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SKT로부터 날아온 핸드폰요금 청구서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평소보다 23,000원 정도 더 요금이 청구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자세히 살펴보니, '네이트 프리' '네이트 정보료 정액제' '데이터 정보료' 등의 명목이 붙어 있었습니다. 이게 어찌된 일일까? 나는 신청한 적이 없는데........ 그래서 011114에 문의를 했죠. 그랬더니 제가 12월 달에 직접 인터넷을 통해 가입을 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곰곰히 생각해보니 아하! 당시 경품이벤트가 있었는데, 거기에 참여를 하려면 '네이트 프리' 따위에 가입해야 한다는 조건이었고, 무심코 클릭했던 것입니다. 당시는 "네이트 프리"와 같은 서비스를 무료이용할 수 있다고 돼 있기에, 깊이 생각하지도 않고 가입했죠. 경품에 대한 물욕에 눈이 멀었던 전의 불찰이었습니다. 얼마나 눈이 멀었던지 저의 어머니 핸드폰도 그렇게 했고요. 물론 경품은 모조리 꽝이었죠. 그후론 이 일에 대해 전혀 신경쓰지 않았고요. 당시로선 그러한 서비스들이 조만간 유료로 전환되리란 것을 상상조차 못했죠. 저의 물욕과 순진함 탓도 한몫했다는 점 인정합니다. SKT와 같은 노련한 장사치들을 제가 무슨 수로 당해내겠습니까? 그렇다고 이 모든 피해를 저의 순진함 탓으로 돌릴 순 없다고 봅니다. 그런 서비스가 무료에서 유료로 전환되고 서비스 이용료는 한 달에 얼마라는 정보가 있었더라면, 저는 결코 SKT에낚이지 않았을 테니까요. 물론 SKT도 어딘가 잘 눈에 띄지 않는 곳에 그런 규정을 공지했겠죠. 그런데 경품에 눈이 먼 저는 차마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만약 저와 같은 우둔한 피해자가 만 명에 달한다면, SK의 이익은 무려 수 억원에 달합니다. 교묘한 방법으로 수익을 올리는 셈이죠. 물론 양아치처럼 위협하는 방법이 아닌 신사적인 사기방식이지만 말입니다. 이 복잡하고 교묘한 세상을 단순하게 바라본 저의 불찰이라고나 할까요? 열이 받을 대로 받아있었기 때문에, 011114의 상담원에게 항의를 했죠. 그랬더니 완전히 고객 탓으로 돌리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격렬히 따졌습니다. 마치 농민들이 전경들과 싸우며 시위하듯이, SKT고객으로서 아름다운 목소리의 상담원에게 화풀이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사실 저희같은 고객이 하소연할 데가 어디에 있겠습니까? 저는 저의 손실이 전혀 보상받을 길 없다는 것을 잘 압니다. 그렇다고 당하고만 있을까요? 아니요! 거대 자본에 맞서, 거대 자본이 우리 고객들을 더이상 우롱하지 말도록 이런 수단을 통해서라도 항의하고자 합니다. 사실 다른 통신사로 옮기고 싶지만, 제 전화번호가 지인들에게 잘 인식되고 있는 이상, 그렇게 할 수도 없습니다. 말하자면 저는 SKT에 예속된 셈입니다. SKT 고객 여러분!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땐 주의깊게 살펴보세요.
저처럼 함정에 빠질 수 있으니까요.
왠만하면 하지 마세요!
양아치는 돈을 뜯을 때 예고하지만, skt는 예고하지 않습니다!
-잠을 못이루는 어느 백수가-
(아고라 펌)
저도 벨소리 무료로 준다길래 인증번호 받아적었더니
만화서비스 가입되었네요
다음달부터 유로로 전환된데요 ㅋ 모르고 넘어갈뻔했는데 ktf 직원이 주소물어볼때
계속 물어보다가 저한테 들켰습니다.
나보고 돈내라고?? 싫거든?? 바로 헤제했습니다. |
첫댓글 그냥 쓰고 해제하면 됩니다. skt는 행사옆에 유료전환이라고 써있더군요
어라 ;;나도 저거해서 7군데 가입 됫던데 ㅡㅡ 뭐여 ㅋㅋ 난 우찌되는겨 다음달에;
저도 여기저기가입했는데 유료전환을 해지안했어요~~~~~~~~~~~~~~~~후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유료전환되기전날 바로 전화해서 전부해지했어요.이벤트할때 옆에 쪼그만글씨로 유료전환어쩌구저쩌구 적어놨거든요.하실때 유심히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