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영상보구자료좀 찾아서 짤막하게 간추렸습니다;ㅎㅎ... 그냥 모르시더라도 얼른 보시라고..)
1994년 미국은 익명으로 TV에 출연한 자칭 NASA
전문가가 1960년대와 1970년대사이에 일어난 나사의 아폴로 계획이 모두 로스엔젤레스에 있는 월트 디즈니 방송국에서 준비되고 촬영된 가짜였다는 폭탄발언을 하여 커다란 물의를 일으킨적이 있습니다.
이것을 토대로 달착륙은 거짓이였다는 의견이 분분해졌슴!!
이런이야기가 나오게된 이유는
1. 아폴로 계획에 든돈이 200억불넘는다는!!! 90년대 가치로 환산시에는 거의 1000억불에 달하는 돈!!
여기다 +a까지하면 이건 입에 담기도 힘든 어마어마한 액수!
돈을 노렸기때문이라는 이유.
2. 당시 미국내에서는 베트남 전쟁에대한 반전(反戰)사상이 퍼지고있었음.
한마디로 국민 시선은 딴데다 끌고 전쟁은 방해받지않고 할수있다는게 두번째 명목.
3. 소련과의 냉전상태!! 숙명의 라이벌 소련(지금은 해체했지만 굉장히 파괴력이 어마어마햇삼)보다
갖은 방면에서 앞서나가고싶었던 미국이 꾸민짓이라는게 세번째 명목.
4. 소련이 달에 미사일 기지를 세울까봐 노심초사했다는 미국(핵에대한 경계가 커짐)
음모론들 알려드릴께요. 짧게 짧게 썼습니다. 자세한건 영상방 영상도 올렸긔..
1. 미국내에서 경비가 가장 삼엄한 51구역 네바다 비밀군사지역에서 촬영됬다는 설.
-영화세트장처럼 보이는거 외에도 분화구 같은것들이 실제존재.
-세계인을 속이는게 가능했기에 아직도 경비가 삼엄. 정보캐내면 사망까지. 세트장이 아직있을꺼라는 추측.
2. 아폴로 계획에 참여했던 10명의비행사들은 의문의 죽음을 맞음.
-그리솜이란 사람은 아폴로계획을 공공연히 비판했음.
누군가는 희생될거라는 발언도 함.
달착륙2년전 그리섬 일행 실전 모의에 탑승.
갑자기 통신장애 기능장치 장애 발생.
우주캡슐은 화염에 불타 그리섬외 2명은 사망.
가족은 사고가 아니라 주장하고있음.
아직도 화재 원인을 모르고있고 우주캡슐은 극비리에 보관중이라고함.
그외. 안전검사관이였던 자역시 아폴로 계획에 비판을 했는데
1호 화재이후 절대 달에 갈수없다 증언.
NASA로부터 협박을 받는다는 의혹증가.
500페이지에 달하는 증언도 제출.
그러나 증언후 1주일뒤 차가 기차와 충돌 일가족 즉사.
보고서는 베일에 가려진채 사라져 아직도 발견되지 않음.
3. 극소수만 알던 진행.
-NASA에서는 25만명이 참여한 계획이라 저렇게 몇 운전사들을 죽이고 은폐하는건 거짓이라는 주장.
허나 NASA관계자는 실제 아폴로 계획에 참여한건 극소수라며
다른사람들은 진행조차 알지 못했다는것.
4. 촬영당시 엔진소음이 들리지않음
5. 암스트롱은 연습에서도 달착륙선을 조정할수없었다. (연습에서도 가까스로 탈출.)
허나 지구서도 힘든데 달에서 한번에 성공했다는것.
6. 촬영된 모든영상을 2배로 빨리하면 지구에서 모습과 똑같이 뛰는것으로 판명.
7. 성조기가 펄럭인다.(달에선 있을수없죠)
8. 여러방향의 그림자를 보아서는 여러개 조명이 있다는 증거.
