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선생님들께서 성원해 주셔서 한기총 해체운동이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한기총해체를 위한 기독인 네트워크 차원에서 "목회자/평신도 전문인 100인 선언"을 시작으로 "기독교사 100인 선언"이 있었고, 교단별 개혁진영 목회자 그룹을 중심으로 교단의 개혁을 촉구하는 움직임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특별히 내일은 "기독대학생 500인 선언"이 진행됩니다.
그러나 해체라는 것은 당사자들이 해야 하는 것으로, 실효성 있는 운동이 되기 위해 지난 봄 각 장로교단 노회에서 한기총 탈퇴헌의안이 가을 총회에 상정될 수 있도록 운동을 전개했고, 통합교단의 경우 6개 노회가, 고신교단의 경우 5개 노회가, 합신교단의 경우 2개 노회가 탈퇴헌의안을 상정한 상황입니다.
9월 19일(월)~23일(금)까지 진행되는 각 교단 총회때 저희 네트워크는 한기총 탈퇴 헌의안이 통과되도록(합동교단의 경우 한기총 사태가 이슈화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아울러 교단 내의 금권선거 근절을 위한 캠페인도 같이 진행할 예정입니다.(교단 총회기간 활동은 2004년부터 시작된 <교단총회공동대책위원회> 활동으로 전개됩니다)
교단명
일정
장소
예장 고신
9월 19일(월)~23일(금)
고려신학대학원(천안)
예장 통합
9월 19일(월)~23일(금)
상당교회(충북 청주)
예장 합동
9월 19일(월)~23일(금)
전북대(전북 전주)
예장 합신
9월 20일(화)~22일(목)
은평교회(서울 길동)
한기총 해체를 촉구하는 서명에 참여하신 선생님들께 아래와 같이 이번 운동을 위해 몇가지 활동을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1. 현재 대학생이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대학생 서명에 별도 참여해 주십시오.
대학생 선언은 500인 목표로 하고 있으며, 대학별로 구분하여 발표하게 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대학생 선언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1주일 내내의 시간이 어려우시더라도 특정일 오전이나 오후처럼 일정시간을 할애에 주셔도 되고, 온라인으로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참관단 활동은 실제 총회의 민주적 운영에 대한 모니터링을 하는 참관단 활동과 총회 앞부분에 집중해서 전개할 "금권선거 근절 캠페인" 활동으로 구분될 예정입니다.
3. 추후 교단 총회때까지의 개 교회별 활동과 총회 기간 활동에 대해서는 좀 더 세부적인 지침을 정리하여 회람해 드리고 참여를 요청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기총 해체운동이 한국교회 갱신하기 위한 증표로써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계속해서 성원해 주시고, 기도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