ㅎㅎ 웬 뚱딴지 같은 구식 2단자동변속?
도대체 전국 도로 총 망라해도 최고속이 100으로 법적으로 제한돼있는데 ... 대체 무슨근거로 모든차들이 죄다 최고 160 이상을 달리게끔 나오는거야? ... 이거 자체가 웃기는거 아닌가?
ㅎㅎ ... 다양성을 주고 싶군요~
사실 요즘차의 기능과 성능 완성도란 것은 또 10년전의 것들과 차원을 달리할 정도더군요, 특히나 오토바이쪽과 비교하면? ... 오토바이와 자동차의 품질 및 기술격차는 점점더 심해지는거 같고~
또 두바퀴마을이라는 간판 자체가 오토바이카페인데 ... 근데, 오토바이는 좀 하다보면 그리 많은게 나오질 않습니다 ... cc만 늘어났지 어디 변화를 줄만한 구석이 자동차에 비해선 턱없이 부족하죠, 기술도 품질도 완성도 열악하고 ... 그래서 쓸게 별로 없습니다
자동차는 쓸게 많습니다 ... 거기에 따른 기술향상 및 변화는 뭐 이루말할수 없구요, 지금은 제 지식으로는 도무지 따라가지도 못할만큼 진화한게 자동차입니다
요즘차는 요즘추세대로 하고,
소망이 있다면, 자동차도 플라스틱과 디지탈이 난무하는 세상에서 너무 물린다, 질려가는 느낌입니다
오토바이유저로서, 사실상 자동차의 성능은 아무리 좋아진다 해도 오토바이의 그런 스포츠성을 결코 따라올수 없기에, 그냥 온가족이 같은 공간에서 여유롭고 안전하게 유유자적하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제안하는게, 각박한 디지탈시대에서 기계적인 매력과 금속미와 단순성을 한껏담은 60년대의 차량을 고대로 재생산 하면 어떨까 입니다
성능이 그리높지 않아 1900cc 차량 최고속이 140정도 이지만 실제 그 시대(6~70년대)의 승용차들은 표면상 140이지, 고속도로에서 그렇게 나가질 않았습니다 ... 그저 90키로 정도로 달렸죠!
고속도로에서 90키로면 ... ㅎㅎ 사고나기가 더 어려울 정도죠!
당시 국산 자동차엔 자동변속기가 없었지만, 오리지널은 2단 자동변속기가 있었습니다 ... 아주 단순한 구조로 되어있어 효율은 수동에 비해 낮았지만 ... 내구성/신뢰성면에서는 오히려 수동보다 월등한 장치였습니다 ... 지금도 그시기 생산된 올드카시장에는 2단자동변속기 차량이 수동차량보다 더 많이 남아있는것 같더군요
현대자동차에서 공냉식 퍼블리카800 과 s40크라운 차량을 재해석한 2단자동변속기를 채용한 빈티지 모델을 내논다면 전세계 5~60대 장년층들에게 오히려 크게 어필할것도 같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