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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플달면 쩌리쩌려버려 흥미돋 신공항 논쟁-가덕도측의 반박
도비의 양말 추천 0 조회 2,464 14.11.15 18:06 댓글 2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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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4.11.15 18:12

    첫댓글 나도가덕지지자!

  • 14.11.15 18:19

    망양밀양지어지명차라리인천가서탈수도...케텍스타면인공직빵인데...밀양은거리적취약점이너무커사실김해공항사용자는부산사람이많잖아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4.11.15 18:18

    222222한번지으면진짜오래쓰고그러능데싸다고밀ㅇ양지어버리면너무힘들듯..

  • 작성자 14.11.15 19:52

    사실 난 가덕도도 비용면에서 밀양에 뒤지지 않는다고 생각해! 저 본문의 모델 건설비용은 5조 9천억 정도거든 ㅎㅎ 밀양은 5조이상이라고만 두루뭉술하게 나와있어서 ㅠㅠ... 27개소를 절토한다면 5조가지고는 안될껄... 아무튼 가덕도는 민원에서 자유롭기 때문에 주민소음보상등으로 지불할 것도 없고 그 돈으로 착륙료를 할인한다던지 공공시설을 확충한다든지해서 공격적인 마케팅이 수월해져서 부채를 빨리 갚을 수 있을거라 생각해 ㅋㅋㅋㅋ

  • 그러면 가덕에 짓는게 경제적으로보나 안전성으로보나 더 효율적이라는거지?

  • 작성자 14.11.15 18:24

    나는 둘다 가덕도가 우위라고 봐

  • 14.11.15 19:24

    영종도보면서 섬에 짓는게 훨씬 낫다고 생각했는데 가덕도도 좋은거같은데 지금 김해공항자리보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4.11.15 21:08

    에고 세상에나 ㅠㅠㅠ 할머니는 괜찮으셔?

  • 작성자 14.11.15 21:14

    @11월20일 에긍 ㅠㅠㅠㅠㅠ 강도새끼들 집짜 길가다 고자나돼라 ㅠㅠㅠㅠㅠ 퇴원하셨다니 다행이야 ㅠㅠㅠ

  • 14.11.15 21:10

    가덕 찬성.. 이년전? 삼년전에 부산 전체에 가덕 홍보 쩔었었는데 한동안 안보이더니 아직 논쟁중이였구나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4.11.15 22:02

    지금 김해공항은 김포,제주와 함께 항상 흑자를 내는 공항인데 지금 이 김해공항이 2023년에 완전포화가 되어서 활주로가 혼잡해질 것이라고 예측되어지고 있거든ㅠㅠ 공항이란 게 내가 글에도 썼듯이 배후 도시권의 수요층이 중요한 사업인데 지금 부산에서 가까운 공항으로 가라고 한다면 대구, 사천 정도거든 근데 사천은 국내공항이니까 대구공항을 써라는 건데 그럴꺼면 부산사람들은 그냥 인천으로 가겠지...노선도 다양하고 시설에서도 우월하니까... 근데 지금도 영남권 사람들은 인천으로 가기 위해 쓰고있는 사회적 비용이 6천억이 넘거든 ㅠㅠ...

  • 작성자 14.11.15 22:09

    @도비의 양말 공항이란게 철저한 자본논리로 돌아가는 거라 지금 김해공항의 수요층의 대부분인 부산사람들보고 적자공항에서 타라고 할 수도 없는거고 ㅠㅠ... 김해공항은 안전면에서든 이전의 필요성이 어쩔 수 없이 존재하는거라 안전한 곳으로 이동해야해 ㅠㅠ...부산사람들에게 적자공항의 수익을 책임져라라고 할 수는 없다고봐 ㅠㅠ... 어차피 지금 김포제주김해의 수익으로 다른 적자공항 빵구를 메꾸는 중이라....언니의 걱정도 틀린말은 아니야! 그러니까 더 철저하게 사업성을 검토해봐야지. 하지만 적자공항이 많으니 짓지말자라는 건 논외의 문제인 것 같아 ㅠㅠ

