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서울고 17회 정기 총회 및 송년회 후기
1. 서울고 17회 동기회 2023년도 총회/송년회가 12월 18일 12시반에 서초구 검찰청 인근 서라벌 한정식 음식점에서 열렸다. 당초 사전 등록한 71명중 6명이 불참하고 당일 1명이 노쇼 불참하여 총 64명이 참석하였다
12시반부터 열린 총회는 식순에 따라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김국호 회장의 인사말이 있었다. 다음은 직전 임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순서였는데, 현 집행부에서 제도개선(연말 총회에서 회장에게 감사패를 증정하는 것을 지양하고, 연초 집행부 인수인계 시에 증정품을 만들어 이임하는 전임 임원들 모두에게 증정품을 전달) 하여 금년 2월10일 이임하는 임원 4명에게 증정품을 전달하였다.
이어진 회무보고, 재무보고 및 감사보고에 이어 2023년도 임원선출시간에는 박영오 선임회장의 주관으로 최항순 회장을 선출하고 현 김국호 회장은 자리를 옮겨 졸업 60주년 기념행사 추진위원장으로 선출되었다. 이어서 이영섭 감사, 김찬영 재무 및 한창희 총무는 유임되었다.
이어서 김국호 회장의 이임사 및 추진위원장 인사 그리고 최항순 신임회장의 취임인사가 있었다.
취임사에서 “동기회 회장을 자진해서 맡으려고 하지 않는 분위기를 타개하기 위하여 내년에도 계승하여, 동기회 업무 일부를 각 동호회에서 역할분담 함으로써 해결하고자 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아울러 김국호 추진위원장은 김기호와 김영식 두 마당발 동기를 추진위원으로 선임하였다.
총회에 이어 동기회 관련 영상 감상을 하면서 식사시간을 가진 다음, 2023년도 송년회를 마쳤다.
금번 모임에서 경신학원 이사장으로 선임된 서원석 동기를 모두 축하해 주었다.
이번에 동기들에게 나누어준 추호경의 수필집 '에움길'을 통해서 작가의 세상사는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우리의 가슴을 따듯하게 해주는 이야기가 또 있다. 언젠가부터 송년회때 강제적인(?) 협찬금 또는 협찬품 모집이 끊겼던 때를 소환하며 총무가 무심코 지껄인 한마디(?)에 어떤 회원은 따뜻한 마음을 초콜렛에 포장해서 주시고, 어떤 회원은 익명으로 협찬금을 내주셨다. 김상배 회원은 와병 중에도 매년 협찬금을 보내오고 있단다. 정말 따듯하고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내년 靑龍의 해인 甲辰年에는 명실상부한 '값진 년'이 되어 주위를 더욱 밝혀줄 수 있는 일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2. 참석자 64명
강성섭, 강승주, 고은봉, 고홍석, 김국호, 김기호, 김덕영, 김선회, 김영구S, 김영식L, 김영현, 김윤수, 김융기, 김인식, 김일수, 김주형, 김지순, 김찬영, 김창헌, 김춘안, 김택수, 김희준, 문현보, 민동식, 박경호, 박영오, 박장상, 박창식D, 변응헌, 서성석, 서원석, 신현경, 신흥윤, 심영보, 오영호, 오인식, 유덕열, 윤병덕, 윤석태, 윤정건, 이규백, 이병곤, 이영섭, 이 인, 임창복, 장인갑, 정영진, 정우택, 정태훈, 주명건, 차정근, 최동우, 최항순, 추호경, 하정용, 한영상, 한창희, 허명래, 허문열, 허 욱, 현정원, 홍경훈, 홍순익, 황정한(끝)
3. 경비
지출계 | 2,438,000원 |
맥주 | 60,000원 |
소주 | 78,000원 |
메인(秀 정식) | 2,240,000원 |
* 기금사용액: 1,158,000원 (경비 2,438,000 - 회비 1,280,000)
ㅇ 금차 잔액: 17,219,000원
4. 관련사진
촬영: 최동우, 김찬영/편집: 한창희
◀ 오늘 「에움길』 수필집으로 사랑을 전달한 추호경 동기와 초콜렛에 사랑을 담아 보내준 강승주 동기는 일찍 도착
◀ 이제 셋째 줄을 채우고 있다
◀ 맨 뒷자리만 채우면 총회를 시작
◀ 이제 64명의 참석 예약인원이 모두 참석했다
◀ 총회 시작
◀ 애국가 제창을 끝으로 모두 착석
◀ 김국호 회장의 인사
◀ 한창희 총무
◀ 김찬영 재무
◀ 이영섭 감사
◀ 신임회장 선출을 주재하는 박영오 선임회장
◀ 6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장 선임
◀ 60주년 사업 추진위원으로 선임된 마당발 김기호
◀ 신임 최항순 회장의 인사
◀ 17회 동기생의 주치의 박장상과 60주년 사업 추진위원으로 선임된 마당발 김영식
◀ 김인식 전총무, 오랫만에 참가한 강성섭
◀ 인생 만년에 경신학원 이사장에 취임하는 서원석 동기
◀ 와인 세 병을 로토로 나누고있는 주명건 동기
◀ 신흥윤 선임회장이 17회 송년회의 피날레를 장식하고 있다
17회 동기생 여러분!
금년도 2023 癸卯年 한해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제 희망찬 2024 甲辰年 새해를 맞으러 새로운 윈도우를 준비합시다!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이웃을 따듯하게 만드는 17회 동기생 여러분!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