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국회의원은 아마 많은 이들의 목표일 것입니다. 기초의원도 기초단체장도 심지어 국무총리를 지낸 분들도 국회의원에 도전합니다. 정치의 영역에서 국회의원이 차지하는 비중은 그만큼 높고 넗습니다.
하여 국회의원이 되는 과정은 복잡하고도 험난합니다. 인지도도 신뢰도도 쌓아야 하고 평판도와 호감도도 좋아야 합니다. 국회의원으로서 입법능력, 예산감시 능력, 정무적 감각 그리고 포괄적 의미의 정치력도 갖춰야 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시대적 소명의식입니다. 민주주의, 인권, 평화 그리고 사회 개혁에 대한 열망이 높아야 합니다. 민생에 대한 국민눈높이에 충실해야 합니다.
한국 정치의 현실에서 무소속은 어렵습니다. 정당에 가입하고 정당인으로서 활동도 중요하고 당인으로서의 평가도 잘 받아야 합니다. 선거때만 되면 나타나는 철새정치 행각는 정당정치의 해악입니다.
국회의원이 되려면 정당의 공식추천(공천)을 받아야 합니다. 따라서 국회의원 지망생들은 정다의 공천장을 받으려 죽기살기로 최선을 다 합니다. 총선을 앞두고 벌어지는 공천 논란이 때마다 벌어지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공천을 받지 않고 무소속 출마하면 대체로 낙선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4년전 컷오프 낙천되어 공천장을 받지 못했습니다. 당연히 선관위 등록은 저와는 무관한 일이었습니다. 4년을 기다렸습니다. 말로 다 표현할 수 없는 고통과 형극의 세월이었습니다.
농사도 짓고, 강연도 다니고, 책도 3권 쓰고, 방송도 출연하면서 참고 또 참고 이 날을 기다렸습니다. 지난 4년은 겉으로는 웃었지만 속으로는 눈물로 지새운 나날 이었습니다.
이제 훌훌 털고 정청래의 시간속으로 달려나갑니다. 고맙게도 당으로부터 공천장도 받았고 오늘 마포구 선관위에 더불어민주당 마포구(을) 국회의원 후보로 공식 등록했습니다.
지난 4년간 저를 일으켜 세워주신 마포구민들과 저를 아껴주신 대한민국 모든 분들께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최후의 일각가지 선거운동 열심히 하겠습니다.
총선승리를 위하여!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하여!
더 낮게
더 겸손하게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마포는 정청래.
압승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첫댓글 끝까지
마포는 정청래
응원합니다
후보 선관위 등록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마포는 정청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