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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 명칭 |
피해 내용 |
대응 방안 |
계정 정보 도용 |
옥션에서 사용하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타 인터넷 서비스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하고 있는 경우 연쇄적으로 도용될수 있음 |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즉시 변경하십시오 |
명의도용 |
개인 명의를 도용하여 휴대폰을 발급받을수 있고, 게임아이템,사이버머니등을 휴대폰 결제를 통해 구입 할수 있음 |
1)휴대폰 명의도용 방지 무료 서비스가입 (www.msafer.or.kr) 2)명의도용 방지 서비스를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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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스피싱 |
개인정보를 미리 숙지하고 의심하지 않도록 한 후, 비밀번호를 요구하거나 송금을 유도 |
사법기관 및 은행에서는 절대 전화로 비밀번호나 송금을 요구하는 경우가 없으므로 바로 전화를 끊고 해당기관으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
협박 및 사기 |
개인정보를 상세히 아는 자가 자녀납치, 사고신고 등을 가장하여 송금 유도 |
당황하지 말고 가족과 주변에 알려서 사실 여부를 확인하고 사법기관에 신고 하시기 바랍니다. |
스팸 및 광고 |
갑자기 스팸메일 및 광고전화가 많아짐 |
외부메일 사용을 자제하고 각 통신사의 광고전화 차단 서비스를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
2. 옥션 개인정보 유출여부 확인 및 대응 방법
1) 옥션 개인정보 유출 여부 확인 페이지
http://member.auction.co.kr/announce/view.aspx?no=2184
(옥션은 업무와 무관한 사이트로 구분되어 사내에서 접속되지 않습니다.
가정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옥션과 동일한 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모든 사이트를 확인하여 정보 변경
3) 비밀번호는 영문자와 숫자, 특수문자를 혼합하여 8자리 이상 사용하여 변경
4)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 이용
마이크레딧, 사이렌24, 크레딧뱅크, 이지스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