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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생의 순서를 꺼꾸로하고 한신을 보면 미처날뛴다.
原注:如木生亥,見戌酉申則氣逆,非性之所安,一遇閑神若巳酉丑逆之,則必發而為狂猛。
원주:만일 목생해와 같이, 술유신을 보면 기가 거역하고,비성질의 것이 편안하지 않으며,한번 한신을 만나 만일 사유축이 거역하면 반드시 나타나는것이 사나운광란이 된다.
任氏曰:逆則宜逆,順則宜順,則性正情和矣,
如木旺極得水以生之,逆也;
金以成之,助逆之生也,不宜見己丑之閑神也。
如木衰極,得火以行之,反逆也;
土以化之,逆中之順也,不宜見辰未閑神也。
此旺極衰極,乃從旺從弱之理,非前輩旺衰得中之意。
如旺極見閑神,必為狂猛;
衰極見閑神,必為姑息。歲運見之亦然,火土金水如之。
임씨는 "역은 마땅히 역, 순응하면 마땅히 순응하고, 성은 바르고 정은 화합한다.
예를들어 목왕이 물을 얻어서 낳는 것과 같이,역도하고,김은 그것을 이루어 역생을 도와주는 것도,자신의 추악한 한신을 만나서는 안 된다.《 나무가 극에 쇠약해지면 불을 피워 행하고,역행하는 것도 하고,흙을 녹여,중의 순응을 거스르면,천미한 신을 만나면 안 된다. 이 왕극은 매우 쇠락하는 것은 왕이 약한 이치에서, 선배의 왕망이 쇠약해지는 것을 중의하는 것이 아니다. 왕이 한가한 신을 본 것처럼, 그것은 광란이 될 것이며, 쇠퇴는 한가한 신을 보고, 관용을 위해 될 것이다. 세운도 그랬고, 불토금물도 마찬가지였다.
壬子 辛亥 甲寅 甲子 | 壬子 癸丑 甲寅 乙卯 丙辰 丁巳 |
甲寅日元,生於亥月,水旺木堅,旺之極矣。
一點辛金,從水之勢,不逆其性,安而且和,逆生之序,更妙無土,不逆水性。
初運北方,入泮登科;甲寅乙卯,從其旺神,出宰名區;
丙辰尚有拱合之情,雖落職而免凶咎;
丁巳遇閑神衝擊,逆其性序而卒。
갑인 일원은 해월에서 태어나 수왕목이 튼튼하여 왕이 대단하다. 약간의 신진, 물의 추세에서, 그 본성에 반대하지 않습니다, 편안하고, 출생의 순서를 반전, 더 나은 토양, 아니 역 수성. 초운북은 첩등과에 들어가고, 갑인을은 그 왕신에서 도살명구에서 나왔고, 병진은 아직 아치형 정이 있어 비록 퇴임하고 흉책을 면하고, 딩후이는 한가한 신의 충격에 부딪쳐 그 성질에 역행하여 졸졸한다.
壬寅 辛亥 甲寅 己巳 | 壬子 癸丑 甲寅 乙卯 丙辰 丁巳 |
甲寅日元,生於寅年亥月,辛金順水,不逆木性,逆生之序。
所嫌巳時為閑神,火土沖剋逆其性,又不能制水。
初交壬子,遺緒豐盈;
癸丑地支閑神結党,刑耗多端;
甲寅乙卯,丁財並益;
一交丙辰,助起火土,妻子皆傷,又遭回祿,自患顛狂之症,投水而亡。
갑인엔은 인년 해월, 금순수에서 태어났으며, 목성에 역행하지 않고, 서열에 역생했다. 싫은 것은 한가한 신이며, 불의 땅은 그 성질에 역행하며, 물을 제제할 수 없다. 초교의 노새는 유서가 풍성하고, 추악하게 한가한 신으로 당을 맺어 형량이 많고, 갑인 을사, 정재가 함께 유익하며, 병진을 건네주면 불토를 돕고, 아내는 모두 다 다치고, 또 회록을 당하여, 자기가 광란의 병을 앓아 물에 투하하여 죽는다.
戊戌 丁巳 甲寅 己巳 | 戊午 己未 庚申 辛酉 壬戌 癸亥 |
甲寅日元,生於巳月,丙火司令,雖坐祿支,其精洩盡,火旺木焚,喜土以行之,此衰極從弱之理。
初運戊午己未,順其火土之性,祖業頗豐,又得一衿;
庚申逆火之性,洩土之氣;至癸亥年,沖激火勢而亡。
갑인엔은 첩월에서 태어나 병화사령관으로, 비록 녹지()에 앉았지만, 그 정이 다 빠져나가고, 불이 번성하고, 희토가 행하여, 이 쇠약한 이치에서 매우 약하다. 초운은 정오에 자기가 미수에 그 불토의 성질에 따라 조상의 업이 풍요로워지며, 또 한 차례의 불의 성질에 역행하여 흙의 기운을 배출하고, 해가 다가오면 불길에 휩싸여 죽는다.
陽明遇金,鬱而多煩。
10. 양명이 금을 만나면 우울하고 번민이 많다.
原注:寅午戌為陽明,有金氣伏於內,則成其鬱鬱而多煩悶。
원래 참고 : 인오술은 양명이 되고, 금기가 있어 내부에 업드려 있으면, 그것은 우울하고 많은 번심이 된다.
任氏曰:陽明之氣,本多暢遂,如遇濕土藏金,則火不能剋金,金又不能生水,而成憂鬱。
一生得意者少,而失意者多,則心鬱志灰,而多煩悶矣。
必要純行陰濁之運,引通金水之性,方遂其所願也。
임씨는 "양명기, 본이 많으면 맑고, 젖은 흙에 금을 숨기면 불이 금을 그램할 수 없고, 금이 물을 낳지 못해 우울해진다"고 말했다. 평생 득의자가 적고 실의에 빠질 사람이 많으면 마음이 우울하고 답답하다. 반드시 음침한 운을 행하여 금수의 성성을 통달하고, 그 뜻을 이루어야 한다.
乙丑 丙戌 丙午 庚寅 | 乙酉 甲申 癸未 壬午 辛巳 庚辰 |
丙火日主,支全寅午戌,食神生旺,真神得用,格局最佳。初運乙酉甲申,引通丑內藏金,家業頗豐,又得一衿。
所嫌者,支會火局,時上庚金臨絕,又有比肩爭奪,不能作用。
丑中辛金伏郁於內,是以十走秋闈不第;
且少年運走南方,三遭回祿,四傷其妻,五剋其子,至晚年孤貧一身。
병불의 날 주, 지전인오구, 식신이 왕성하여, 참으로 신이 쓸 수 있고, 구도가 가장 좋다. 초운은 을사갑신으로 추악한 내장금을 끌어들이고, 가업은 매우 풍요로워서 또 한 차례 첩을 얻어야 한다. 미움을 받은 자는 지회 화국, 때상경금 임절, 또 어깨를 놓고 다투고, 역할을 할 수 없다. 추악한 가운데 신금복욱은 10번의 가을을 걷는 것으로, 소년은 남쪽을 옮기고, 세 위는 다시 루로, 네 는 아내를 다치게 하고, 다섯 그램은 그의 아들, 그리고 노년기에 홀로 가난하게 되었다.
壬戌 丙午 丙寅 己丑 | 丁未 戊申 己酉 庚戌 辛亥 壬子 |
丙寅日元,生地午月,支全火局,陽明之氣,第此緣劫刃當權,壬水無根,置之不用,不及前造多矣。
丑中辛金伏鬱,所喜者,運走西北陰濁之地。
出身吏部,發財十余萬;
異路出仕,升州牧,名利兩全,而多暢遂也。
병인엔, 생지오월, 지전화국, 양명기, 이 인연이 권력을 잡으면, 수라가 뿌리가 없어, 쓰지 않고, 앞서 만든 것보다 못하다. 추악한 가운데 금복복이 있고, 즐거워하는 자는 서북쪽의 흐린 땅을 옮긴다. 부에서 출신하여 십여만 원의 재산을 벌었고, 이로운 길은 출사하여 주목을 승진시키고, 명성과 이익은 두 가지로 가득하며, 많은 수의 수월이 있다.
陽濁藏火,包而多滯。
11.양이 탁하고 화를 감추면 감싸서 많이 체한다.
原注:酉、丑、亥為陰濁,有火氣藏於內,則不發輝而多滯。
원래 참고 : 유, 축, 해는 음탁이 되고 화기가 안에 숨어있으면 발휘할수 없고 많이 체한다.
任氏曰:陰晦之氣,本難奮發,如遇濕木藏火,陰氣太盛,不能生陷之火,而成濕滯之患。
故心欲速而志未逮,臨事而模棱少決,所以心性多疑。
必須純行陽明之運,引通木火之氣,則豁然而通達矣。
임씨는 "음침한 기운은 본래 분발하기 어렵다. 젖은 나무에 불을 붙이면 음기가 너무 세서 함몰된 불로 젖어서 병이 난다. 그래서 속히 원하고 뜻을 잡지 못하고, 일에 임하고 애매하고 결단이 적기 때문에 마음이 의심스럽다. 반드시 순행양명운을 행하여, 목화의 기운을 이끌어 내야 하며, 그 뜻을 통달해야 한다.
