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법과 마찬가지로 호신기를 익혔을 때(정통 / 이설) 효과 부분을 번역하는 김에, 정리를 한 번 해보았습니다.
호신기 역시 착용 효과가 따로 있기 때문에 이해 효과만을 보고 결정할 순 없습니다만, 이쪽은 이설로의 이해를 선택해도 크게 패널티가 없지요.
순서는 [금강 -> 자하 -> 현음 -> 순양 -> 귀원]이며, 각 속성 내에서는 [명문정파 -> 정사지간 -> 사마외도] 순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위에서 아래로 갈수록 높은 등급의 호신기이며, 이는 색깔로도 구별 가능합니다.
무공의 내공 속성은 따로 구분하지 않았습니다.
○ 금강(金)
● 소림사
와호공
정 : 무공을 시전하는 중이면, 받는 모든 내상 피해를 경감시킵니다.
이 : 무공을 시전하는 중이면, 받는 모든 외상 피해를 경감시킵니다.
첨의십팔질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에게 반격을 성공할 때마다, 방어치를 회복합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에게 반격을 성공할 때마다, 상대의 방어치를 감소시킵니다.
* 방어치 : 내상, 외상 외에 보이는 회색 바를 가리키는 것입니다.
천근추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의 공격을 흘림으로 파해할 때마다, 상대의 무작위 이동 점수 1점을 제거합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의 공격을 흘림으로 파해할 때마다, 상대의 무작위 이동 점수 1점을 제거합니다.
* 파해할 때마다 : 피할 때 마다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회피랑 용어가 겹칠 수 있어서 파해라는 용어를 사용했습니다.
편체동인법
정 : 호신기를 시전하는 중이면, 받게 된 점혈 효과가 무시됩니다.
이 : 호신기를 시전하는 중이면, 받게 된 약점 효과가 무시됩니다.
금종조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상대의 공격을 반사할 때마다, 무작위 약점 1곳을 제거합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상대의 공격을 반사할 때마다, 상대에게 무작위 약점 1곳을 생성시킵니다.
소나한곤진
정 : 일행들이 제공하는 방어 지원의 효과가 증가합니다.
이 : 상대측 일행의 방어 지원 효과가 감소합니다.
불문사자후
정 : 무공을 시전하면, 확률적으로 상대의 모든 이동 점수를 없애버립니다.
이 : 무공을 시전하면, 확률적으로 상대의 모든 이동 점수를 없애버립니다.
혼원일기공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방어치가 존재한다면, 호신 진기에 미치지 못하는 내상 피해에 면역됩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반사하는 내상 피해가 크게 증가합니다.
금강호체신공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방어치가 존재한다면, 호신 진기에 미치지 못하는 외상 피해에 면역됩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반사하는 외상 피해가 크게 증가합니다.
● 사상문
사상철두공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머리에 들어오는 피해량이 크게 감소합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가 머리를 공격했다면, 더 많은 반사 피해를 가합니다.
병문졸속
정 : 무공을 시전하는 도중 상대로부터 피해를 받을 때마다, 무공의 시전 진척도가 증가합니다.
이 : 상대로부터 피해를 받을 때마다, 공격 진척도가 증가합니다.
도창불입법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추가로 10의 강인도를 가진 방어구들을 장착한 것으로 여겨집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추가로 10의 파괴도를 가진 방어구들을 장착한 것으로 여겨집니다.
패왕거정
정 : 무게가 많이 나갈수록, 피해량이 증가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 : 무게가 많이 나갈수록, 받는 피해가 줄어들 확률이 높아집니다.
사소공
정 : 방어치를 모두 잃었을 때, 공격 속도가 매우 빨라집니다.
이 : 방어치를 모두 잃었을 때, 이동 속도를 크게 증가합니다.
패왕해갑공
정 : 이 무공을 시전하면 방어치를 모두 잃게 되고, 그 방어치의 양이 많을수록 더 많은 파괴 진기를 얻게 됩니다.
이 : 이 무공을 시전하면 방어치를 모두 잃게 되고, 그 방어치의 양이 많을수록 더 많은 호신 진기를 얻게 됩니다.
● 무량금강종
수소욕
정 : 약점이 생길 때마다 무작위 진기 1점을 얻거나 잃게 됩니다.
이 : 점혈을 당할 때마다 무작위 진기 1점을 얻거나 잃게 됩니다.
