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려니숲길 풍경
제주는 천혜의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섬으로 태고의 풍경이 펼쳐지는 숲을 간직한 곳입니다. 테마파크, 포토스폿, 맛집으로 가득해 여러 테마 여행으로 떠나기에 좋으며 특히 자연을 주제로 방문하기에 제격인 여행지입니다.
개발되지 않은 푸르름으로 가득 찬 대자연의 기운을 만끽하고 싶은 분들은 앞으로 소개해 드릴 제주의 천년 숲으로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1. 제주 안돌오름 비밀의숲
비밀의숲 산책길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 2173
◆ 매일 AM 09:00 - PM 18:00
◆ 입장료 3,000원 / 65세 이상 2,000원 / 7세 이하 1,000원 / 3세 이하 무료
비밀의숲은 울창한 편백나무가 형성한 대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태초의 순수함을 간직해 맑고 깨끗한 공기와 물, 풀숲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입구에는 드높은 나무가 만들어낸 터널과 끝자락에 간단한 음료를 판매하는 레트로 카가 세워져 있습니다.
이곳에는 총 8개의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출입구, 오두막, 나홀로 나무, 오름 포토존, 목초지, 편백나무숲, 돌담 사이 통로, 야자수 그네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2. 비자림
비자림 거대한 새천년비자나무
◆ 제주 제주시 구좌읍 비자숲길 55
◆ 매일 AM 09:00 - PM 18:00
◆ 입장료 일반 3,000원 / 청소년·어린이 1,500원
비자림은 힐링 여행을 떠나기 좋고 비가 오더라도 특유의 신비로운 분위기가 형성돼 방문하면 태곳적 모습과 마주할 수 있습니다.
천년이라는 세월 동안 제주에서 자생해온 비자나무 숲은 세계적으로도 매우 희귀한 장소입니다. 벼락맞은나무, 아름드리나무, 단풍나무, 후박나무처럼 다양한 수종들이 거대한 군락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곳의 산책로는 A와 B 코스로 나뉘어져 있고 40여 분 정도 코스이며 A 코스는 매끄러운 길인 반면, B 코스는 거친 돌맹이길이 포함돼 있어 아이를 동반한 여행객에게는 A 코스가 적당합니다.
3. 환상숲곶자왈공원
환상숲곶자왈공원 풍경
◆ 제주 제주시 한경면 녹차분재로 594-1
◆ 매일 AM 09:00 - PM 17:00
환상숲곶자왈공원은 천연 원시림을 볼 수 있는 환상 숲입니다. 오직 제주에서만 만날 수 있는 독특한 숲 지형으로 척박하고 딱딱한 돌 사이에서 자라는 나무들과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함박눈이 소복이 내려앉는 날에도 푸릇푸릇한 기운으로 가득 찬 곶자왈은 여름에 선선하고 겨울에 따뜻해 사계절 방문해도 좋습니다. ‘돌 위에 형성된 숲’을 의미하는 곶자왈에서 자연의 위대함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4. 삼다수숲길
삼다수숲길 풍경
◆ 제주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산70-1
◆ 제주 13번째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대표 명소 지정
◆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숲> 선정
◆ 다양한 트래킹 코스
삼다수숲길은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트래킹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기존에 말 방목터이자 사냥터로 활용되다가 1970년부터 심은 삼나무가 숲을 가득 메우면서 제주 개발공사와 숲 인근 마을 교래리 주민들이 숲길을 닦고 <삼다수숲길>이라 이름 붙여 2010년 개장하였습니다.
2018년에는 지질학적 가치를 인정받아 제주 13번째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대표 명소로 지정되었습니다.
5. 사려니숲길
사려니숲길 산책길
◆ 제주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산137-1
◆ 064-900-8800
◆ 제주 숨은 비경 31곳 중 하나
◆ 사려니란 <신성한 숲>이라는 뜻
사려니숲길은 제주의 숨은 비경 31곳 중 하나로 삼나무가 울창하게 숲을 이루는 명소입니다. 비자림로부터 사려니오름까지 숲길이 쭉 이어져 ‘사려니숲길’이라 불립니다.
‘신성한 숲’ 혹은 ‘실 따위를 흩어지지 않게 동그랗게 포개어 감다’는 뜻을 가진 이곳은 산책하다 보면 맑고 상쾌한 나무 향에 포개어 감기는 듯한 신비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수종이 있어 포유류, 파충류가 생태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제주가 오랜 세월 간직한 대자연의 편린을 감상할 수 있는 숲 여행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숲 애호가에게는 천국이 될 것이고, 도심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이들의 숨통을 트여줄 것입니다.
신선한 경험을 하고자 하는 아이들에게는 자연의 신비를 알려줄 것입니다. 정형화된 여행에서 벗어나 자연의 품속으로 안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