은 올려도 되는 것으로 바꾸라는 말인가요?
운영자로서 운영 규칙을 강조하여 말씀드려도 오해를 하시는 분들이 계시고 심지어 보수를 옹호해서 이야기 한다고 몰아가시는 분들도 계셔서 카페 운영자로서 정치적 성향을 말씀드리지 않는 것이 옳지 않다는 점을 알고 있지만 오해 하시고 따라 주지 않는 분들이 많아서 어떨수 없이 밝혀 둡니다.
저는 합리적 진보성향이며, 박근혜 대통령 탄핵 집회에도 나갔고, 이번 탄핵 집해도 나가고 싶지만 축구하다가 무릎 인대가 나가서 장시간 서 있지를 못해서 참여를 못하고 있습니다. 보수를 옹호해서 정치적인 글들을 삭제하자는 것이 결코 아닙니다.
아이디는 실명으로 가입되어 한 개인의 이름을 대신하는 것인데 만약에 어떤분이 아이디와 게시된 글을 캡쳐해서 현직교사가 정치적 중립을 위반 했다고 고발을 했다고 가정하면
고발하면 결국엔 입건이 되므로 수사를 하게 되고, 결국엔 교사로 확인되면 교육청에 통보되고 징계를 받게 되는 사항까지 발생할 수도 있게 됩니다.
이런 고소고발로 불미스런 일도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예방하기 위한 것도 있지만 가정 중요한 교사카페의 화목을 해치고 어수순한 카페로 변질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서로 분란이 되어 시끄럽게 하는 글들이 될 소지가 있는 글이나 댓글을 삭제하오니 글을 써 주신분이나 댓글을 달아 주신분들께 넓은 마음으로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운영자님
이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운영자님의 운영방침을 존중하고 지지합니다.
이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다양한 의견들이 많아서 참 어렵네요.
운영자님 의견 존중이 우선이라 생각합니다. 너무 맘쓰시지 마세요.
이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운영자님께서
선생님들을 걱정하시고
보호하시려는 마음이 보입니다.
감사를 드립니다^^
이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이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단 글도
동일한 잣대 아닌가요.
네 알려 주신대로 삭제했습니다.
운영자님, 말씀 이해하고 따르겠습니다.
요 바로 아래의 글도 동일한 기준을 적용하여 삭제해 주세요~
네 알려 주신대로 삭제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운영자 이번 일로 저도 여러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다른 사람들의 다른 생각을 더 존중해야겠다고 느꼈고, 운영자님의 글을 다시 읽으며 표현 속 의도와 진심을 헤아려보았어요.
그리고 아마 여기 카페의 모든 선생님들도 저와 같이 운영자님께 가진 감사한 마음은 기본바탕에 깔고 글을 쓰고 읽으셨을 거에요!!
편안한 밤 되시길 바랍니다~^^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지킬건 지켜야죠
이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운영자님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이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동의합니다
이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동의합니다^^
이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운영자님의 말씀에 전적으로 동감합니다.
이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이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꿈사랑님 그걸 모르는 사람이 없어요. 법을 먼저 개정하는데 청원이라도 넣으셔야지 여기서 그런 이야기 하시면 또 정치적 분란으로 변질되니 댓글 삭제합니다.
공감합니다!! 고생많으십니다 운영자님!!
이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운영자님 의견에 동의합니다
이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운영자님 결정에 공감합니다.
이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동의합니다
이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동의합니다~
동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