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도 건강들 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티브이 조선과 엠비엔이 동시에 내보내는 건강프로그램에서 무릎관절을 다루고 있군요.
요즘 방송프로그램이 제작비를 아끼느라 제약사들로부터 협찬받아 만들다보니 뭘 자꾸 사먹으라는 결론에 이릅니다.
연골재생에 콘드로이친과 우슬이 좋다며 식약처에서 인증한 것만 사먹으라고 합니다. 물론 이들 건강보조제가 도움이 되긴 합니다. 그래도 먹는 것에 의존하는 것은 한계가 있고 근본처방은 아닙니다.
프로그램에서도 나오지만 연골문제는 사실 몸무게와 관계가 있습니다. 몸무게 1킬로 늘어날 때마다 연골엔 4킬로정도 무게를 가한다는 것이 의사들 말입니다. 결국 핵심은 자기 체격에 걸맞는 몸무게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방송에 나오는 관절염환자들도 대부분 살이 많이 찐 아줌마나 할머니입니다. 나이들수록 몸은 안 움직이고 먹는 걸로 건강유지하려는 게으름이 관절염을 부릅니다.
이렇게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데 몸무게 뺀다고 매일 두발걷기나 등산하는 분들이 특히 조심해야 할 것이 관절입니다. 무거운 몸으로 두발걷기나 등산,계단걷기를 하면 관절에 가해지는 무게가 더해져 관절을 더 상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관절이나 허리 디스크 등은 소모품이기 때문에 많이 쓰면 쓸수록 닳아없어집니다.
그래서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분들은 몸무게를 4지에 골고루 분산시키면서 걷는 금빛걷기를 하면서 몸무게를 빼고, 콘드로이친을 먹으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먹는 것과 운동을 적절히 배합하면서 건강다지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자신의 몸무게가 과체중이거나 비만인지를 알아보려면 아래 연결한 사이트로 비만계산기를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u-health.dobong.go.kr/hcal/fatness.asp
첫댓글 몸무게가 늘어나면 늘기전
편했던 무릎이 엄청 힘들고
오르막이나 계단오를때
많이 힘들죠ᆢ
살이 많이 안찌는것도
무릎보호 치료제의 하나죠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