癸亥 辛酉 癸丑 壬戌 | 庚申 己未 戊午 丁巳 丙辰 乙卯 |
陳榜眼造,癸水生於仲秋,支全酉、亥、丑為陰濁,天干三水一辛,逢戌時,陰濁藏火,亥中濕木,不能生無焰之火。喜其運走東南陽明之地,引通包藏之氣,身居鼎甲,發揮素志也。
첸 밍 눈, 한 가을에서 태어난 수라바야, 전체, 해, 추한 흐린, 하늘 건조 세 물, 한 번, 흐린 숨겨진 화재, 젖은 나무, 불꽃을 생성 할 수 없습니다. 동남양명지에서 기뻐하며, 숨은 숨은 기운을 끌어들이고, 딩갑에 살고, 소지도 발휘한다.
丁丑 辛亥 癸亥 癸亥 | 庚戌 己酉 戊申 丁未 丙午 乙巳 |
地支三亥一丑,天干二癸一丁,陰濁之至,年干丁火,不能包藏,虛而無焰,亥中甲木,無從引助,喜其運走南方陽明這地,又逢丙午丁未流年,科甲連登,仁至觀察
땅은 삼해일추, 천간이 이정, 음침한 지, 해건정불, 감출 수 없고, 허무하고 불꽃이 없고, 해중갑목, 도움을 줄 수가 없고, 남방 양명 이 땅을 옮기는 것을 기뻐하며, 또 병오정이 유년을 흘려보내지 못하니, 과갑련등, 인지관찰을 하게 된다.
辛丑 己亥 辛酉 癸巳 | 戊戌 丁酉 丙申 乙未 甲午 癸巳 |
支全丑、亥、酉,月干濕土逢辛癸陰濁之氣,時支巳火,本可暖局,大象似比前造更美,不知己酉丑全金局,則亥中甲木受傷,巳火丑土之財官,竟化梟而生劫矣。縱運火土,不能援引,出家為僧。
모든 추악함, 해, 첩, 달의 건조하고 젖은 토양은 신이 음침하고 탁한 기운을 만나며, 때에 불을 지피면, 본래는 훈훈할 수 있고, 코끼리는 이전보다 더 아름다운 것 같고, 자기가 못생긴 금국을 알지 못하는 경우, 해중 갑목이 다치고, 불의 추악한 흙의 재관이 도화되어 약탈을 하게 된다. 방화토를 방적하여 인용할 수 없고, 출가하여 승려가 된다.
羊刃局,戰則逞威,弱則怕事;
傷官格,清則謙和,濁則剛猛。
用神多者,情性不常;
時支柘者,虎頭蛇尾。
12.양인국은, 전투이면 위세를 부리고,약하면 일을 두려워하고 :
상관격은 청하면 겸손히 화합하고,탁하면 사납게 강직하다.
용신이 많으면 정성이 심상치 않다 :
시지가 지푸라기면 호랑이 머리에 뱀꼬리이다.
原注:羊刃局,凡羊錄,如是午火,干頭透丙,支又會戌會寅,或得卯以生之,皆旺。
透丁為露刃,子沖為戰,未合為藏,再逢亥水之剋,壬癸水之制,丑辰土之洩,則弱矣。
傷官格,如支會傷局,干化傷角,不重出,無食混,身旺有財,身弱有印,謂之清,
反是則濁,夏木之見水,冬金之得火,清而且秀,富貴非常。
원래 참고 : 양인국은, 모든 양의 기록이다, 예를 들어, 오화라면, 간머리 병 투하고, 지지또한 술회 인회이거나, 또는 묘로 생을얻어 모두 왕하다.
투정은 인이 드러나고, 자충은 전쟁이 되고, 미 합은 숨고, 다시 해수의 극을 만나면, 임계수의 제제이고, 축진토의 설은 약하다.
상관격은 예를 들어, 지지 회는 상국이고 간의 화는 상각이며, 무겁게 나타나지 않고 식신의 혼란이 없으며 산완은 재가 있으며 신약은 인성이 있고, 이는 청하다,
반대이면 탁하고, 여름 나무는 물을 볼 수 있어야 하고, 겨울 금은 화재를 얻어야 하며, 깨끗하여야 아름다답고, 부귀가 비상하다.
任氏曰:羊刃局,旺則心高志傲,戰則恃勢逞威,弱則多疑怕事,合則矯情立異。
如丙日主,以午為羊刃,干透丁火為露刃。
支會寅戌,或逢卯生,干透甲乙,或逢丙助,皆謂之旺。
支逢子為沖,遇亥申為制,得丑辰為洩,干透壬癸為剋,逢己土為洩,皆謂之弱。
支得未為合,遇巳為幫,則中和矣。
傷官須人真假,真者身弱有印,不見財為清;假者身旺有財,不見印為貴。
真者,月令傷官,或支會傷局,又透出天干者是也;假者,滿局比劫,無官星以制之,雖有官星,氣力不能敵。
柱中不論食神傷官,皆可作用,縱無亦美,只不宜見印,見印破傷為凶。
凡傷官格,清而得用,為人恭而有禮,和而中節,人才卓越,學問淵深,反此者傲而多驕,剛而無禮以強欺弱,奉勢趨利。
用神多者,少恒之志,多遷變之心;
時支柘者,狐疑少決,始勤終怠,夏木之見水,必先有金,則水有源;
冬金之遇火,須身旺有木,則火有焰,富貴無疑若夏水無金,冬火無木,清柘之象,名利皆虛也。
임씨는 양인국, 왕은 마음이 도도하고, 전투는 위세를 떨치고, 약하면 의심이 많고, 일을 두려워하며, 합치면 정이 팽팽하다.
병일주처럼 정오를 양날로 하고, 마른 비정불을 노블로 삼는다.
지회인술은, 혹은 첩생을 만나거나, 갑을을 간지르거나, 병조를 만나면 모두 왕이라고 한다.
지지가 자식을 만나면 충하고, 해신을 만나면 제제가 되어, 축진을 얻어 누설로 하고, 간투하여 임계는 극 하고, 기토를 만나면 설을 하는 것 모두 약이다.
지지 미를 얻으면, 합이 되고 사를 만나면 조력자가 되는데 즉 중화한다.
벼슬을 해치는 자는 진실과 거짓이 있어야 하고, 참된 자는 몸이 약하고 인봉이 있어 재물을 못하며,가짜는 재물을 가지고 있고,인은 귀한 것을 못한다.
참은 월령상관이나 지회 상관국이고, 또 천간을 드러낸 자는 그렇고, 거짓은 만국을 위하고, 관성이 없는 자는 제제로, 관성이 있으면 기력이 적을 수 없다. 기둥은 식신이 장교를 다치게 하든, 아무 것도 아름답지 않은지, 단지 인쇄를 보는 것만으로는 안 되며, 인도가 상처를 입는 것을 보는 것은 사악하다.
모든 상관격은, 깨끗하고 사용, 공손하고 예의, 그리고 중간 섹션, 재능 우수성, 깊은 학습, 반대로,이 사람은 오만하고 많은 교만, 강하고 무례한 강한 속임수, 이익을 위해. 신이 많은 자는 뜻이 적고,변화의 마음이 많으며,때에 지파하는 자는 의심이 적고,처음에는 부지런히 종결하고,여름나무는 물을 보고,먼저 금을 가져야 하며,물은 근원이 있고,동금은 불을 만나면,불이 번성해야 하고,불은 불꽃이 있어야 하며,부자는 의심할 여지 없이 여름물에 금이 없고,동불은 나무가 없고,청암의 코끼리는 명성과 이득이 모두 허망하다.
丙寅 甲午 丙申 壬辰 | 乙未 丙申 丁酉 戊戌 己亥 庚子 |
丙火生於午月,陽刃局逢寅申,生拱又逢比助,旺可知矣。
最喜辰時,壬水透露更妙,申辰洩火生金而拱水,正得既濟,所以早登科甲,仕版連登,掌兵刑重傷,執生殺大權。
병불은 오월에서 태어나고, 양날국은 인신을 만나고, 생아치는 또 비조를 만나면, 왕은 알 수 있다. 가장 좋은 날, 수라키는 더 나은 공개, 신첸은 금과 아치를 배출, 기득권을 가지고, 그래서 일찍 콕에 로그인, 시판 연등,무거운 부상의 군사 고문, 권력을 죽일.
丙申 甲午 丙寅 壬辰 | 乙未丙申 丁酉 戊戌 己亥 庚子 |
此與前八字皆同,前則坐下申金,生拱壬水有情,此則申在年支遠隔,又被比劫所奪,至申運生殺,又甲子流年會成殺局,沖去羊刃,中鄉榜,以後一阻云程,與前造天淵之隔者,申金不接壬水之氣也。
이것은 앞의 팔자와 모두 같고, 앞에는 신금에 앉고, 아치형 물은 정이 있고, 이 말은 신재년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또 강도에 의해 빼앗기고, 신운생살에 이를 때까지, 또 갑자류년은 살국이 되어 양날로 돌진하여, 중향목록으로 달려가고, 그 후 구름길을 가로막고, 앞과 천연의 인연을 맺은 자, 신금은 물의 기운을 이어가지 않는다.
戊子 戊午 丙辰 戊戌 | 己未 庚申 辛酉 壬戌 癸亥 甲子 |
丙日午提,刃強當令,子沖之,辰洩之,弱可知矣。天干三戊,竊日主之精華;
兼之運走西北金水這地,則羊刃更受其敵,不便功名蹭蹬,而且財源鮮聚。
至甲寅年,會火焗,疏厚土,恩科發榜。
병일오가 언급하면, 칼날이 강하여 명령을 내릴 때, 자식이 솟아올라, 천수이가 흘러나오면, 약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늘이 세 살이 마르면, 태양의 에센스를 훔치고, 북서쪽의 금수이 땅을 옮기면, 양날은 그 적에게더 많은 영향을받으며, 공명에 흠집을 내는 것이 불편하며, 재원이 신선하게 모인다. 갑인년에는 불이 나고, 흙이 두껍고, 은코가 이름을 올린다.
