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경북 구미 전국체전 유치 확정 !! -
전국대회 개최 규모 50m 수영장 건립 추진 서명서
2020년 구미에서 제101회 전국체전 개최가 확정 되었습니다.
구미에는 5개의 25m수영장이 있으며 수영을 교기로 하고 있는 금오초등학교 광평 중학교 그리고 구미시 체육회 실업팀이 있습니다.
그리고 50팀이 넘는 수영 동호인들이 있으며 인원 만해도 몇 천명이 넘으며 부족한 수영장여건에서도 수영을 사랑하는 분들이 시간을 내어 수영을 하고 있습니다.
매년 경북 도민체육대회에서 수영종목은 우승 및 준우승을 하고 있으며 전국 소년체전 및 전국체육대회에서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매년 생활체육수영대회에도 많은 성적을 내고 있으나 여러 부족한 환경 속에서 많은 어려움을 격고 있으며 50m 수영장을 간절히 원하고 있습니다.
경북 지역만 해도 50m 수영장을 가지고 있는 포항. 영천. 경산. 김천. 문경시 등에서 많은 시민들과 운동선수들이 좀 더 좋은 환경 속에서 수영을 즐기고 있으나 구미지역은 부족한 환경 속에서 한계를 느끼고 있습니다. 수영은 전국 초등학교에서 생존수영이 의무화되어 10시간의 수업을 받고 있지만 구미는 수영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수영은 이젠 선택이 아닌 필수 종목이 되었고 구미시민 많은 분들이 원하고 있습니다.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에게 좀 더 나은 환경에서 배우며 생활에서 필요한 생존수영 교육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가까운 김천에 전국대회규모의 50m 수영장이 있지만 사용하는 데는 어려움이있습니다. 시간 내어 주말에 가서 연습을 하고 싶지만 레인을 빌리는 것도 스타트를 하는 것도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어렵게 구미에서 전국체전 유치가 확정 되었습니다.
당연히 구미에서 수영종목도 개최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많은 분들의 관심과 구미의 많은 수영인 들의 간절한 마음으로 구미에도
50m 수영장 건립을 위해 서명운동을 하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 부탁드립니다.
- 2020년 경북 구미 전국체전 유치 확정 !! -
전국대회 개최 규모 50m 수영장 건립 추진 서명서
첫댓글 노고가 많읍니다.
프린트 하였읍니다.
88마린팀과 주변에 나누어 힘을 보태도록 해보겠읍니다.
수고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