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편적 평생교육 실현을 위한 100만인 서명운동"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소외됨 없는 평생학습권 보장을 위해 동참해주세요!평생학습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생존전략이자 행복한 삶을 이끄는 "길"입니다.🎈[서명동참하기] ✍http://xn--9d0bp01a21cmpi65ad84bpd.net/⭐[전 국민 보편적 평생교육 실현을 위한 6대 정책과제]⭐1️⃣ 전 국민의 평생교육 기회를 국가가 보장합니다.2️⃣ 누구나 평생학습비를 지원받습니다.3️⃣ 교육예산의 10%만이라도 평생교육에 배정합니다.4️⃣ 교육의 판을 새로 짜는 평생교육청을 신설합니다.5️⃣ 평생교육사가 활동할 수 있는 법적 기반을 마련합니다.6️⃣ 지역사회가 학교가 되는 자치교육으로 흩어져 있는 평생교육 관련 법령들을 체계화합니다.#보편적평생교육 #평생학습권 #평생학습비 #평생교육청 #평생교육사 #평생교육법 #자치교육 #평생교육 #평생학습 #보편적평생교육 #보편적_평생교육_실현을_위한_시민연대 #한국평생교육사협회 #전국시도평생교육진흥원협의회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한국평생교육총연합회 #한국평생교육학회
첫댓글 온가족 동의했습니다. 지인들에게도 공유했네요~화이팅~!
자유게시판이 없어서 이곳에 글을 씁니다.사회복지시설은 설립자격이 의사, 요양보호사 경력5년, 사회복지사 2급이상...으로 한정되어있고, 임금 수준도 지차별로 법적 임금이 정해져서 사회복지사의 권익이 매우 높습니다.그런데 평생교육시설은 아무나 설립이 가능하고, 평생교육사 1명 이상만 배치하면 되며 이것도 파트타임 등으로 처우가 사회복지사와 비교해서 매우 열악합니다.따라서 평생교육사도 사회복지사처럼 펑생교육사의 지자체별 법적 임금 보장, 평생교육시설 설립 자격 제한 등이 보완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온가족 동의했습니다. 지인들에게도 공유했네요~화이팅~!
자유게시판이 없어서 이곳에 글을 씁니다.
사회복지시설은 설립자격이 의사, 요양보호사 경력5년, 사회복지사 2급이상...으로 한정되어있고, 임금 수준도 지차별로 법적 임금이 정해져서 사회복지사의 권익이 매우 높습니다.
그런데 평생교육시설은 아무나 설립이 가능하고, 평생교육사 1명 이상만 배치하면 되며 이것도 파트타임 등으로 처우가 사회복지사와 비교해서 매우 열악합니다.
따라서 평생교육사도 사회복지사처럼
펑생교육사의 지자체별 법적 임금 보장, 평생교육시설 설립 자격 제한 등이 보완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