庚午 乙酉 庚午 壬午 | 丙戌 丁亥 戊子 己丑 庚寅 辛卯 |
和中堂造,庚生種秋,支中官星三見,則酉金是刃受制,五行無土,弱可知矣。
喜其時上壬水為輔,吐其秀氣,所以聰明,權勢為最。
第月干乙木透露,戀財而爭合,一生所愛者財,不知急流勇退。
但財臨刃地,日在官鄉,官能制刃財必生官,官為君象,故運走庚寅,金逢絕地,官得生拱,其財仍歸官矣。
由此觀之,財乃害人之物,所謂欲不除,似蛾撲燈,焚身乃止;如猩嗜灑,鞭血方休。悔無及矣。
중당조, 경생종추, 지중관성삼견, 금이 칼날에 의해 제인되고, 오행에 흙이 없고, 약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기뻐할 때 물을 보충하고, 그 수려함을 토해내니, 그래서 총명하고, 권세가 가장 많다. 달의 간을목은 재물을 사랑하고 다투며 평생 사랑하는 자재를 알고 급류를 모르고 용퇴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재물이 절체절명의 땅에 임하고, 관향에 있을 때, 관능이 칼날을 제지하면 재물이 반드시 벼슬을 낳고, 벼슬이 군상이 되니, 운은 경인을 옮기고, 금은 절지를 만나고, 벼슬은 아치를 낳고, 그 재물은 여전히 벼슬에 귀속한다. 따라서, 돈은 사람을 해치는 것입니다, 소위 욕망은 나방이 불을 끄고, 불에 타는 것과 같습니다. 후회할 곳이 없다.
己丑 丙子 壬辰 戊申 | 乙亥 甲戌 癸酉 壬申 辛未 庚午 |
印提台造,壬不生於子月,官殺並透通根,全賴支會水局,助起羊刃,謂殺刃兩旺。
惜乎無木,秀氣未哇,身出寒微。
喜其丙敵寒解凍,為人寬厚和平,行伍出身。
癸酉運助刃幫身,得官;
壬申運,正謂一歲九遷,仕至極品;
一交未運制刃,至丁丑年火土並旺,又剋合子水,不祿。
인티타이조는 자식월에서 태어나지 않고, 관이 죽이고 뿌리를 관통하며, 모두 지회 수국에 의지하여 양날을 도우며, 칼날을 죽이는 양왕이라고 한다.아쉬워나무도 없고, 기운도 없고, 몸이 차갑다그의 병적 추위가 해동되어 사람이 넓고 평화롭게 행하게 된 것을 기뻐하며, 행무 출신이다. 운운은 칼날을 도와 몸을 돕고, 벼슬을 얻고, 벼슬을 얻으며, 한 살에 아홉 번 옮기고, 벼슬을 최고로 하고, 한 번의 미운제 칼날을 건네주면, 정추년의 불토가 왕성하고, 또 첩자수를 그램하여 녹하지 않는다.
辛卯 乙未 甲子 庚午 | 甲午 癸巳 壬辰 辛卯 庚寅 己丑 |
稽中堂造,甲子日元,生於未月午時,謂夏木逢水,傷官佩印。
所喜者卯木剋住未土,則子水不受其傷,足以沖午有病得藥,去濁留清。
天干甲乙庚辛,各立門戶,不作混論,乃滋印之喜神。
更妙運走東北水木之地,體有合宜,一生宦途平順。
감사 중도조, 고코엔, 미월오에서 태어났을 때, 하목이 물을 만나면 관이 인을 입힌다고 한다. 기뻐하는 자는 도토에 살지 않고, 자손은 그 상처로부터 자유롭고, 정오에 병이 나고 약을 얻을 수 있을 만큼 맑지 않다. 천간갑 을경신은 각자 문호를 세우고, 혼론을 하지 않고, 희신을 인봉하는 것이다. 더 나은 동북 물 나무 땅을 멀리 운반, 몸은 적합, 삶의 부드러운 여행.
庚午 壬午 甲戌 庚午 | 癸未 甲申 乙酉 丙戌 丁亥 戊子 |
甲木生於午月,支中三午一戌,火炎土燥,傷官肆逞,月壬水無根,全賴庚金滋水,所以科甲聯合。
其仕路蹭蹬者,只因地支皆火,無干金水,木無托根之地,神有餘而足之故也。
갑목은 오월에서 태어났으며, 지중삼오일조, 불염토조, 부상관이 제멋대로 성공하고, 월수에 뿌리가 없고, 모두 경금자수에 의지하여 과갑이 연합하게 된다. 그 길은 불에 의해, 마른 금물이 없고, 나무는 뿌리가 없고, 하나님은 충분한 것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단지 땅이 불에 휩싸여 있습니다.
甲子 丙子 庚辰 庚辰 | 丁丑 戊寅 己卯 庚辰 辛巳 壬午 |
周侍朗造,庚金生於仲冬,金水寒凍,月干丙火,得年之甲木生扶,解其寒凍之氣,謂冬金得火。
但子辰雙拱,日元必虛,用神不在丙火而在辰土,比肩佐之,所以運至庚辰辛巳,仕版連登。
주시랑조, 경금은 한겨울에 태어났고, 금물은 차갑고, 달은 건조하며, 병불은 득년의 갑목이 부축하여 그 냉기를 풀어 겨울금이 불을 피운다고 한다. 그러나 자천 쌍아치, 엔화는 허무할 것이요, 신은 병불이 아니라 천토에 있고, 어깨보다 비스키니, 그래서 경진신희로운수하여,시판이 연등하게 된다.
丁巳 壬子 辛巳 丁酉 | 辛亥 庚戌 己酉 戊申 丁未 丙午 |
熊中丞學鵬造,辛金生於仲冬,金寒不冷,遇於洩掃,全賴酉時扶身,己酉拱而佐這。
天干丁火,不過取其敵寒解凍,非用丁火也。
用神必在酉金,故運至土金之地,仁路顯赫,一交丁未敗事矣。
凡冬金喜火取其暖局之意,非作用神也。
곰은 한겨울에 태어났고, 금은 춥지 않았고, 빗자루를 휩쓸고, 모든 것을 돕고, 아치를 부축하고, 이를 조장했다. 하늘은 건조하지만, 적의 추위를 제거하고 동결, 또한 딩 화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신으로는 반드시 금을 드리게 될 것이니, 토금의 땅으로 옮기면 인로가 돋보이며, 한 번의 교제로도 무너지지 않는다. 모든 겨울 황금 축제 화재는 그 따뜻한 상황을 가지고, 비 역할 신.
原注:如木生亥,見戌酉申則氣逆,非性之所安,一遇閑神若巳酉丑逆之,則必發而為狂猛。
원주:만일 목생해와 같이, 술유신을 보면 기가 거역하고,비성질의 것이 편안하지 않으며,한번 한신을 만나 만일 사유축이 거역하면 반드시 나타나는것이 사나운광란이 된다.
任氏曰:逆則宜逆,順則宜順,則性正情和矣,
如木旺極得水以生之,逆也;
金以成之,助逆之生也,不宜見己丑之閑神也。
如木衰極,得火以行之,反逆也;
土以化之,逆中之順也,不宜見辰未閑神也。
此旺極衰極,乃從旺從弱之理,非前輩旺衰得中之意。
如旺極見閑神,必為狂猛;
衰極見閑神,必為姑息。歲運見之亦然,火土金水如之。
임씨는 "역은 마땅히 역, 순응하면 마땅히 순응하고, 성은 바르고 정은 화합한다.
예를들어 목왕이 물을 얻어서 낳는 것과 같이,역도하고,김은 그것을 이루어 역생을 도와주는 것도,자신의 추악한 한신을 만나서는 안 된다.《 나무가 극에 쇠약해지면 불을 피워 행하고,역행하는 것도 하고,흙을 녹여,중의 순응을 거스르면,천미한 신을 만나면 안 된다. 이 왕극은 매우 쇠락하는 것은 왕이 약한 이치에서, 선배의 왕망이 쇠약해지는 것을 중의하는 것이 아니다. 왕이 한가한 신을 본 것처럼, 그것은 광란이 될 것이며, 쇠퇴는 한가한 신을 보고, 관용을 위해 될 것이다. 세운도 그랬고, 불토금물도 마찬가지였다.
壬子 辛亥 甲寅 甲子 | 壬子 癸丑 甲寅 乙卯 丙辰 丁巳 |
甲寅日元,生於亥月,水旺木堅,旺之極矣。
一點辛金,從水之勢,不逆其性,安而且和,逆生之序,更妙無土,不逆水性。
初運北方,入泮登科;甲寅乙卯,從其旺神,出宰名區;
丙辰尚有拱合之情,雖落職而免凶咎;
丁巳遇閑神衝擊,逆其性序而卒。
갑인 일원은 해월에서 태어나 수왕목이 튼튼하여 왕이 대단하다. 약간의 신진, 물의 추세에서, 그 본성에 반대하지 않습니다, 편안하고, 출생의 순서를 반전, 더 나은 토양, 아니 역 수성. 초운북은 첩등과에 들어가고, 갑인을은 그 왕신에서 도살명구에서 나왔고, 병진은 아직 아치형 정이 있어 비록 퇴임하고 흉책을 면하고, 딩후이는 한가한 신의 충격에 부딪쳐 그 성질에 역행하여 졸졸한다.