  • 작성자 14.11.15 23:07

    @응응하다 음.... 어떻게 이용해라는 것인지 이해하기가 힘들어서 언니가 다른 공항을 이용하라고한게 수요를 나눠서 적자공항을 살리자라고 한걸로 이해했어. 중요한 것이 항공권역이 나뉘어져 있기때문에 그 적자공항들이 활성화되려면 그 항공권역의 수요를 끌어올리는 수 밖에 없어. 서울사는 사람이 인천공항가면 될 것을 청주에 가서 탈 일이 없듯이 부산사람들도 다른 권역의 공항에 갈 이득이 없기때문에 좀 힘들지 않나싶어. 그리고 지금 김해공항 확장안이 있긴한데 김해공항의 지형적 특성상 확장하는 것도 만만치가 않아. 위에는 신어산,돗대산이 있어서 이것을 절토하던가 남쪽의 남해고속도로를 지하화하던가 해야하는데 이 비용도 만만치

  • 작성자 14.11.15 23:12

    @도비의 양말 않아... 소음권역도 확장돼서 사회비용도 증가할거고... 그리고 지금 확장한다고 해도 지금 김해공항의 증가치를 감안하자면 확장이 끝날 무렵 다시 포화상태가 된대 ㅠㅠ..거기다 김해는 24시간운영이 불가능하기때문에 장거리 노선이나 화물면에서는 부산시가 지금 막대한 비용을 지불하면서까지 견디고 있는 마당이거든 ㅠ...거기다가 북측의 산들때문에 조종사들에게 위험한 공항으로 손꼽히기도 하고 ㅠㅠ... 내가 왜 논외같다고 하냐면 기본적으로 김해공항은 항상 흑자를 책임지던 공항이었고 김해공항의 수요포화문제로 동남권의 공항이 필요하게 된 건데 거기에 다른 권역의 적자공항얘기가 나오길래 나는 논외가 아닌가하고 생각한거야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4.11.15 22:40

    내가 알기론 밀양이 영남의 알프스로 마케팅하고있다고 알고 있거든. 거기다가 지금 하남평야에서 농사짓는 분들도 보상금보다 그 지역에서 농사지으시는게 훨씬 낫다고 하시고.... 밀양에 공항이 들어서면 밀양 하남쪽은 그냥 사람살 곳이 못된다고 봐야되는데 지금 거기가 투기세력도 많이 들어와있어서 참....ㅠㅠ....그리고 공항이 들어서면 주변 일대는 개발제한구역으로 묶여서 발전할 수 있을지도 미지수이고..난 그냥 영남알프스로 브랜드화시켰으면 좋겠어 ㅠㅠ.....

  • 작성자 14.11.15 22:48

    @쎄씨봉 사실 나노단지도 신공항얘기나오면서 신공항과 연계되면 좋지않냐라는 식으로 나온 이야기인데 .....나도 밀양은 발전보다는 자연친화적으로 가면 좋을 듯한데 참 모르겠다 대구 부산 알력싸움에다가 지금 홍준표까지 끼어들어서 완전 개판......아마 가덕도신공항이 되면 반대급부로 나노산단을 얻든가 할 것같은데...

  • 작성자 14.11.15 22:55

    @쎄씨봉 에고 ㅠㅠㅠ....저번에 얼음골가본적이있어서 더 안타깝당 ㅠㅠㅠ.....어띠되든 서로한테 윈윈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가야할텐데 ㅠㅠㅠㅠㅠ

  • 작성자 14.11.15 23:14

    @쎄씨봉 맞아 ㅠㅠㅠ...오히려 그런 장점을 내세우면 지금 힐링이 대세니까 오히려 사람들한테 밀양=자연 이라는 이미지도 심어주고 좋을텐데...신공항이 들어서면 그런이미지는 거의 포기해야할텐데 .......서로에게 정말 필요한게 뭔지 깨달아야 하는데 왜 근시안적으로 바라보고있는지 ㅠㅠㅠㅠ

  • 15.08.24 13:23

    부산 신공항좀 만들어달라고. 진심 너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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