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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추가내용
혹시 내가 주소만 불러줬는데도 가입이 되있을까봐 방금 U+ 고객센터인 114에 전화했는데
U+ 본사 내에 휴대용 와이파이 사용문의 담당 부서가 있대
그런데
3개월 이내 통신사 자사에서 내 개인정보가 조회된 바는 없대!!!
즉, 유플러스 본사에서 내 정보를 조회해서 판촉을 한 게 아니라
외부 사설 대리점/판매점에서 전화를 한 것으로 보인대
U+ 에서도 이러한 전화가 (1544-0001) 이 아니면
전부 다 본사소속이 아닌 사설 대리점/판매점이라고 설명해주셨어
그렇게 되면 고객들이 겪은 그 불친절한 상담들/
(본사소속 상담사님은 너무 다르게 아주 친절하시게 설명해주심)
왜 문의를 했을 때 유플에서 모른다고 했는지 /
상담원 억양이 조금 전문적이지 않았는지/
개인휴대폰 번호로 영업을 했는지에 대한 의문은 조금 풀렸어
상담사님께서 해당부서에 한번 더 전달해주시겠다고 하고 통화 마무리했당
★한줄 요약 : 1544-0001 에서 온 전화 아니면 전부 유플 본사가 아니라
사설 대리점/ 판매점임을 주의 ★
안녕, 나는 LG U+를 몇 년째 사용하는 고객이야
어제 (2017.08.03 일자) 라우터 기기 영업 텔레마케팅 전화를 받았어. 10GB 휴대용 라우터를 기계값 138000원&가입비 면제(유플러스에서 부담)로 월 16500원의 이용료만 내고 기존의 월 정액요금을 29900원으로 바꾸면 통화/문자 무제한으로 쓸 수 있고 데이터도 기존보다 많이 쓸 수 있다고 가입을 권유 받았어.
하지만 개통을 위해 신분증을 요구하길래 보이스피싱인가를 의심하게 되었고,
민증사진을 보내 않았지만 일단 내 주소를 불러준 상황이기 때문에 익담과 인터넷에 검색한 결과, 나처럼 전화를 받은 사람들이 보이스피싱인지 묻는 수많은 질문 글들과 개통 후 피해사례들을 찾게 되었어.
그리고 나는 ‘한시적 상품이기 때문에 통화 도중 민증사진을 보내야만 개통이 가능한 것’처럼 말하는 상담원의 안내에 조바심을 느껴 아무 것도 모르고 개통하게 되는 사람들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어.
혹시나 이 전화를 받게 되는 게녀들이 나처럼 보이스피싱인가를 불안해하거나 아무것도 모르고 개통했다가 위약금을 물게되는 피해가 없었으면 해서 이 글을 찌게 되었어!
<01.상황전개>
1. 02로 시작되는 전화가 옴
2. LG 유플러스인데 10기가 짜리 휴대용 라우터를 기계값 138000원&가입비 면제(유플러스에서 부담)로 월 16500원의 이용료만 내고 본인의 월 정액요금을 29900원으로 내리면 통화/문자 무제한으로 쓸 수 있다고 가입을 권유 받음
3. 본인의 통신사라면서 본인의 이름과 현 요금제를 알지 못하고 물어보길래 첫 번째 상담전화가 끝날 때까지 보이스 피싱의 가능성을 의심했지만, 왜 무료로 주냐는 질문에 유플러스를 오랫동안 이용해주시라는 대답을 듣고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함.
