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밝은지도 한참 지났고 2편까지 쓴지도 한참 지났는데 이제서야 3편을 쓴다.
연말연시라 바빠 미루다 보니 날짜가 이렇게 지났네.
사이판 PIC를 200배 즐겼으면 이젠 사이판을 100배 즐겨 보자.
난 사이판을 가기전까지만해도 사이판은 그냥 단순한 휴양지라고 생각을 했다.
그런데 직접 가서 본 사이판을 꽤나 즐길거리가 많고 액티브 한 곳 이었다.
시간이 허락되고 금전적으로 뒷받침이 되었다면 아마 한달쯤 눌러 지내며 사이판을 즐겼을 것이다.
패러샐링에 도전해 봤다.
그동안 보면서 얼마나 타 보고 싶었는지
이번 여행에서 고소공포증을 이겨내고 과감하게 탔다.
처음엔 무서웠는데 하늘 높이 올라가니 짜릿하고 상쾌하고 눈 앞에 펼쳐진 사이판 풍경이 너무 아름다웠다.
사이판의 파란 하늘과 바다와 너무 잘 어울렸던 패러샐링
마나가하 섬도 갔다.
사이판에 가서 마나가하 섬을 안가면 가나마나 라고 하길려 우리도 갔다 왔다.
수심이 깊지않아 나처럼 수영 못하는 사람도 신나게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고 물놀이도 즐길 수 있어 너무 좋았다.
호텔에서 나갈 때 빵을 좀 싸가지고 갔는데 덕분에 내 주변에 물고기들이 바글 바글 몰려와 실컷 고기 구경하고 왔다.
정글투어도 했다.
열대지역이라 혹시나 뱀이 있지않을까 겁이나 할까 말까 고민을 했는데 다행히 사이판은 뱀이 없는 곳이라는 말을 듣고 했다.
4륜구동 차를 타고 울퉁불퉁한 열대우림을 달리는 것도 꽤나 즐거웠다.
아마도 정글투어를 안하고 호텔에 그냥 있었으면 섭섭하게도 사이판의 색다른면을 못 보고 왔을 것이다.
그리고 정글투어를 진행하신 양사장님의 재미난 입담도 못 들었을 것이다.
얼마나 말을 재밌게 하시는지 웃다가 뒤로 넘어가는 줄 알았다.
호핑투어도 했다.
열심히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갔는데 다른 사람들은 한 두마리씩 다 잡았는데 아쉽게도 난 한마디로 못 잡았다.
그래도 평상시에 쉽게 탈 수 없는 배를 타 본 것으로 만족하기 했다.
배에서 특이하게 바베큐도 해먹고 잡은 물고기로 회도 먹고 소주도 한잔씩 마셨는데
물고기를 못 잡았어도 이것만으로도 즐거운 경험 이었다.
샌드캐슬쇼도 봤다.
살랑 살랑 춤을 추는 쭉쭉빵빵한 이쁜 언니들과 멋쟁이 마술사 아저씨가 나오는 매직쇼인데
얼마나 신기한지 눈을 크게 뜨고 열심히 속임수를 찾을려고 했지만 못 찾았다.
내가 다녀온 사이판은 적당한 휴식과 적당한 레포츠를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인 것 같다.
환경적으로도 깨끗하고 우리나라에서 가깝고 음식도 잘 맞고
여러가지 힘든 상황에서 큰 맘 먹고 다녀 왔는데 참 잘 다녀 온 것 갔다.
아직도 할 것이 너무 많이 남아 있는 사이판
ATV 도 타봐야 하고, 할리도 타봐야 하고, 스킨 스쿠버도 해봐야 하고, 별빛투어도 해봐야 하고,
원주민 문화체험도 가봐야 하고, 월드 리조트도 가봐야 하고, 랍스타도 먹어봐야 하고, 참치회도 먹어봐야 하고
렌트카로 드라이브도 해보고 싶고 기타등등 아직도 이렇게 못해 본 것이 많이 남았다.
사이판은 작은 나라인데 참 할 것도 볼 것도 많은 나라 이다.
그리고 다른 회원님들은 부모님 모시고도 다녀 오시던데 나도 부모님 모시고 한번 더 가보고 싶다.
우리 부모님도 아주 좋아하실 것 같은 곳이다.
여행통 여러분 감사 해요.
덕분에 너무 너무 잘 다녀 왔어요.
다음에 또 찾아 뵙고 싶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대박 나세요.
첫댓글 사이판을 정말 100배 제대로 즐기셨네요.
사이판은 정말 다양한 놀거리가 있네요.
나도 패러샐링 타고 하늘을 날고 싶어요.^^
저 파란 하늘과 바다가 있는 곳에서 바다 낚시하는 기분 최고일 것 같아요.
후기 감사 드립니다...지금 괌에 있는데 이 후기 보니 너무 뿌듯하고 기분이 좋습니다...^^ 건강하시고 항상 즐거운 일만 있으시길 바랍니다....^^
지금 괌에 있으세요? 좋으시겠다. 얼마나 덥고 따실까... 부럽습니다. 지금 한국은 너무 추운데...
오늘 너무 추워 오돌 오돌 떨고 있었는데 화창한 사이판 사진을 보니 갑자기 가방 싸서 떠나고 싶어지네요...^ ^
나도 저 멋진 풍경에서 신랑이랑 신나게 놀았는데... 그립다. 사이판.
사이판이 역시 최고라니까요 !! ㅋㅋ
추운날 사이판 사진을 보니...부럽당~~ㅎㅎ 나도 곧 출발 준비해야지~~ㅎㅎ
ㅇㅇ도 해야하고~ㅇㅇ도 하고싶고~ㅇㅇ도 먹어봐야하고~..ㅋㅋㅋㅋㅋ ..... 동감동감요!!...ㅋㅋ..
낚시대는 다 꽂아 놓으시고 다들 어디가셨나~~~ㅎㅎㅎㅎ.... 뒤쪽에 다모이셔서 회뜨시는거?ㅎㅎㅎ.... 사진이라도 보며 추운 마음 달래고 가요~~... 아혀~ 추워서 퇴근은 어찌하누..;;; 사이판으로 고고씽..;;
나도 사이판 가서 강태공 하고 싶어지네.
저.. 가방 쌌어요.. 사이판 가려구요.. ^^ 근데 갈 수 있으려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