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음력 초승날 달의인력과 중력에 맞추어 요기 수행자 들은 한달에 4번식 하지만 나는 하루두끼 먹는것에 비해 대사량이 많아 한달에 하루만 한다.
사람이 자연과 자꾸 멀어지고 고단백 육류섭취가 늘면서 이나라가 급격한 암.치매.자살.이혼 계층과계급간 갈등. 불행지수가 세계에서 1위 입니다.
아파서 병원에 가면 암이고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뇌졸중 중풍 심장병 옛날에는 한동네 부잣집 한두집이 이제는 집집마다 각종질병이 창궐하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시장에 가보면 물가가 장난이 아니고 모두가 살기 어렵다고 합니다. 정부도 종교도 어느누구도 아무런 문제를 말하는이가 없습니다.
벌써 오래전 2004년 스웨덴에서 새로운 대안삶인 인간과 자연이 더불어 함께사는 네오휴머니즘 철학을 공부하는 곳에서 미국 채식의사로 부터 들은 이야기 입니다.
한국이 급격한 당뇨병 고혈압 뇌졸중 중풍 심장병 심혈관계통 질병의 원인은 전후세대 이차대전.한반도 전쟁에서 제대로 먹지못한 어머니들이 자식을 낳아 모든 신체기능이 제대로 발달안된 부실한 자녀들이 갑작스런 육류와 고단백식품 섭취로 신체 모든 장기에 과부하 현상으로 인한 그원인으로 본다고 합니다.
그리고 미국의 유전자조작농산물과 고기 수입 세계에서 1위국가인 한국애 식생활습관과 밀접한 인과관계가 있을지 모른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때부터 나는 고기가 보기도 먹기가 싫어 졌습니다. 오신채를 하지않는 순수채식으로 식사 습관을 완전히 바꾸었습니다.
어릴때부터 어머니 젖이 부족하고 집안이 가난하여 제대로 먹지 못라고 고등학교때 자취를 하면서 연탄불이 자주 꺼져 굶기를 밥먹듯 했습니다. 나이 5ㅇ세까지는 끊임없이 잔병치례를 하고 살았습니다.
그이후 요가 명상 한것이라고는 오신채를 하지않는순수 채식과 킬탄밖에 없는데 치과치료 외에는 병원에 별로 가본본적이 없습니다. 지금은 손가락 2개로 팔굽혀펴기를 연속해서 70회이상 새벽부터 일어나 냉수마찰을 시작으로 고도의 집중력과 인내심을 요구하는 8시간이 넘는 수행과 농사일 집안일을 쉬지않고해도 별로 힘들지 않고 젊을때보다 훨씬 더 건강하게 잘살고 있습니다.
세포는 21일만에 나고 죽고 끊임없이 생성과 소멸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몸은 마음에 마음은 얼과영혼에 지배와 통제를 받습니다 몸은 의식에 즉각 반응 합니다. 누구나 맑고 밝게 젊고 아름답게 긍정적 으로 살면 병은 저절로 사라지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다 갈수 있습니다.
첫댓글 오늘도 홧팅임다 .
용기와 희망을 주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