나맥공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에게 반격을 성공할 때마다, 「상대의 호흡 회복 속도를 감소시키는 디버프를 가합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상대의 자세 회복 속도를 감소시키는 디버프를 가합니다.」
역근축골공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흉부에 대한 일반 공격은 면역, 무공 피해는 감소시킵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다리에 대한 일반 공격은 면역, 무공 피해는 감소시킵니다.
칠륜감응법
정 : 진기가 증가할 때마다, 무작위 공격 양식 1개를 얻습니다.
이 : 진기가 감소할 때마다, 상대의 무작위 공격 양식 2개를 제거합니다.
만다라진언
정 : 이 무공을 시전하면 호신 진기 2점을 얻습니다.
이 : 이 무공을 시전하면 파괴 진기 2점을 얻습니다.
명왕졸화정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의 공격을 반사할 때마다, 「내외균형을 감소시키는 디버프를 가합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의 공격을 반사할 때마다, 호흡 진기에 비례하여 열독을 퍼트립니다.
대수인
정 : 동일한 공격 양식을 3개 이상 가지고 있다면, 상대는 해당 공격 양식을 파해하지 못합니다.
이 : 공격 양식이 3개 이하라면, 상대는 일반 공격을 파해하지 못합니다.
즉신성불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그리고 외상이나 내상이 한계의 50%에 도달하였을 때, 상대가 공격 무공을 시전하면 모든 진기가 불교의 성취도에 비례하여 증가하게 됩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그리고 외상이나 내상이 한계의 50%에 도달하였을 때, 상대가 공격 무공을 시전하면 불교의 성취도에 비례하여「외상 한계와 내상 한계를 늘려주는 버프를 받습니다.」
○ 자하(木)
● 아미파
아미호보공
정 : 이동 속도가 빠를수록, 받는 피해가 줄어들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 : 이동 속도가 빠를수록, 피해량이 증가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심무정의
정 : 1개의 공격 양식을 얻을 때마다, 확률적으로 1개의 동일한 공격 양식을 추가로 얻습니다.
이 : 공격 양식을 소모하는 무공을 사용했을 때, 확률적으로 공격 양식 소모량을 1 줄여줍니다.
오화팔문
정 : 동일한 공격 양식을 3개 이상 가지고 있다면, 흘림·탁초·회피가 증가합니다.
이 : 다른 공격 양식을 가지고 있다면, 강공·묘공·속공이 증가합니다.
진무골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 공격을 회피로 파해할 때마다, 무작위 공격 양식 1개를 얻습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 공격을 회피로 파해할 때마다, 상대의 무작위 공격 양식 2개를 제거합니다.
청정귀일
정 : 상대의 일반 공격을 파해할 때마다 상대의 자세와 호흡을 감소시킵니다.
이 : 상대의 일반 공격을 파해할 때마다 자세와 호흡을 회복합니다.
사상연화진
정 : 일행이 대신 공격을 받아줄 때마다 무작위의 약점 1곳을 제거합니다.
이 : 일행이 대신 공격을 받아줄 때마다 상대에게 무작위 약점 1곳을 생성시킵니다.
양선공금신법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많은 공격 양식을 가지고 있을수록, 받는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공격 양식을 적게 가질수록, 받는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칠성횡련
정 : 7개 이상의 공격 양식을 가지고 있다면 자세와 호흡이 완전히 회복되지 않아도 공격 무공이 사용가능합니다.
이 : 7개보다 적은 공격 양식을 가진 상태에서 공격 양식을 얻을 때마다, 자세와 호흡을 회복합니다.
골정계오결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의 공격을 파해할 때마다, 디버프 1개를 제거합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의 공격을 파해할 때마다, 상대의 버프 1개를 제거합니다.
● 연산파
오귀반운법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의 공격을 탁초로 파해했을 경우, 확률적으로 상대의 공격 양식 1개를 가져옵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의 공격을 탁초로 파해했을 경우, 확률적으로 상대의 무기를 「나뭇가지」로 바꾸어 끼게 합니다.
장목비이공
정 : 사용한 무공이 점혈을 생성하고, 상대와의 거리가 멀수록 점혈 1개를 추가로 생성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 : 상대와 거리가 멀수록 점혈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음양안술
정 : 무공을 시전하는 도중이면, 상대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이 : 무공을 시전하는 도중이면, 상대의 공격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섭혼대법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받는 정신 피해량이 크게 감소합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정신 피해 반사량이 크게 증가합니다.