壬寅 辛亥 甲寅 己巳 | 壬子 癸丑 甲寅 乙卯 丙辰 丁巳 |
甲寅日元,生於寅年亥月,辛金順水,不逆木性,逆生之序。
所嫌巳時為閑神,火土沖剋逆其性,又不能制水。
初交壬子,遺緒豐盈;
癸丑地支閑神結党,刑耗多端;
甲寅乙卯,丁財並益;
一交丙辰,助起火土,妻子皆傷,又遭回祿,自患顛狂之症,投水而亡。
갑인엔은 인년 해월, 금순수에서 태어났으며, 목성에 역행하지 않고, 서열에 역생했다. 싫은 것은 한가한 신이며, 불의 땅은 그 성질에 역행하며, 물을 제제할 수 없다. 초교의 노새는 유서가 풍성하고, 추악하게 한가한 신으로 당을 맺어 형량이 많고, 갑인 을사, 정재가 함께 유익하며, 병진을 건네주면 불토를 돕고, 아내는 모두 다 다치고, 또 회록을 당하여, 자기가 광란의 병을 앓아 물에 투하하여 죽는다.
戊戌 丁巳 甲寅 己巳 | 戊午 己未 庚申 辛酉 壬戌 癸亥 |
甲寅日元,生於巳月,丙火司令,雖坐祿支,其精洩盡,火旺木焚,喜土以行之,此衰極從弱之理。
初運戊午己未,順其火土之性,祖業頗豐,又得一衿;
庚申逆火之性,洩土之氣;至癸亥年,沖激火勢而亡。
갑인엔은 첩월에서 태어나 병화사령관으로, 비록 녹지()에 앉았지만, 그 정이 다 빠져나가고, 불이 번성하고, 희토가 행하여, 이 쇠약한 이치에서 매우 약하다. 초운은 정오에 자기가 미수에 그 불토의 성질에 따라 조상의 업이 풍요로워지며, 또 한 차례의 불의 성질에 역행하여 흙의 기운을 배출하고, 해가 다가오면 불길에 휩싸여 죽는다.
陽明遇金,鬱而多煩。
10. 양명이 금을 만나면 우울하고 번민이 많다.
原注:寅午戌為陽明,有金氣伏於內,則成其鬱鬱而多煩悶。
원래 참고 : 인오술은 양명이 되고, 금기가 있어 내부에 업드려 있으면, 그것은 우울하고 많은 번심이 된다.
任氏曰:陽明之氣,本多暢遂,如遇濕土藏金,則火不能剋金,金又不能生水,而成憂鬱。
一生得意者少,而失意者多,則心鬱志灰,而多煩悶矣。
必要純行陰濁之運,引通金水之性,方遂其所願也。
임씨는 "양명기, 본이 많으면 맑고, 젖은 흙에 금을 숨기면 불이 금을 그램할 수 없고, 금이 물을 낳지 못해 우울해진다"고 말했다. 평생 득의자가 적고 실의에 빠질 사람이 많으면 마음이 우울하고 답답하다. 반드시 음침한 운을 행하여 금수의 성성을 통달하고, 그 뜻을 이루어야 한다.
乙丑 丙戌 丙午 庚寅 | 乙酉 甲申 癸未 壬午 辛巳 庚辰 |
丙火日主,支全寅午戌,食神生旺,真神得用,格局最佳。初運乙酉甲申,引通丑內藏金,家業頗豐,又得一衿。
所嫌者,支會火局,時上庚金臨絕,又有比肩爭奪,不能作用。
丑中辛金伏郁於內,是以十走秋闈不第;
且少年運走南方,三遭回祿,四傷其妻,五剋其子,至晚年孤貧一身。
병불의 날 주, 지전인오구, 식신이 왕성하여, 참으로 신이 쓸 수 있고, 구도가 가장 좋다. 초운은 을사갑신으로 추악한 내장금을 끌어들이고, 가업은 매우 풍요로워서 또 한 차례 첩을 얻어야 한다. 미움을 받은 자는 지회 화국, 때상경금 임절, 또 어깨를 놓고 다투고, 역할을 할 수 없다. 추악한 가운데 신금복욱은 10번의 가을을 걷는 것으로, 소년은 남쪽을 옮기고, 세 위는 다시 루로, 네 는 아내를 다치게 하고, 다섯 그램은 그의 아들, 그리고 노년기에 홀로 가난하게 되었다.
壬戌 丙午 丙寅 己丑 | 丁未 戊申 己酉 庚戌 辛亥 壬子 |
丙寅日元,生地午月,支全火局,陽明之氣,第此緣劫刃當權,壬水無根,置之不用,不及前造多矣。
丑中辛金伏鬱,所喜者,運走西北陰濁之地。
出身吏部,發財十余萬;
異路出仕,升州牧,名利兩全,而多暢遂也。
병인엔, 생지오월, 지전화국, 양명기, 이 인연이 권력을 잡으면, 수라가 뿌리가 없어, 쓰지 않고, 앞서 만든 것보다 못하다. 추악한 가운데 금복복이 있고, 즐거워하는 자는 서북쪽의 흐린 땅을 옮긴다. 부에서 출신하여 십여만 원의 재산을 벌었고, 이로운 길은 출사하여 주목을 승진시키고, 명성과 이익은 두 가지로 가득하며, 많은 수의 수월이 있다.
陽濁藏火,包而多滯。
11.양이 탁하고 화를 감추면 감싸서 많이 체한다.
原注:酉、丑、亥為陰濁,有火氣藏於內,則不發輝而多滯。
원래 참고 : 유, 축, 해는 음탁이 되고 화기가 안에 숨어있으면 발휘할수 없고 많이 체한다.
任氏曰:陰晦之氣,本難奮發,如遇濕木藏火,陰氣太盛,不能生陷之火,而成濕滯之患。
故心欲速而志未逮,臨事而模棱少決,所以心性多疑。
必須純行陽明之運,引通木火之氣,則豁然而通達矣。
임씨는 "음침한 기운은 본래 분발하기 어렵다. 젖은 나무에 불을 붙이면 음기가 너무 세서 함몰된 불로 젖어서 병이 난다. 그래서 속히 원하고 뜻을 잡지 못하고, 일에 임하고 애매하고 결단이 적기 때문에 마음이 의심스럽다. 반드시 순행양명운을 행하여, 목화의 기운을 이끌어 내야 하며, 그 뜻을 통달해야 한다.
癸亥 辛酉 癸丑 壬戌 | 庚申 己未 戊午 丁巳 丙辰 乙卯 |
陳榜眼造,癸水生於仲秋,支全酉、亥、丑為陰濁,天干三水一辛,逢戌時,陰濁藏火,亥中濕木,不能生無焰之火。喜其運走東南陽明之地,引通包藏之氣,身居鼎甲,發揮素志也。
첸 밍 눈, 한 가을에서 태어난 수라바야, 전체, 해, 추한 흐린, 하늘 건조 세 물, 한 번, 흐린 숨겨진 화재, 젖은 나무, 불꽃을 생성 할 수 없습니다. 동남양명지에서 기뻐하며, 숨은 숨은 기운을 끌어들이고, 딩갑에 살고, 소지도 발휘한다.
丁丑 辛亥 癸亥 癸亥 | 庚戌 己酉 戊申 丁未 丙午 乙巳 |
地支三亥一丑,天干二癸一丁,陰濁之至,年干丁火,不能包藏,虛而無焰,亥中甲木,無從引助,喜其運走南方陽明這地,又逢丙午丁未流年,科甲連登,仁至觀察
땅은 삼해일추, 천간이 이정, 음침한 지, 해건정불, 감출 수 없고, 허무하고 불꽃이 없고, 해중갑목, 도움을 줄 수가 없고, 남방 양명 이 땅을 옮기는 것을 기뻐하며, 또 병오정이 유년을 흘려보내지 못하니, 과갑련등, 인지관찰을 하게 된다.
辛丑 己亥 辛酉 癸巳 | 戊戌 丁酉 丙申 乙未 甲午 癸巳 |
支全丑、亥、酉,月干濕土逢辛癸陰濁之氣,時支巳火,本可暖局,大象似比前造更美,不知己酉丑全金局,則亥中甲木受傷,巳火丑土之財官,竟化梟而生劫矣。縱運火土,不能援引,出家為僧。
모든 추악함, 해, 첩, 달의 건조하고 젖은 토양은 신이 음침하고 탁한 기운을 만나며, 때에 불을 지피면, 본래는 훈훈할 수 있고, 코끼리는 이전보다 더 아름다운 것 같고, 자기가 못생긴 금국을 알지 못하는 경우, 해중 갑목이 다치고, 불의 추악한 흙의 재관이 도화되어 약탈을 하게 된다. 방화토를 방적하여 인용할 수 없고, 출가하여 승려가 된다.
羊刃局,戰則逞威,弱則怕事;
傷官格,清則謙和,濁則剛猛。
用神多者,情性不常;
時支柘者,虎頭蛇尾。
12.양인국은, 전투이면 위세를 부리고,약하면 일을 두려워하고 :
상관격은 청하면 겸손히 화합하고,탁하면 사납게 강직하다.
용신이 많으면 정성이 심상치 않다 :
시지가 지푸라기면 호랑이 머리에 뱀꼬리이다.
原注:羊刃局,凡羊錄,如是午火,干頭透丙,支又會戌會寅,或得卯以生之,皆旺。
透丁為露刃,子沖為戰,未合為藏,再逢亥水之剋,壬癸水之制,丑辰土之洩,則弱矣。
傷官格,如支會傷局,干化傷角,不重出,無食混,身旺有財,身弱有印,謂之清,
反是則濁,夏木之見水,冬金之得火,清而且秀,富貴非常。
원래 참고 : 양인국은, 모든 양의 기록이다, 예를 들어, 오화라면, 간머리 병 투하고, 지지또한 술회 인회이거나, 또는 묘로 생을얻어 모두 왕하다.
