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 경옥고, 60주년 기념 특별 패키지 출시
광동제약 상징 '거북이', 계묘년 토끼 디자인 요소 배치, 제품 전통. 효능 강조
광동 제약 (대표 최성원)은 동의보감에 수록된 경옥고 처방을 대중화한 '광동 경옥고'가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광동 경옥고는 광동 제약의 창업품목으로 올해 제품 출시 60주년을 맞습니다.
생지황, 인삼, 복령, 꿀 등 4가지 약재를 최적 비율로 배합한 후 GMP 인증 설비에서
120시간 동안 증숙하는 과정을 거쳐 제조하며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만 가능합니다.
새로운 패키지는 회사 창립 60주년 기념 엠블럼과 광동 제약 CI 의 모티브인 '거북이'
가 등장합니다. 이와 함께 2023년 '계묘년 (癸卯年)'을 맞아 '토끼'를 디자인요소로
넣어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동화 토끼와 거북이 이야기를 연상할 수 있습니다.
묵묵히 정진하는 거북이의 성품을 본받아 품질에서는 타협하지 않고 엄선된 약재로
정성을 다하는 '올바른 고집'은 받드시 지켜나가겠다는 의미입니다.
제품의 오랜 역사를 전통적인 디자인 콘셉트에 담았습니다. 자양강장, 병중병후,
허약체질, 육체피로 등에 대한 제품효능을 장수와 건강을 상징하는 십장생(十長生)으로
표현했습니다. 광동 제약의 창립 당시 사옥에서 영감을 얻은 요소도 반영됐습니다.
출시 초기 점도가 있는 액상형태의 약재를 단지에 포장해 제조했던 광동 경옥고는
복용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2016년 '스틱포' 타입으로 리뉴얼했습니다.
기존 단지형 제품은 숟가락을 사용해 섭취할 때마다 정량 섭취가 어렵다는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했습니다. 향상된 복용순응도에 따라 시장 반을도 좋아져 2022년 누적
매출900억 (내부 출고데이터 기준)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광동 경옥고는 광동제약의 최초 OTC 허가품목으로 상징적인
의미가 담긴 제품"이라며 "광동제약의 뛰어난 한방제조기술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소비자 소통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광동 경옥고는 지난해 가수 임영웅을 모델로 선정해 그이 시그니처 멘트인
"건행하세요"와 함께 광동 경옥고의 브랜드 슬로건 '귀한 회복력'이 서로 어울려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광동제약은 주로 중장년층의 많은 관심을 받는
경옥고가 '헬시플래져'와 같은 흐름과 맞물려 젊은 세대에게도 호응을 얻게 됐다고
분석합니다.
<데일리팜>
동아제약, 어린이 종합 감기약 '챔프 콜드' 시럽 출시
5ml씩 1회용 스틱 파우치 형태로 복용 편리, 휴대 간편하고 위생적
동아제약 (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어린이 종합 감기약 '챔프 콜드' 시럽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어린이 종합 감기약 챔프 콜드 시럽은 아세트아미노펜,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DL-메틸에페드린염산염, 구아이페네신, 티페피딘시트르산염, 리보플라빈포스테이트나트륨
(B2)으로 구성돼 어린이들의 콧물, 기침, 발열 등 종합 감기 증상을 완화합니다.
챔프 콜드 시럽은 아이를 생각하는 부모의 마음을 담아 색소와 보존제를 넣지 않았습니다.
또한 5ml 씩 1회용 스틱 파우치 형태로 복용이 편리하고 휴대가 간편하며, 개별 포장돼
있어 위생적입니다.
제품은 만 2세부터 복용 가능하며, 1회 복용시 연령에 맞는 권장 용량을 복용하면 됩니다.
가령 나이가 만 3세이상 만 6세 미만의 아이라면 1회 복용량인 5ml 한 포를 먹이면 됩니다.
챔프 콜드 시럽은 청포도 맛으로 아이들이 약을 먹는 거부감을 줄였습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챔프 콜드 시럽은 앞서 출시한 챔프 모든 제품과 같이 색소와 보존제를
첨가하지 않아 어린 아이에게 보다 안심 할 수 있는 제품이다"며,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원, 초등학교 입학, 여행 등 외부활동이 많아지는 시기에 어린이 전문 상비약 브랜드
챔프가 아이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어린이 해열 감기 브랜드 '챔프'는 1993년 첫 발매되어 올해 30주년을 맞이했으며
2012년 아세트아미노펜이 주성분인 어린이 해열제 '챔프'시럽을 국내 최초 파우치
형태로 발매했습니다. 2016년 지금과 같은 5ml스틱 파우치 형태로 리뉴얼 출시한 데
이어 감기로 인한 발열 및 통증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 '챔프 이부펜' 시럽을 선보였습니다.
2018년에는 콧물과 코막힘, 재채기 등을 완화하는 '챔프노즈' 시럽을 출시했으며
2019년에는 '챔프 코프' 액을 선보이며 어린이 토탈케어 의약품 브랜드를 구축했습니다.
<보건뉴스>
<참조:월간포장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