육정육갑진
정 : 일행이 대신 공격을 받아줄 때마다, 디버프 1개를 제거합니다.
이 : 일행이 대신 공격을 받아줄 때마다, 상대의 버프 1개를 제거합니다.
천강주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가 정통으로 이해한 무공을 사용한다면, 피해량을 크게 감소시킵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가 정통으로 이해한 무공을 사용한다면, 피해량을 크게 감소시킵니다.
상의비전공
정 : 이 무공을 시전하면, 약점 3개를 상대에게 이전시킵니다.
이 : 이 무공을 시전하면, 점혈 3개를 상대에게 이전시킵니다.
만화각귀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에게 반격을 성공할 때마다, 「무공의 피해량을 낮추는 디버프를 가합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에게 반격을 성공할 때마다, 「물리 방어와 기 방어를 감소시키는 디버프를 가합니다.」
● 오선교
미충향
정 : 상대의 독이 발작할 때마다 고(蛊)를 1개 얻습니다.
이 : 독이 발작할 때마다, 고(蛊)를 1개 얻습니다.
난정장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의 공격을 반사할 때마다, 확률적으로 상대의 이동 점수 1점을 파괴합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의 공격을 반사할 때마다, 확률적으로 상대의 무작위 이동 점수 1점을 제거합니다.
* “이동 점수 파괴”와 “이동 점수 제거”는 다릅니다.
홍옥구향충
정 : 상대를 공격하는 무공을 시전할 때마다, 상대가 중독된 정도에 따라 무공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이 : 상대를 공격하는 무공을 시전할 때마다, 체내에 있는 독의 양에 따라 무공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멸고주
정 : 이 무공을 시전하면 상대의 고(蛊)를 3개 제거합니다.
이 : 이 무공을 시전했을 때 상대가 고(蛊)를 많이 가지고 있을수록, 상대의 독이 발작했을 때 받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혈우파살법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의 공격을 파해할 때마다, 가지고 있는 고(蛊)의 개수만큼 점혈을 제거합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의 공격을 파해할 때마다, 가지고 있는 고(蛊)의 개수만큼 약점을 제거합니다.
상혼식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의 공격을 회피로 파해할 때마다, 호흡 진기에 비례하여 환독을 퍼트립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의 공격을 회피로 파해할 때마다, 호흡 진기에 비례하여 시독을 퍼트립니다.
천천서고
정 : 독의 발작으로 입히는 피해량을 증가시킵니다.
이 : 독을 퍼트리는 양이 증가합니다.
귀강대법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에게 반격을 성공할 때마다, 「상대의 내상 한계를 감소시키는 디버프를 가하며」 호흡 장애를 일으킵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에게 반격을 성공할 때마다, 「상대의 외상 한계를 감소시키는 디버프를 가하며」 호흡 장애를 일으킵니다.
천사환골공
정 : 상대가 100%의 피해가 넘는 부상을 가할 시, 그 피해를 90% 감소시킵니다.
이 : 상대가 다리에 50%의 피해가 넘는 부상을 가할 시, 그 피해를 90% 감소시킵니다.
○ 현음(水)
● 백화곡
삼십육수역침법
정 : 암기의 내구도를 감소시키는 무공을 사용했을 때, 확률적으로 내구도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이 : 변칙 공격을 실패했을 때 즉시 같은 부위를 다시 공격하게 되며, 이 공격은 명중할 확률이 높습니다.
정의벽사
정 : 전투 중 받는 중독량을 감소시킵니다.
이 : 전투 중 받는 중독량을 감소시킵니다.
백초작탁구
정 : 변칙 공격이 성공할 때마다, 확률적으로 무작위의 부상 1개를 회복합니다.
이 : 변칙 공격이 성공할 때마다, 확률적으로 상대가 공격받은 부위의 무작위 부상 1곳을 악화시킵니다.
난침착혈
정 : 상대에게 일반 공격으로 중상을 입힐 때마다 확률적으로 공격한 부위에 1개의 점혈을 생성시킵니다.
이 : 무공을 시전하여 상대의 점혈된 부위를 맞췄을 경우, 그 공격은 치명적인 내상으로 적용됩니다.