투정은 인이 드러나고, 자충은 전쟁이 되고, 미 합은 숨고, 다시 해수의 극을 만나면, 임계수의 제제이고, 축진토의 설은 약하다.
상관격은 예를 들어, 지지 회는 상국이고 간의 화는 상각이며, 무겁게 나타나지 않고 식신의 혼란이 없으며 산완은 재가 있으며 신약은 인성이 있고, 이는 청하다,
반대이면 탁하고, 여름 나무는 물을 볼 수 있어야 하고, 겨울 금은 화재를 얻어야 하며, 깨끗하여야 아름다답고, 부귀가 비상하다.
任氏曰:羊刃局,旺則心高志傲,戰則恃勢逞威,弱則多疑怕事,合則矯情立異。
如丙日主,以午為羊刃,干透丁火為露刃。
支會寅戌,或逢卯生,干透甲乙,或逢丙助,皆謂之旺。
支逢子為沖,遇亥申為制,得丑辰為洩,干透壬癸為剋,逢己土為洩,皆謂之弱。
支得未為合,遇巳為幫,則中和矣。
傷官須人真假,真者身弱有印,不見財為清;假者身旺有財,不見印為貴。
真者,月令傷官,或支會傷局,又透出天干者是也;假者,滿局比劫,無官星以制之,雖有官星,氣力不能敵。
柱中不論食神傷官,皆可作用,縱無亦美,只不宜見印,見印破傷為凶。
凡傷官格,清而得用,為人恭而有禮,和而中節,人才卓越,學問淵深,反此者傲而多驕,剛而無禮以強欺弱,奉勢趨利。
用神多者,少恒之志,多遷變之心;
時支柘者,狐疑少決,始勤終怠,夏木之見水,必先有金,則水有源;
冬金之遇火,須身旺有木,則火有焰,富貴無疑若夏水無金,冬火無木,清柘之象,名利皆虛也。
임씨는 양인국, 왕은 마음이 도도하고, 전투는 위세를 떨치고, 약하면 의심이 많고, 일을 두려워하며, 합치면 정이 팽팽하다.
병일주처럼 정오를 양날로 하고, 마른 비정불을 노블로 삼는다.
지회인술은, 혹은 첩생을 만나거나, 갑을을 간지르거나, 병조를 만나면 모두 왕이라고 한다.
지지가 자식을 만나면 충하고, 해신을 만나면 제제가 되어, 축진을 얻어 누설로 하고, 간투하여 임계는 극 하고, 기토를 만나면 설을 하는 것 모두 약이다.
지지 미를 얻으면, 합이 되고 사를 만나면 조력자가 되는데 즉 중화한다.
벼슬을 해치는 자는 진실과 거짓이 있어야 하고, 참된 자는 몸이 약하고 인봉이 있어 재물을 못하며,가짜는 재물을 가지고 있고,인은 귀한 것을 못한다.
참은 월령상관이나 지회 상관국이고, 또 천간을 드러낸 자는 그렇고, 거짓은 만국을 위하고, 관성이 없는 자는 제제로, 관성이 있으면 기력이 적을 수 없다. 기둥은 식신이 장교를 다치게 하든, 아무 것도 아름답지 않은지, 단지 인쇄를 보는 것만으로는 안 되며, 인도가 상처를 입는 것을 보는 것은 사악하다.
모든 상관격은, 깨끗하고 사용, 공손하고 예의, 그리고 중간 섹션, 재능 우수성, 깊은 학습, 반대로,이 사람은 오만하고 많은 교만, 강하고 무례한 강한 속임수, 이익을 위해. 신이 많은 자는 뜻이 적고,변화의 마음이 많으며,때에 지파하는 자는 의심이 적고,처음에는 부지런히 종결하고,여름나무는 물을 보고,먼저 금을 가져야 하며,물은 근원이 있고,동금은 불을 만나면,불이 번성해야 하고,불은 불꽃이 있어야 하며,부자는 의심할 여지 없이 여름물에 금이 없고,동불은 나무가 없고,청암의 코끼리는 명성과 이득이 모두 허망하다.
丙寅 甲午 丙申 壬辰 | 乙未 丙申 丁酉 戊戌 己亥 庚子 |
丙火生於午月,陽刃局逢寅申,生拱又逢比助,旺可知矣。
最喜辰時,壬水透露更妙,申辰洩火生金而拱水,正得既濟,所以早登科甲,仕版連登,掌兵刑重傷,執生殺大權。
병불은 오월에서 태어나고, 양날국은 인신을 만나고, 생아치는 또 비조를 만나면, 왕은 알 수 있다. 가장 좋은 날, 수라키는 더 나은 공개, 신첸은 금과 아치를 배출, 기득권을 가지고, 그래서 일찍 콕에 로그인, 시판 연등,무거운 부상의 군사 고문, 권력을 죽일.
丙申 甲午 丙寅 壬辰 | 乙未丙申 丁酉 戊戌 己亥 庚子 |
此與前八字皆同,前則坐下申金,生拱壬水有情,此則申在年支遠隔,又被比劫所奪,至申運生殺,又甲子流年會成殺局,沖去羊刃,中鄉榜,以後一阻云程,與前造天淵之隔者,申金不接壬水之氣也。
이것은 앞의 팔자와 모두 같고, 앞에는 신금에 앉고, 아치형 물은 정이 있고, 이 말은 신재년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또 강도에 의해 빼앗기고, 신운생살에 이를 때까지, 또 갑자류년은 살국이 되어 양날로 돌진하여, 중향목록으로 달려가고, 그 후 구름길을 가로막고, 앞과 천연의 인연을 맺은 자, 신금은 물의 기운을 이어가지 않는다.
戊子 戊午 丙辰 戊戌 | 己未 庚申 辛酉 壬戌 癸亥 甲子 |
丙日午提,刃強當令,子沖之,辰洩之,弱可知矣。天干三戊,竊日主之精華;
兼之運走西北金水這地,則羊刃更受其敵,不便功名蹭蹬,而且財源鮮聚。
至甲寅年,會火焗,疏厚土,恩科發榜。
병일오가 언급하면, 칼날이 강하여 명령을 내릴 때, 자식이 솟아올라, 천수이가 흘러나오면, 약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늘이 세 살이 마르면, 태양의 에센스를 훔치고, 북서쪽의 금수이 땅을 옮기면, 양날은 그 적에게더 많은 영향을받으며, 공명에 흠집을 내는 것이 불편하며, 재원이 신선하게 모인다. 갑인년에는 불이 나고, 흙이 두껍고, 은코가 이름을 올린다.
庚午 乙酉 庚午 壬午 | 丙戌 丁亥 戊子 己丑 庚寅 辛卯 |
和中堂造,庚生種秋,支中官星三見,則酉金是刃受制,五行無土,弱可知矣。
喜其時上壬水為輔,吐其秀氣,所以聰明,權勢為最。
第月干乙木透露,戀財而爭合,一生所愛者財,不知急流勇退。
但財臨刃地,日在官鄉,官能制刃財必生官,官為君象,故運走庚寅,金逢絕地,官得生拱,其財仍歸官矣。
由此觀之,財乃害人之物,所謂欲不除,似蛾撲燈,焚身乃止;如猩嗜灑,鞭血方休。悔無及矣。
중당조, 경생종추, 지중관성삼견, 금이 칼날에 의해 제인되고, 오행에 흙이 없고, 약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기뻐할 때 물을 보충하고, 그 수려함을 토해내니, 그래서 총명하고, 권세가 가장 많다. 달의 간을목은 재물을 사랑하고 다투며 평생 사랑하는 자재를 알고 급류를 모르고 용퇴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재물이 절체절명의 땅에 임하고, 관향에 있을 때, 관능이 칼날을 제지하면 재물이 반드시 벼슬을 낳고, 벼슬이 군상이 되니, 운은 경인을 옮기고, 금은 절지를 만나고, 벼슬은 아치를 낳고, 그 재물은 여전히 벼슬에 귀속한다. 따라서, 돈은 사람을 해치는 것입니다, 소위 욕망은 나방이 불을 끄고, 불에 타는 것과 같습니다. 후회할 곳이 없다.
己丑 丙子 壬辰 戊申 | 乙亥 甲戌 癸酉 壬申 辛未 庚午 |
印提台造,壬不生於子月,官殺並透通根,全賴支會水局,助起羊刃,謂殺刃兩旺。
惜乎無木,秀氣未哇,身出寒微。
喜其丙敵寒解凍,為人寬厚和平,行伍出身。
癸酉運助刃幫身,得官;
壬申運,正謂一歲九遷,仕至極品;
一交未運制刃,至丁丑年火土並旺,又剋合子水,不祿。
인티타이조는 자식월에서 태어나지 않고, 관이 죽이고 뿌리를 관통하며, 모두 지회 수국에 의지하여 양날을 도우며, 칼날을 죽이는 양왕이라고 한다.아쉬워나무도 없고, 기운도 없고, 몸이 차갑다그의 병적 추위가 해동되어 사람이 넓고 평화롭게 행하게 된 것을 기뻐하며, 행무 출신이다. 운운은 칼날을 도와 몸을 돕고, 벼슬을 얻고, 벼슬을 얻으며, 한 살에 아홉 번 옮기고, 벼슬을 최고로 하고, 한 번의 미운제 칼날을 건네주면, 정추년의 불토가 왕성하고, 또 첩자수를 그램하여 녹하지 않는다.
