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가 만든 지도로 작동하는 휴대전화 Application를 찾고 있는 데, Yahoo나 Google 검색에서 나오지 않네요.
Oruxmap 경우, 사용자가 만든 지도를 구동시킬 수 있어 좋기는 하지만, 도로명이 도로조각별로 화면에 다 표시되어 화면이 엉망이 된다든지 등 해서 불편한 점이 제법 많아 대체 SW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Gamin계열, 마젤란 계열 지도별로 사용자가 만든 지도를 구동시킬 수 있는 휴대전화용 SW가 각각 무엇들이 있나요?
또는 maps.me와 같은 전화기용 SW에서 작동할 수 있는 지도를 사용자가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는 site를 소개시켜주어도 도움이 되겠네요.
첫댓글 [활용팁] 게시판 글번호 1501번( https://cafe.daum.net/GPSGIS/Lrtt/1501 )에 답변을 게시해 두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내용이 한눈에 들어오는 성격의 것이 아니어, 시간을 두고서 천천히 읽어보고 또 조사 해봐야겠네요.
Garmin의 전자지도(IMG, GMAP, JNX)는 물론 Mapsforge 지도도 볼 수 있는 안드로이드용 앱으로 아래 주소의 GPXSee가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org.gpxsee.gpxsee
지도상 내 위치 표시는 가능하지만 지도가 정치되지 않고, 웨이포인트와 트랙을 기록하는 기능은 없어 현장의 길찾기용이라기보다는 지도에 GPX 파일을 불러와 분석하는 용도로 보입니다. 아래 사진은 나무님이 [지도 자료실] 게시판 글번호 948번( https://cafe.daum.net/GPSGIS/BT6Y/948 )에 올려주신 Garmin IMG 지도를 나타내 본 것입니다. 그리고 GPXSee는 해당 홈페이지( https://www.gpxsee.org/index.html )에서 PC용 프로그램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아, 설명글을 오늘 다시 보니 지난 번에는 잘못 이해를 했었네요.
오늘 휴대전화기에도 깔고 PC에도 깔고 잠시 살펴보았네요.
img파일을 Oruxmap이나 Loucs에서 표시를 하기는 하지만 완전하게 표시를 하는 게 아니어 아쉬웠는 데, 이 GPXSee도 비록 완전하게 표시를 하지는 않지만, 지도 요소 그림 표시 여부, 명칭 표시 여부등의 표시 특성이 Oruxmap이나 Loucs와는 차이가 있기에 보완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효용성이 있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선택을 넗힐 수 있는 좋은 정보 알려 주어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