음양맥역전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에게 반격을 성공할 때마다, 확률적으로 1개의 디버프를 버프로 전환시킵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에게 반격을 성공할 때마다, 확률적으로 상대가 가진 1개의 버프를 디버프로 전환시킵니다.
십이경대나이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상대가 가한 점혈은 오히려 점혈을 해제시켜줍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점혈로부터 면역이 되고, 무공이 활성화된 동안에는 상대가 가한 점혈이 오히려 상대에게 적용됩니다.
생사팔문
정 : 새로운 부상 1개가 생길 때마다 1개의 경상이 치료됩니다.
이 : 상대가 50%가 넘는 부상 부위를 공격할 때마다, 무작위 진기 1점을 얻습니다.
혈해응빙술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가 현재 존재하는 부상보다 낮은 피해를 가할 경우, 그 피해를 무시합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이미 몸에 퍼져있는 독의 양보다 적은 양의 독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완벽불파법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상대의 물리 관통력을 0으로 낮춥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상대의 기 관통을 0으로 낮춥니다.
● 선녀파
빙청옥길
정 : 매력이 높을수록 상대의 공격 속도가 감소합니다.
이 : 매력이 높을수록 상대의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정위전해식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의 공격을 탁초로 파해했을 경우 상대에게 사용할 수 없는 1개의「无」 공격 양식을 제공합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상대의 공격을 탁초로 파해했을 경우, 자세와 회복을 증가시킵니다.
묵옥공
정 : 치명상을 입을 때마다 디버프 1개를 제거합니다.
이 : 치명상을 입을 때마다 상대의 버프 1개를 제거합니다.
천녀산화진
정 : 일행이 대신 공격을 받아줄 때마다 1점의 이동 점수를 얻습니다.
이 : 일행이 상대를 공격할 때마다 확률적으로 이동 점수 1점을 얻습니다.
하주선의법
정 : 상대보다 매력이 높은 상태에서 상대를 공격하는 무공을 시전할 때마다 상대에게 1개의 정신 내상을 가합니다.
이 : 상대보다 매력이 높은 상태라면, 상대가 공격 무공을 시전할 때마다, 상대에게 1개의 정신 내상을 가합니다.
경화수월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가「无」공격 양식을 많이 가지고 있을수록 상대가 가하는 피해를 무시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의 정신 내상 정도가 심각할수록, 모든 피해로부터 면역될 확률이 높아줍니다.
여왜보천식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치명상을 입을 경우 신속 진기와 호흡 진기 1점을 얻습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치명상을 입을 경우, 파괴 진기와 호신 진기 1점을 얻습니다.
● 계청문
천관통
정 : 한 부위에 점혈이 7개 이상 쌓였을 때, 그 부위의 모든 점혈을 제거합니다.
이 : 한 부위에 약점이 7개 이상 쌓였을 때, 그 부위의 모든 부상을 제거합니다.
하백취처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에게 반격을 성공할 때마다, 상대의 호흡을 뺏어옵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에게 반격을 성공할 때마다, 상대의 자세를 뺏어옵니다.
육전천황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의 공격을 탁초로 파해했을 경우, 확률적으로 상대의 호신 진기 1점을 감소시킵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의 공격을 탁초로 파해했을 경우, 확률적으로 상대의 파괴 진기 1점을 감소시킵니다.
한빙팔맥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상대가 점혈된 부위를 공격하기 전까지, 받는 내상 피해가 줄어들게 됩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상대가 점혈을 가할 때마다 호흡 진기에 비례하여 한독을 퍼트립니다.
남두육성진
정 : 일행이 상대의 공격을 대신 맞아줄 빈도가 상승합니다.
이 : 일행이 상대를 공격하는 빈도가 상승합니다.
구요성군안
정 : 무공을 사용하는데 필요한 공격 양식 중 [掷]·[弹]·[御]의 필요 개수를 줄여주지만 최소 1개는 있어야 합니다.
이 : 공격 양식 [掷]이 많을수록, 공격 속도가 빨라집니다. 공격 양식 [弹]이 많을수록, 이동 속도가 빨라집니다. 공격 양식 [御]가 많을수록, 자세와 호흡의 회복 속도가 빨라집니다.
