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적으로는 직접 병원을 방문해서 상담을 받는게 확실하겠지만 그래도 저와같은 분이 있는지 그리고 치료를 받았다면 어떻게 받으셨는지 궁금해서 글을 남깁니다.
모발이식한지 22일이 됐구요. 그동안 술은 전혀 안했습니다. 담배는 안피우구요.
생착기간이 끝난 후 나녹시딜을 처방 받아서 바르는데 이식한 부위에 두피가 상당히 아프더라구요.
그래서 전에 바르던 미녹시딜(분무기)을 지금까지 계속 바르고 있습니다. 지금도 이식한 부위의 두피를 만져보면 느낌이 이상하구요. 만질때마다 통증이 있습니다.
전보다는 통증이 덜하기는 합니다. 그리고 두피가 상당히 빨간데 이게 미녹시딜을 발라서 그런거 같은데.... 절개한 부분도 통증이 좀 있구요. 움직이는데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첫댓글 수술하고 보통 한달쯤 뒤부터 미녹시딜을 쓰는게 좋습니다.
예민해진 상태라 천천히 쓰시는게 좋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상처가 아무는것은 개인차가 조금씩 있습니다.
미녹시딜 계열이 혈관확장 효과가 있어서 통증을 배가 시킬수도 있구요.
프페도 같이 꾸준히 복용하고 계시지요??
프페는 꾸준히 복용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미녹시딜은 이식 후 한달정도 지나고 나서 바르시는게 좋습니다. 이식한 부위의 두피가 예민해진 이유는 미녹시딜 때문일 수 있고요. 일단 미녹시딜 사용을 중단 하시고 두피의 상태를 잘 보신 후 발라주세요.
두피 상태보고 발라야겠네요. 답변 감사드려요. ^^
할것 아닌것 같아요 이식은
통증의 경우는 아시겠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없어지시는데요. 한 달이 안 되는 시점에서 손으로 누르거나 물리적인 압박을 가하면 통증이 느껴지실 수 있는 시기 입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통증이 없어지실테니 너무 걱정 하지 마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