辛卯 乙未 甲子 庚午 | 甲午 癸巳 壬辰 辛卯 庚寅 己丑 |
稽中堂造,甲子日元,生於未月午時,謂夏木逢水,傷官佩印。
所喜者卯木剋住未土,則子水不受其傷,足以沖午有病得藥,去濁留清。
天干甲乙庚辛,各立門戶,不作混論,乃滋印之喜神。
更妙運走東北水木之地,體有合宜,一生宦途平順。
감사 중도조, 고코엔, 미월오에서 태어났을 때, 하목이 물을 만나면 관이 인을 입힌다고 한다. 기뻐하는 자는 도토에 살지 않고, 자손은 그 상처로부터 자유롭고, 정오에 병이 나고 약을 얻을 수 있을 만큼 맑지 않다. 천간갑 을경신은 각자 문호를 세우고, 혼론을 하지 않고, 희신을 인봉하는 것이다. 더 나은 동북 물 나무 땅을 멀리 운반, 몸은 적합, 삶의 부드러운 여행.
庚午 壬午 甲戌 庚午 | 癸未 甲申 乙酉 丙戌 丁亥 戊子 |
甲木生於午月,支中三午一戌,火炎土燥,傷官肆逞,月壬水無根,全賴庚金滋水,所以科甲聯合。
其仕路蹭蹬者,只因地支皆火,無干金水,木無托根之地,神有餘而足之故也。
갑목은 오월에서 태어났으며, 지중삼오일조, 불염토조, 부상관이 제멋대로 성공하고, 월수에 뿌리가 없고, 모두 경금자수에 의지하여 과갑이 연합하게 된다. 그 길은 불에 의해, 마른 금물이 없고, 나무는 뿌리가 없고, 하나님은 충분한 것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단지 땅이 불에 휩싸여 있습니다.
甲子 丙子 庚辰 庚辰 | 丁丑 戊寅 己卯 庚辰 辛巳 壬午 |
周侍朗造,庚金生於仲冬,金水寒凍,月干丙火,得年之甲木生扶,解其寒凍之氣,謂冬金得火。
但子辰雙拱,日元必虛,用神不在丙火而在辰土,比肩佐之,所以運至庚辰辛巳,仕版連登。
주시랑조, 경금은 한겨울에 태어났고, 금물은 차갑고, 달은 건조하며, 병불은 득년의 갑목이 부축하여 그 냉기를 풀어 겨울금이 불을 피운다고 한다. 그러나 자천 쌍아치, 엔화는 허무할 것이요, 신은 병불이 아니라 천토에 있고, 어깨보다 비스키니, 그래서 경진신희로운수하여,시판이 연등하게 된다.
丁巳 壬子 辛巳 丁酉 | 辛亥 庚戌 己酉 戊申 丁未 丙午 |
熊中丞學鵬造,辛金生於仲冬,金寒不冷,遇於洩掃,全賴酉時扶身,己酉拱而佐這。
天干丁火,不過取其敵寒解凍,非用丁火也。
用神必在酉金,故運至土金之地,仁路顯赫,一交丁未敗事矣。
凡冬金喜火取其暖局之意,非作用神也。
곰은 한겨울에 태어났고, 금은 춥지 않았고, 빗자루를 휩쓸고, 모든 것을 돕고, 아치를 부축하고, 이를 조장했다. 하늘은 건조하지만, 적의 추위를 제거하고 동결, 또한 딩 화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신으로는 반드시 금을 드리게 될 것이니, 토금의 땅으로 옮기면 인로가 돋보이며, 한 번의 교제로도 무너지지 않는다. 모든 겨울 황금 축제 화재는 그 따뜻한 상황을 가지고, 비 역할 신.
원주:만일 목생해와 같이, 술유신을 보면 기가 거역하고,비성질의 것이 편안하지 않으며,한번 한신을 만나 만일 사유축이 거역하면 반드시 나타나는것이 사나운광란이 된다.
任氏曰:逆則宜逆,順則宜順,則性正情和矣,
如木旺極得水以生之,逆也;
金以成之,助逆之生也,不宜見己丑之閑神也。
如木衰極,得火以行之,反逆也;
土以化之,逆中之順也,不宜見辰未閑神也。
此旺極衰極,乃從旺從弱之理,非前輩旺衰得中之意。
如旺極見閑神,必為狂猛;
衰極見閑神,必為姑息。歲運見之亦然,火土金水如之。
임씨는 "역은 마땅히 역, 순응하면 마땅히 순응하고, 성은 바르고 정은 화합한다.
예를들어 목왕이 물을 얻어서 낳는 것과 같이,역도하고,김은 그것을 이루어 역생을 도와주는 것도,자신의 추악한 한신을 만나서는 안 된다.《 나무가 극에 쇠약해지면 불을 피워 행하고,역행하는 것도 하고,흙을 녹여,중의 순응을 거스르면,천미한 신을 만나면 안 된다. 이 왕극은 매우 쇠락하는 것은 왕이 약한 이치에서, 선배의 왕망이 쇠약해지는 것을 중의하는 것이 아니다. 왕이 한가한 신을 본 것처럼, 그것은 광란이 될 것이며, 쇠퇴는 한가한 신을 보고, 관용을 위해 될 것이다. 세운도 그랬고, 불토금물도 마찬가지였다.
壬子 辛亥 甲寅 甲子 | 壬子 癸丑 甲寅 乙卯 丙辰 丁巳 |
甲寅日元,生於亥月,水旺木堅,旺之極矣。
一點辛金,從水之勢,不逆其性,安而且和,逆生之序,更妙無土,不逆水性。
初運北方,入泮登科;甲寅乙卯,從其旺神,出宰名區;
丙辰尚有拱合之情,雖落職而免凶咎;
丁巳遇閑神衝擊,逆其性序而卒。
갑인 일원은 해월에서 태어나 수왕목이 튼튼하여 왕이 대단하다. 약간의 신진, 물의 추세에서, 그 본성에 반대하지 않습니다, 편안하고, 출생의 순서를 반전, 더 나은 토양, 아니 역 수성. 초운북은 첩등과에 들어가고, 갑인을은 그 왕신에서 도살명구에서 나왔고, 병진은 아직 아치형 정이 있어 비록 퇴임하고 흉책을 면하고, 딩후이는 한가한 신의 충격에 부딪쳐 그 성질에 역행하여 졸졸한다.
壬寅 辛亥 甲寅 己巳 | 壬子 癸丑 甲寅 乙卯 丙辰 丁巳 |
甲寅日元,生於寅年亥月,辛金順水,不逆木性,逆生之序。
所嫌巳時為閑神,火土沖剋逆其性,又不能制水。
初交壬子,遺緒豐盈;
癸丑地支閑神結党,刑耗多端;
甲寅乙卯,丁財並益;
一交丙辰,助起火土,妻子皆傷,又遭回祿,自患顛狂之症,投水而亡。
갑인엔은 인년 해월, 금순수에서 태어났으며, 목성에 역행하지 않고, 서열에 역생했다. 싫은 것은 한가한 신이며, 불의 땅은 그 성질에 역행하며, 물을 제제할 수 없다. 초교의 노새는 유서가 풍성하고, 추악하게 한가한 신으로 당을 맺어 형량이 많고, 갑인 을사, 정재가 함께 유익하며, 병진을 건네주면 불토를 돕고, 아내는 모두 다 다치고, 또 회록을 당하여, 자기가 광란의 병을 앓아 물에 투하하여 죽는다.
戊戌 丁巳 甲寅 己巳 | 戊午 己未 庚申 辛酉 壬戌 癸亥 |
甲寅日元,生於巳月,丙火司令,雖坐祿支,其精洩盡,火旺木焚,喜土以行之,此衰極從弱之理。
初運戊午己未,順其火土之性,祖業頗豐,又得一衿;
庚申逆火之性,洩土之氣;至癸亥年,沖激火勢而亡。
갑인엔은 첩월에서 태어나 병화사령관으로, 비록 녹지()에 앉았지만, 그 정이 다 빠져나가고, 불이 번성하고, 희토가 행하여, 이 쇠약한 이치에서 매우 약하다. 초운은 정오에 자기가 미수에 그 불토의 성질에 따라 조상의 업이 풍요로워지며, 또 한 차례의 불의 성질에 역행하여 흙의 기운을 배출하고, 해가 다가오면 불길에 휩싸여 죽는다.
陽明遇金,鬱而多煩。
10. 양명이 금을 만나면 우울하고 번민이 많다.
原注:寅午戌為陽明,有金氣伏於內,則成其鬱鬱而多煩悶。
원래 참고 : 인오술은 양명이 되고, 금기가 있어 내부에 업드려 있으면, 그것은 우울하고 많은 번심이 된다.
任氏曰:陽明之氣,本多暢遂,如遇濕土藏金,則火不能剋金,金又不能生水,而成憂鬱。
一生得意者少,而失意者多,則心鬱志灰,而多煩悶矣。
必要純行陰濁之運,引通金水之性,方遂其所願也。
임씨는 "양명기, 본이 많으면 맑고, 젖은 흙에 금을 숨기면 불이 금을 그램할 수 없고, 금이 물을 낳지 못해 우울해진다"고 말했다. 평생 득의자가 적고 실의에 빠질 사람이 많으면 마음이 우울하고 답답하다. 반드시 음침한 운을 행하여 금수의 성성을 통달하고, 그 뜻을 이루어야 한다.