○ 순양(火)
● 무당파
무당철포삼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에게 공격당했을 경우, 물리 방어와 기 방어의 평균 값이 적용됩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상대의 공격은 물리 관통과 기 관통의 평균값이 적용되어 가해지게 됩니다.
삼재검진
정 : 일행들이 지원해주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이 : 상대측 일행의 지원 속도가 느려집니다.
운상구련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의 공격을 탁초로 파해했을 경우, 무작위 약점 1곳을 제거합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의 공격을 탁초로 파해했을 경우, 상대에게 무작위 약점 1곳을 생성시킵니다.
음양주천법
정 : 호흡 장애로 받는 주요 능력치에 대한 부작용을 줄여줍니다.
이 : 호흡 장애로 받는 방어 관련 능력에 대한 부작용을 줄여줍니다.
오기조원공
정 : 이 무공을 시전하면, 전투 시작 시보다 낮아진 진기를 5점 증가시킵니다.
이 : 이 무공을 시전하면, 전투 시작 때보다 높아진 상대의 모든 진기를 5점 감소시킵니다.
진무탕마진
정 : 일행들이 해주는 공격 지원의 효과가 증가합니다.
이 : 상대측 일행의 공격 지원 효과를 낮춥니다.
무겁경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의 공격을 반사할 때마다, 상대의 현재 자세를 모두 없애버립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의 공격을 반사할 때마다, 상대의 현재 호흡을 전부 없애버립니다.
삼화취정
정 : 상대를 공격하는 무공을 시전할 때마다, 확률적으로 무공의 기본 피해량을 증가시킵니다.
이 : 무공을 사용할 때마다, 무작위 점혈 3곳을 제거합니다.
● 주검산장
칠수팔각공
정 : 서로 다른 종류의 무기 3개를 장착하고 있으면,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이 : 서로 다른 종류의 무기 3개를 장착하고 있으면,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목갑호신법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상대가 가한 내상 중 경상에 해당하는 것의 피해를 100% 감소시킵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상대가 가한 외상 중 경상에 해당하는 것의 피해를 100% 감소시킵니다.
벽갑진강십사결
정 : 상대방 갑주의 강인도보다 무기의 파괴도가 더 높다면 무기의 파괴도를 100%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무공에도 적용이 되고 간접적으로 무공의 피해량을 증가시킵니다.
이 : 사용하는 무기의 파괴도가 상대 방어구의 강인도에 상쇄되지 않지만, 상대를 공격하는 무공을 시전할 때마다 장착한 무기의 내구도를 크게 감소시킵니다.
신궤진
정 : 일행이 상대를 공격하는 빈도가 상승합니다.
이 : 일행이 상대의 공격을 대신 맞아줄 빈도가 상승합니다.
천병피갑술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갑주의 강인도를 크게 상승시킵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상대 무기의 파괴도를 100% 감소시키지만, 상대로부터 피해를 받을 때마다 방어구의 내구도가 무조건 감소하게 됩니다.
영롱구규
정 : 이 무공을 시전하면 장착한 모든 장신구들의 내구도가 떨어지고, 장신구의 재료에 따라 다른 종류의 진기를 얻게 됩니다.
이 : 이 무공을 시전하면 장착한 모든 장신구들의 내구도가 떨어지고, 상대방의 진기를 감소시키는데, 장신구들의 재료에 따라 다른 종류의 진기를 감소하게 됩니다.
천주현철책
정 : 현재 사용하고 있는 무기의 강공·묘공·속공 수치는 장비한 모든 무기의 강공·묘공·속공 수치의 평균치 이하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이 : 현재 사용하고 있는 무기의 피해량은 장비한 모든 무기의 피해의 평균치 이하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 복룡단
노상공
정 : 매력이 낮을수록 피해량이 증가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 : 매력이 낮을수록 받는 피해가 줄어들 확률이 높아집니다.
용회수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의 공격을 흘림으로 파해할 때마다, 공격 진척도가 증가합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의 공격을 흘림으로 파해할 때마다, 이동 점수 1점을 얻습니다.
신화조공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의 공격을 반사할 때마다,「물리 관통을 증가시키는 버프를 받습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의 공격을 반사할 때마다,「기 관통을 증가시키는 버프를 받습니다.」
용틈진
정 : 일행이 상대를 공격할 때마다 이동 진척도가 증가합니다.