9. 태양을 등진 우주비행사의 앞머리 핼멧이 스포트라이트를 받고있다는것.
10. 우주선역시 태양을 등지고있어 형체만 보여야하나 세세하게 모습을 보이고잇다.
11. 격일촬영 자료를 보면 첫날과4KM떨어진곳에서 촬영했다고하나 알고보면 같은곳.
12. 방사능 밸앨런대를 통과시 심한병으로 죽거나 머리칼혹은 피부에 큰 피해를 입어야하지만
다녀온자들은 말끔함.
13. -250에서 250도까지 치솟은 달표면에서 당시 기술로만든 우주복은 견딜수 없다는것.
14. 보이지 않는별.
-지구와달리 직접적으로 보여야하는 별이 하나도없다.
-많은 과학자들의 비판을 우려해 만들지 않았다는 설.
*확실한건 아니지만 알아두시는것도 좋은것같아서 정리했뜸..*
닐암스트롱의 달착륙은 희대의 사기극이다!! vs 말도안되는 음모설이다
진실은 저너머에 있지만....
"이것은 한 사람의 작은 발걸음이지만, 인류에게는 위대한 도약입니다."
어쩌면 이미스테리는 죽을때까지 풀리지 않을껏만 같네요...
딴건 몰라도 성조기 펄럭거리는거 보니...구라가 확실한듯..
222222저게왜펄럭거리지???????????
가짜같아..... 다른건 몰라도 성조기가 펄럭거린다는건 말이 안돼........
제가 단지 아는 건.. 지질학자들은 달에서 채집해온 돌로 연구하고 논문 낸다는 것만...
진실 혹은 거짓! 이번 주 거짓은?
달착륙 이건 솔직히 진짜 못믿겠음;;큐ㅠㅠㅠㅠ
달착륙 가짜라고 티비 인터넷에도 마니나왔는데 며칠전 엽혹진에 달착륙 얘기나왔을때 말하려다 참았는데 나왔네 가짜인거
★★ 성조기가 펄럭이는건 암스트롱이 깃발을 꽂으면서 흔들었기 때문이에요. 진공상태라고 천이 흔들리지 않는건 아니잖아요. 흔들었던 운동량을 상쇄시킬 바람(=공기)이 없으니, 계속 흔들릴 수 밖에 없죠.
http://www.youtube.com/watch?v=hMBCfuKs9i8&feature=PlayList&p=50FAB04F60B85665&index=2 영상증거입니다. 처음 실험은 공기가 있을 때 깃발을 흔들다 멈춘 상황이고, 그 다음 실험은 진공상태일 때 깃발을 흔들다 멈춘 상황입니다. 보시다시피 공기가 있을 땐 깃발의 움직임이 금방 멈추지만, 진공상태일땐 흔들림이 계속 유지됩니다.
★★ 여러 방향의 그림자의 경우, 그림자 물체의 위치, 형태에 따라 그림자의 방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Wym04J_3Ls0&feature=PlayList&p=50FAB04F60B85665&index=0 2분부터 보시면, 하나의 광원을 두고 처음 찍었을 땐 의심론자들이 말하듯이 그림자가 평행이지만, 사물의 형태를 조금 바꿔주자 하나의 광원에서 두 방향의 그림자가 생성됩니다.
참고로 Mythbursters 에서 Moon hoax, 달 착륙 음모론이 모두 거짓이라고 실험적으로 증명해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한번 봐 주세요
맞어요. 그리고 진공상태에서 뭔 엔진음이 들려요. 우주에서 별도 원래 안보여요...
저거는 그저 반대론중에 몇가지구요 가장 설득력있는것은 왜 실험의 비밀을 알고있어야 하는자들이 불의의사고로 사망했느냐에요~~ 이사건에 대해선 국가도 아무도 말이 없습니당~
반대론도잇을수있고 뭐 진실론도 있을수있으니까 ㅎㅎ
이거 가짜라고 티비로 본거 같은데..
원래 진공상태에선 소리전달 안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