乙丑 丙戌 丙午 庚寅 | 乙酉 甲申 癸未 壬午 辛巳 庚辰 |
丙火日主,支全寅午戌,食神生旺,真神得用,格局最佳。初運乙酉甲申,引通丑內藏金,家業頗豐,又得一衿。
所嫌者,支會火局,時上庚金臨絕,又有比肩爭奪,不能作用。
丑中辛金伏郁於內,是以十走秋闈不第;
且少年運走南方,三遭回祿,四傷其妻,五剋其子,至晚年孤貧一身。
병불의 날 주, 지전인오구, 식신이 왕성하여, 참으로 신이 쓸 수 있고, 구도가 가장 좋다. 초운은 을사갑신으로 추악한 내장금을 끌어들이고, 가업은 매우 풍요로워서 또 한 차례 첩을 얻어야 한다. 미움을 받은 자는 지회 화국, 때상경금 임절, 또 어깨를 놓고 다투고, 역할을 할 수 없다. 추악한 가운데 신금복욱은 10번의 가을을 걷는 것으로, 소년은 남쪽을 옮기고, 세 위는 다시 루로, 네 는 아내를 다치게 하고, 다섯 그램은 그의 아들, 그리고 노년기에 홀로 가난하게 되었다.
壬戌 丙午 丙寅 己丑 | 丁未 戊申 己酉 庚戌 辛亥 壬子 |
丙寅日元,生地午月,支全火局,陽明之氣,第此緣劫刃當權,壬水無根,置之不用,不及前造多矣。
丑中辛金伏鬱,所喜者,運走西北陰濁之地。
出身吏部,發財十余萬;
異路出仕,升州牧,名利兩全,而多暢遂也。
병인엔, 생지오월, 지전화국, 양명기, 이 인연이 권력을 잡으면, 수라가 뿌리가 없어, 쓰지 않고, 앞서 만든 것보다 못하다. 추악한 가운데 금복복이 있고, 즐거워하는 자는 서북쪽의 흐린 땅을 옮긴다. 부에서 출신하여 십여만 원의 재산을 벌었고, 이로운 길은 출사하여 주목을 승진시키고, 명성과 이익은 두 가지로 가득하며, 많은 수의 수월이 있다.
陽濁藏火,包而多滯。
11.양이 탁하고 화를 감추면 감싸서 많이 체한다.
原注:酉、丑、亥為陰濁,有火氣藏於內,則不發輝而多滯。
원래 참고 : 유, 축, 해는 음탁이 되고 화기가 안에 숨어있으면 발휘할수 없고 많이 체한다.
任氏曰:陰晦之氣,本難奮發,如遇濕木藏火,陰氣太盛,不能生陷之火,而成濕滯之患。
故心欲速而志未逮,臨事而模棱少決,所以心性多疑。
必須純行陽明之運,引通木火之氣,則豁然而通達矣。
임씨는 "음침한 기운은 본래 분발하기 어렵다. 젖은 나무에 불을 붙이면 음기가 너무 세서 함몰된 불로 젖어서 병이 난다. 그래서 속히 원하고 뜻을 잡지 못하고, 일에 임하고 애매하고 결단이 적기 때문에 마음이 의심스럽다. 반드시 순행양명운을 행하여, 목화의 기운을 이끌어 내야 하며, 그 뜻을 통달해야 한다.
癸亥 辛酉 癸丑 壬戌 | 庚申 己未 戊午 丁巳 丙辰 乙卯 |
陳榜眼造,癸水生於仲秋,支全酉、亥、丑為陰濁,天干三水一辛,逢戌時,陰濁藏火,亥中濕木,不能生無焰之火。喜其運走東南陽明之地,引通包藏之氣,身居鼎甲,發揮素志也。
첸 밍 눈, 한 가을에서 태어난 수라바야, 전체, 해, 추한 흐린, 하늘 건조 세 물, 한 번, 흐린 숨겨진 화재, 젖은 나무, 불꽃을 생성 할 수 없습니다. 동남양명지에서 기뻐하며, 숨은 숨은 기운을 끌어들이고, 딩갑에 살고, 소지도 발휘한다.
丁丑 辛亥 癸亥 癸亥 | 庚戌 己酉 戊申 丁未 丙午 乙巳 |
地支三亥一丑,天干二癸一丁,陰濁之至,年干丁火,不能包藏,虛而無焰,亥中甲木,無從引助,喜其運走南方陽明這地,又逢丙午丁未流年,科甲連登,仁至觀察
땅은 삼해일추, 천간이 이정, 음침한 지, 해건정불, 감출 수 없고, 허무하고 불꽃이 없고, 해중갑목, 도움을 줄 수가 없고, 남방 양명 이 땅을 옮기는 것을 기뻐하며, 또 병오정이 유년을 흘려보내지 못하니, 과갑련등, 인지관찰을 하게 된다.
辛丑 己亥 辛酉 癸巳 | 戊戌 丁酉 丙申 乙未 甲午 癸巳 |
支全丑、亥、酉,月干濕土逢辛癸陰濁之氣,時支巳火,本可暖局,大象似比前造更美,不知己酉丑全金局,則亥中甲木受傷,巳火丑土之財官,竟化梟而生劫矣。縱運火土,不能援引,出家為僧。
모든 추악함, 해, 첩, 달의 건조하고 젖은 토양은 신이 음침하고 탁한 기운을 만나며, 때에 불을 지피면, 본래는 훈훈할 수 있고, 코끼리는 이전보다 더 아름다운 것 같고, 자기가 못생긴 금국을 알지 못하는 경우, 해중 갑목이 다치고, 불의 추악한 흙의 재관이 도화되어 약탈을 하게 된다. 방화토를 방적하여 인용할 수 없고, 출가하여 승려가 된다.
羊刃局,戰則逞威,弱則怕事;
傷官格,清則謙和,濁則剛猛。
用神多者,情性不常;
時支柘者,虎頭蛇尾。
12.양인국은, 전투이면 위세를 부리고,약하면 일을 두려워하고 :
상관격은 청하면 겸손히 화합하고,탁하면 사납게 강직하다.
용신이 많으면 정성이 심상치 않다 :
시지가 지푸라기면 호랑이 머리에 뱀꼬리이다.
原注:羊刃局,凡羊錄,如是午火,干頭透丙,支又會戌會寅,或得卯以生之,皆旺。
透丁為露刃,子沖為戰,未合為藏,再逢亥水之剋,壬癸水之制,丑辰土之洩,則弱矣。
傷官格,如支會傷局,干化傷角,不重出,無食混,身旺有財,身弱有印,謂之清,
反是則濁,夏木之見水,冬金之得火,清而且秀,富貴非常。
원래 참고 : 양인국은, 모든 양의 기록이다, 예를 들어, 오화라면, 간머리 병 투하고, 지지또한 술회 인회이거나, 또는 묘로 생을얻어 모두 왕하다.
투정은 인이 드러나고, 자충은 전쟁이 되고, 미 합은 숨고, 다시 해수의 극을 만나면, 임계수의 제제이고, 축진토의 설은 약하다.
상관격은 예를 들어, 지지 회는 상국이고 간의 화는 상각이며, 무겁게 나타나지 않고 식신의 혼란이 없으며 산완은 재가 있으며 신약은 인성이 있고, 이는 청하다,
반대이면 탁하고, 여름 나무는 물을 볼 수 있어야 하고, 겨울 금은 화재를 얻어야 하며, 깨끗하여야 아름다답고, 부귀가 비상하다.
任氏曰:羊刃局,旺則心高志傲,戰則恃勢逞威,弱則多疑怕事,合則矯情立異。
如丙日主,以午為羊刃,干透丁火為露刃。
支會寅戌,或逢卯生,干透甲乙,或逢丙助,皆謂之旺。
支逢子為沖,遇亥申為制,得丑辰為洩,干透壬癸為剋,逢己土為洩,皆謂之弱。
支得未為合,遇巳為幫,則中和矣。
傷官須人真假,真者身弱有印,不見財為清;假者身旺有財,不見印為貴。
真者,月令傷官,或支會傷局,又透出天干者是也;假者,滿局比劫,無官星以制之,雖有官星,氣力不能敵。
柱中不論食神傷官,皆可作用,縱無亦美,只不宜見印,見印破傷為凶。
凡傷官格,清而得用,為人恭而有禮,和而中節,人才卓越,學問淵深,反此者傲而多驕,剛而無禮以強欺弱,奉勢趨利。
用神多者,少恒之志,多遷變之心;
時支柘者,狐疑少決,始勤終怠,夏木之見水,必先有金,則水有源;
冬金之遇火,須身旺有木,則火有焰,富貴無疑若夏水無金,冬火無木,清柘之象,名利皆虛也。
임씨는 양인국, 왕은 마음이 도도하고, 전투는 위세를 떨치고, 약하면 의심이 많고, 일을 두려워하며, 합치면 정이 팽팽하다.
병일주처럼 정오를 양날로 하고, 마른 비정불을 노블로 삼는다.
지회인술은, 혹은 첩생을 만나거나, 갑을을 간지르거나, 병조를 만나면 모두 왕이라고 한다.
지지가 자식을 만나면 충하고, 해신을 만나면 제제가 되어, 축진을 얻어 누설로 하고, 간투하여 임계는 극 하고, 기토를 만나면 설을 하는 것 모두 약이다.
지지 미를 얻으면, 합이 되고 사를 만나면 조력자가 되는데 즉 중화한다.
벼슬을 해치는 자는 진실과 거짓이 있어야 하고, 참된 자는 몸이 약하고 인봉이 있어 재물을 못하며,가짜는 재물을 가지고 있고,인은 귀한 것을 못한다.
참은 월령상관이나 지회 상관국이고, 또 천간을 드러낸 자는 그렇고, 거짓은 만국을 위하고, 관성이 없는 자는 제제로, 관성이 있으면 기력이 적을 수 없다. 기둥은 식신이 장교를 다치게 하든, 아무 것도 아름답지 않은지, 단지 인쇄를 보는 것만으로는 안 되며, 인도가 상처를 입는 것을 보는 것은 사악하다.