이 : 일행이 상대를 공격할 때마다 상대의 이동 진척도를 감소시킵니다.
뇌공주골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치명상을 입을 때마다, 무작위 진기 3점을 얻습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치명상을 입을 때마다, 디버프 1개를 버프로 전환합니다.
천망단심술
정 : 무공을 사용하는데 필요한 공격 양식 중 [崩]·[点]·[拿]의 필요 개수를 줄여주지만 최소 1개는 있어야 합니다.
이 : 공격 양식 [崩]이 많을수록, 공격 속도가 빨라집니다. 공격 양식 [点]이 많을수록, 이동 속도가 빨라집니다. 공격 양식 [拿]가 많을수록, 자세와 호흡의 회복 속도가 빨라집니다.
천년취
정 : 취한 상태에서 상대의 일반 공격을 받았을 때, 사용하고 있는 무기가 동일한 공격 양식을 가지고 있다면 그 공격 양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 취한 상태에서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추가 공격을 성공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차천폐일공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상대가 약점이 있는 부위를 공격하기 전까지 받는 외상 피해가 줄어들게 됩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상대는 일반 공격으로 공격 양식을 획득하지 못합니다.
○ 귀원(土)
● 원산파
구곤십팔질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의 공격을 흘림으로 파해할 때마다, 1점의 이동 점수를 얻습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상대의 공격을 흘림으로 파해할 때마다, 이동 효율이 증가합니다.
역도역검
정 : 무기를 바꾸는데 드는 시간이 크게 감소합니다.
이 : 무기를 바꿀 때마다 공격 진척도가 크게 증가합니다.
원산칠살진
정 : 일행이 상대를 공격할 때마다 공격 진척도가 증가합니다.
이 : 일행이 상대를 공격할 때마다 상대의 공격 진척도가 감소합니다.
금도환장공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상대 무기의 강공·묘공·속공 수치가 떨어집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상대의 무기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석가척상
정 : 무기를 바꿀 때마다 무기의 무게가 무거울수록, 파괴 진기 1점을 얻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 : 무기를 바꿀 때마다 무기의 무게가 무거울수록, 호신 진기 1점을 얻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태복현전
정 : 무공을 사용하는데 필요한 공격 양식 중 [劈]·[刺]·[撩]의 필요 개수를 줄여주지만 최소 1개는 있어야 합니다.
이 : 공격 양식 [劈]이 많을수록, 공격 속도가 빨라집니다. 공격 양식 [刺]가 많을수록, 이동 속도가 빨라집니다. 공격 양식 [撩]가 많을수록, 자세와 호흡의 회복 속도가 빨라집니다.
태초귀장결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어떠한 이유로도 진기의 양이 변화하지 않습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어떠한 이유로든 방어치가 떨어지지 않습니다.
● 공상파
사지청고
정 : 전투 중에 사용가능한 치료 횟수를 늘려줍니다.
이 : 전투 중에 사용가능한 해독 횟수를 늘려줍니다.
삼부구후법
정 : 상대와 거리가 가까울수록 약점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 : 무공으로 상대에게 약점을 만들 때마다, 상대와 거리가 가까울수록 추가로 약점을 1개 생성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투골체부법
정 : 일반 공격으로 상대에게 중상을 입혔을 때 공격한 부위에 확률적으로 1개의 약점을 생성시킵니다.
이 : 무공을 시전하여 상대의 약점 부위를 맞출 때마다, 외상이 치명상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오황벽독술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전투 중 받는 중독량을 크게 감소시킵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독이 발작했을 때 받는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자오안식향
정 : 일반 공격으로 상대의 머리를 공격했을 때. 확률적으로 무작위 진기 1점을 얻습니다.
이 : 일반 공격으로 상대의 머리를 공격했을 때, 확률적으로 상대방의 무작위 진기 1점을 감소시킵니다.
구혈법
정 : 상대를 공격하는 무공을 시전할 때마다 즉시 중독된 독 중 1개를 발작시킵니다.
이 : 상대를 공격하는 무공을 시전할 때마다 확률적으로 체내의 독을 상대에게 이전시킵니다.
백수장생법
정 : 상대의 독이 발작할 때마다 호흡 진기 1점을 얻습니다.
이 : 독이 발작할 때마다 호흡 진기 1점을 얻습니다.
청교생골공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모든 부상을 지속적으로 치료합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상대의 모든 부상이 지속적으로 악화됩니다.
구색옥선법
정 : 피해량이 한계에 도달하게 되었을 때, 즉시 호흡 진기 9점을 사용하고 무작위 부상 9개를 치료합니다.
이 : 외상이나 내상이 한계의 50%에 도달한 상태에서 피해를 받게 될 때마다, 호흡 진기 1점을 소모하고 무작위 부상 1개를 치료합니다.
● 혈후곡
난이절기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상대의 추가 공격은 실패하게 됩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상대의 변칙 공격에 면역됩니다.
난기살
정 : 상대의 호흡 장애가 심각할수록 피해량이 증가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 : 호흡 장애가 심각할수록 피해량이 증가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귀야곡
정 : 이 무공을 시전하면, 상대의 용맹 수치에 반비례하여 「흘림·탁초·회피를 감소시키는 디버프를 가합니다.」
이 : 이 무공을 시전하면, 상대의 용맹 수치에 반비례하여 「강공·묘공·속공을 감소시키는 디버프를 가합니다.」
혈식공
정 : 상대에게 중상이 많을수록 피해량이 증가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 : 중상이 많을수록 피해량이 증가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혼대법
정 : 이 무공을 시전하면, 상대를 나와 가까운 쪽으로 끌고 옵니다.
이 : 이 무공을 시전하면, 즉시 상대를 멀어지게 합니다 .
심아량멸주
정 : 상대에게 없는 공격 양식이 많을수록 피해량이 증가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 : 상대와 같은 공격 양식을 많이 가질수록 피해량이 증가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십이혈동대진
정 : 일행이 대신 공격을 받아줄 때마다 가지고 있는 부상 1개를 일행에게 이전시킵니다.
이 : 일행의 외상이나 내상이 한계에 도달하였다고 해도, 계속하여 상대의 공격을 대신 맞아줍니다.
천마통
정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파괴 진기에 비례하여 지속적으로 적독을 퍼트립니다.
이 : 이 무공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파괴 진기에 비례하여 지속적으로 울독을 퍼트립니다.
혈동불사신
정 : 피해량이 한계에 도달하게 되었을 때 즉시 모든 부상을 일행에게 이전하고, 파괴 진기 이외의 진기들을 파괴 진기로 변환시킵니다.
이 : 피해량이 한계에 도달하게 되었을 때 공격을 받게 되면, 파괴 진기 이외의 진기들 2점씩을 파괴 진기로 변환시키고, 파괴 진기 이외의 진기가 0점에 도달하기 이전까지는 패배하지 않습니다.
|
첫댓글 정통 이설 반반이라면 두가지 효과를 다받는건가요 아니면 효과를 아예 못받는건가요? 그리고 약점은 빨간색 점이고 점혈은 보라색 점인가요?
아예 못받습니다. 역점은 빨간점인데 점혈은 잘 모르겠네요... 아마 맞을듯요
붉은색 점이 약점, 보라색 점이 점혈 맞습니다.
도교를 배운것으로 비급읽는것을 스킵했는데 이경우에도 정통 이설효과가 없는건가요?
그 경우에는 자신의 성향에 따라 정통 / 이설 / 혼합이 결정됩니다. 그런데 어떤 성향이 정통 / 이설 / 혼합에 해당하는지는 확인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좋은쪽 두개가 정통, 중용이 혼합, 나쁜쪽 두개가 이설이 되더군요.
모든 문파가 공통으로 그런 건가요? 문파의 성향에 따라서 좀 다를 것 같기도 한데...
문파의 성향이 악한곳은 이설 쪽을 밀어주는 지라, 다 같을 겁니다.
사실 기예로 이해도 주는 무공이 몇개 없어서...
청정귀일
정 : 상대의 일반 공격을 파해할 때마다 상대의 자세와 호흡을 감소시킵니다.
파해 뜰때파다 자세 호흡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독공이랑 같이 쓰면 효율 죽이더군요.
상대가 명중률이 좋더라고 모지리 동료들 공격 다 파해 띄우면 역시 독공 데미지 들어갑니다 ㅋㅋㅋ
그런 면에선 적독이랑 한독이 좋은 것 같습니다. 발작 조건이 원체 간단하다보니;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호신기/신법 정통/이설효과 게임내에서 보기 불편한데 여기 공략글로 헷갈리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