모든 상관격은, 깨끗하고 사용, 공손하고 예의, 그리고 중간 섹션, 재능 우수성, 깊은 학습, 반대로,이 사람은 오만하고 많은 교만, 강하고 무례한 강한 속임수, 이익을 위해. 신이 많은 자는 뜻이 적고,변화의 마음이 많으며,때에 지파하는 자는 의심이 적고,처음에는 부지런히 종결하고,여름나무는 물을 보고,먼저 금을 가져야 하며,물은 근원이 있고,동금은 불을 만나면,불이 번성해야 하고,불은 불꽃이 있어야 하며,부자는 의심할 여지 없이 여름물에 금이 없고,동불은 나무가 없고,청암의 코끼리는 명성과 이득이 모두 허망하다.
丙寅 甲午 丙申 壬辰 | 乙未 丙申 丁酉 戊戌 己亥 庚子 |
丙火生於午月,陽刃局逢寅申,生拱又逢比助,旺可知矣。
最喜辰時,壬水透露更妙,申辰洩火生金而拱水,正得既濟,所以早登科甲,仕版連登,掌兵刑重傷,執生殺大權。
병불은 오월에서 태어나고, 양날국은 인신을 만나고, 생아치는 또 비조를 만나면, 왕은 알 수 있다. 가장 좋은 날, 수라키는 더 나은 공개, 신첸은 금과 아치를 배출, 기득권을 가지고, 그래서 일찍 콕에 로그인, 시판 연등,무거운 부상의 군사 고문, 권력을 죽일.
丙申 甲午 丙寅 壬辰 | 乙未丙申 丁酉 戊戌 己亥 庚子 |
此與前八字皆同,前則坐下申金,生拱壬水有情,此則申在年支遠隔,又被比劫所奪,至申運生殺,又甲子流年會成殺局,沖去羊刃,中鄉榜,以後一阻云程,與前造天淵之隔者,申金不接壬水之氣也。
이것은 앞의 팔자와 모두 같고, 앞에는 신금에 앉고, 아치형 물은 정이 있고, 이 말은 신재년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또 강도에 의해 빼앗기고, 신운생살에 이를 때까지, 또 갑자류년은 살국이 되어 양날로 돌진하여, 중향목록으로 달려가고, 그 후 구름길을 가로막고, 앞과 천연의 인연을 맺은 자, 신금은 물의 기운을 이어가지 않는다.
戊子 戊午 丙辰 戊戌 | 己未 庚申 辛酉 壬戌 癸亥 甲子 |
丙日午提,刃強當令,子沖之,辰洩之,弱可知矣。天干三戊,竊日主之精華;
兼之運走西北金水這地,則羊刃更受其敵,不便功名蹭蹬,而且財源鮮聚。
至甲寅年,會火焗,疏厚土,恩科發榜。
병일오가 언급하면, 칼날이 강하여 명령을 내릴 때, 자식이 솟아올라, 천수이가 흘러나오면, 약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늘이 세 살이 마르면, 태양의 에센스를 훔치고, 북서쪽의 금수이 땅을 옮기면, 양날은 그 적에게더 많은 영향을받으며, 공명에 흠집을 내는 것이 불편하며, 재원이 신선하게 모인다. 갑인년에는 불이 나고, 흙이 두껍고, 은코가 이름을 올린다.
庚午 乙酉 庚午 壬午 | 丙戌 丁亥 戊子 己丑 庚寅 辛卯 |
和中堂造,庚生種秋,支中官星三見,則酉金是刃受制,五行無土,弱可知矣。
喜其時上壬水為輔,吐其秀氣,所以聰明,權勢為最。
第月干乙木透露,戀財而爭合,一生所愛者財,不知急流勇退。
但財臨刃地,日在官鄉,官能制刃財必生官,官為君象,故運走庚寅,金逢絕地,官得生拱,其財仍歸官矣。
由此觀之,財乃害人之物,所謂欲不除,似蛾撲燈,焚身乃止;如猩嗜灑,鞭血方休。悔無及矣。
중당조, 경생종추, 지중관성삼견, 금이 칼날에 의해 제인되고, 오행에 흙이 없고, 약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기뻐할 때 물을 보충하고, 그 수려함을 토해내니, 그래서 총명하고, 권세가 가장 많다. 달의 간을목은 재물을 사랑하고 다투며 평생 사랑하는 자재를 알고 급류를 모르고 용퇴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재물이 절체절명의 땅에 임하고, 관향에 있을 때, 관능이 칼날을 제지하면 재물이 반드시 벼슬을 낳고, 벼슬이 군상이 되니, 운은 경인을 옮기고, 금은 절지를 만나고, 벼슬은 아치를 낳고, 그 재물은 여전히 벼슬에 귀속한다. 따라서, 돈은 사람을 해치는 것입니다, 소위 욕망은 나방이 불을 끄고, 불에 타는 것과 같습니다. 후회할 곳이 없다.
己丑 丙子 壬辰 戊申 | 乙亥 甲戌 癸酉 壬申 辛未 庚午 |
印提台造,壬不生於子月,官殺並透通根,全賴支會水局,助起羊刃,謂殺刃兩旺。
惜乎無木,秀氣未哇,身出寒微。
喜其丙敵寒解凍,為人寬厚和平,行伍出身。
癸酉運助刃幫身,得官;
壬申運,正謂一歲九遷,仕至極品;
一交未運制刃,至丁丑年火土並旺,又剋合子水,不祿。
인티타이조는 자식월에서 태어나지 않고, 관이 죽이고 뿌리를 관통하며, 모두 지회 수국에 의지하여 양날을 도우며, 칼날을 죽이는 양왕이라고 한다.아쉬워나무도 없고, 기운도 없고, 몸이 차갑다그의 병적 추위가 해동되어 사람이 넓고 평화롭게 행하게 된 것을 기뻐하며, 행무 출신이다. 운운은 칼날을 도와 몸을 돕고, 벼슬을 얻고, 벼슬을 얻으며, 한 살에 아홉 번 옮기고, 벼슬을 최고로 하고, 한 번의 미운제 칼날을 건네주면, 정추년의 불토가 왕성하고, 또 첩자수를 그램하여 녹하지 않는다.
辛卯 乙未 甲子 庚午 | 甲午 癸巳 壬辰 辛卯 庚寅 己丑 |
稽中堂造,甲子日元,生於未月午時,謂夏木逢水,傷官佩印。
所喜者卯木剋住未土,則子水不受其傷,足以沖午有病得藥,去濁留清。
天干甲乙庚辛,各立門戶,不作混論,乃滋印之喜神。
更妙運走東北水木之地,體有合宜,一生宦途平順。
감사 중도조, 고코엔, 미월오에서 태어났을 때, 하목이 물을 만나면 관이 인을 입힌다고 한다. 기뻐하는 자는 도토에 살지 않고, 자손은 그 상처로부터 자유롭고, 정오에 병이 나고 약을 얻을 수 있을 만큼 맑지 않다. 천간갑 을경신은 각자 문호를 세우고, 혼론을 하지 않고, 희신을 인봉하는 것이다. 더 나은 동북 물 나무 땅을 멀리 운반, 몸은 적합, 삶의 부드러운 여행.
庚午 壬午 甲戌 庚午 | 癸未 甲申 乙酉 丙戌 丁亥 戊子 |
甲木生於午月,支中三午一戌,火炎土燥,傷官肆逞,月壬水無根,全賴庚金滋水,所以科甲聯合。
其仕路蹭蹬者,只因地支皆火,無干金水,木無托根之地,神有餘而足之故也。
갑목은 오월에서 태어났으며, 지중삼오일조, 불염토조, 부상관이 제멋대로 성공하고, 월수에 뿌리가 없고, 모두 경금자수에 의지하여 과갑이 연합하게 된다. 그 길은 불에 의해, 마른 금물이 없고, 나무는 뿌리가 없고, 하나님은 충분한 것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단지 땅이 불에 휩싸여 있습니다.
甲子 丙子 庚辰 庚辰 | 丁丑 戊寅 己卯 庚辰 辛巳 壬午 |
周侍朗造,庚金生於仲冬,金水寒凍,月干丙火,得年之甲木生扶,解其寒凍之氣,謂冬金得火。
但子辰雙拱,日元必虛,用神不在丙火而在辰土,比肩佐之,所以運至庚辰辛巳,仕版連登。
주시랑조, 경금은 한겨울에 태어났고, 금물은 차갑고, 달은 건조하며, 병불은 득년의 갑목이 부축하여 그 냉기를 풀어 겨울금이 불을 피운다고 한다. 그러나 자천 쌍아치, 엔화는 허무할 것이요, 신은 병불이 아니라 천토에 있고, 어깨보다 비스키니, 그래서 경진신희로운수하여,시판이 연등하게 된다.
丁巳 壬子 辛巳 丁酉 | 辛亥 庚戌 己酉 戊申 丁未 丙午 |
熊中丞學鵬造,辛金生於仲冬,金寒不冷,遇於洩掃,全賴酉時扶身,己酉拱而佐這。
天干丁火,不過取其敵寒解凍,非用丁火也。
用神必在酉金,故運至土金之地,仁路顯赫,一交丁未敗事矣。
凡冬金喜火取其暖局之意,非作用神也。
곰은 한겨울에 태어났고, 금은 춥지 않았고, 빗자루를 휩쓸고, 모든 것을 돕고, 아치를 부축하고, 이를 조장했다. 하늘은 건조하지만, 적의 추위를 제거하고 동결, 또한 딩 화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신으로는 반드시 금을 드리게 될 것이니, 토금의 땅으로 옮기면 인로가 돋보이며, 한 번의 교제로도 무너지지 않는다. 모든 겨울 황금 축제 화재는 그 따뜻한 상황을 가지고, 비 역할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