아직까지는 신분증,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았기에 피해가 없을 것이라 예상하고 개통을 하기로 하고 주소를 불러줌. 우체국택배로 택배가 갈 것이라고 함. 두 번째로 팀장이 거는 안내전화가 올 예정이며 개통하면 된다고 안내 받음
4. 5분 후 팀장이 다시 전화함
5. 상담을 받고 라우터의 장점(현재보다 낮은 요금으로 10기가 사용 가능) 때문에 개통을 생각했지만 개통을 본인명의로 하겠다며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꺼내달라고 함
7. 본인인증이 필요하다며 개인 휴대폰 번호(010으로 시작)로 문자를 보내더니 전화 도중에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사진을 테두리가 잘리지 않고 빛 안 들어가게 찍어 보내라고 함
8. 여기서 본인은 이렇게 급하게 결정하면 안될 것 같아 밖이라 시간이 없어서 나중에 사진을 보내도 되냐고 하니 그러면 전화를 끊고 5분 뒤 해피콜 예약하겠다고 안내 받음
9. 민증을 보내지 않아 개통을 하지 않고 인터넷에 검색하던 도중 이러한 영업방식에 의문을 품음
<02. 의문점과 보이스피싱이라 의심했던 이유>
[1차 콜-상담원]
1. 본인이름을 물어봄
-본인 확인용 인줄 알았으나, 내 성이 특이해서 “아 ㅇㅇㅇ님이요? 아 ㅇ씨세요?” 라고 물어보는 것으로 보아 이름에 대한 정보조차 없는 듯 함. 여기서 직원이 아닌가 생각함
2. 본인이 쓰는 요금제도 몰라서 나한테 물어봄
-상담원이라면 내 정보와 이름, 요금제 정도는 알아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본인보고 데이터 많이 쓰시는 편이냐며 무슨 요금제 쓰냐고 물어봄.
처음에는 데이터를 추가로 더 사용하는 고객들 대상인줄 알았는데 어디서 내 정보를 막 수집해서 사칭하나?하는 생각이 들었음
3. 정말 LG텔레콤에서 전화하는 게 맞는지 전화 끝까지 의심하고 보이스피싱인줄 알았으나 마지막에 다음 팀장님의 전화를 받을 시 친절한 상담이었다는 설문조사답변 부탁과 상담원 ㅇㅇㅇ이었다는 말에 조금 안도감을 느끼고 두 번째 전화를 받음
[2차 콜- 팀장]
1.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다고 이따가 결정해도 되냐는 말에 한시적이기 때문에 불가능하다고 함
- 하지만 인터넷에 검색하니 작년 3월, 8월에도 이런 전화를 받은 케이스가 있음
- 마치 이번에 새로 출시된 것처럼 설명하며 빠른 결정을 유도했음. 이번 제품이 새로 출시된 LTE 라고 하더라도 통화 내에 결정하지 않으면 못 받는 것처럼 설명해서 보이스피싱인지 의심하다가도 혼동이 옴
2.민증사진을 010으로 시작되는 개인 휴대폰 번호로 보내라고 함
-본인인증이 필요하다며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사진을 테두리가 잘리지 않고 빛 안 들어가게 찍어 보내라고 하길래 본인은 태어나서 한 번 도 이렇게 민증사진을 문자로 개인번호로 보내서 본인인증을 한 적이 없으므로 매우 의심스럽고 당황했음
- 이 번호가 왜 010으로 시작되는 휴대폰 번호냐고 묻자 개통실에 연결된 번호라고 설명하며 개통실에서 해피콜 전화가 올 예정이고 내 민증사진은 안전하게 삭제 된다고 함. 그 후 유플러스에서도 개통전화 간다고 함. 하지만 이 멘트만으로 LG 유플러스인지 믿을 수 없음
3. “지금 통화 중 사진전송 가능하시죠?” 라고 물으며 빠른 결정을 유도함
4. 당황한 본인이 원래 신분증을 이런 방식으로 제출하기도 하냐고 물어보자 그제서야 라우터도 유심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렇게 인증한다고 설명함
5. 본인이 진짜 유플러스인지 의심간다고하자 (1544-????)인 대표번호로 문의하거나 문자 받은 핸드폰번호로 연락을 주면 영업 중에는 전화를 못 받기 때문에 문자로 남겨달라고 하며 “유플러스에서 개통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문제가 되면 이렇게 개통을 못해드려요. 하루에도 몇 백명씩 개통을 하시는데요” 라고 대답함
- 하지만 보이스피싱업체도 이렇게 대답이 가능하므로 이 대답으로는 이게 진짜 유플러스인가 보이스피싱인가를 판단할 수 없으므로 불안함. 소비자가 요구하는 것은 진짜 유플러스인지를 확인하고 판단할 시간과 확실한 정보임. 확실히 개선사항 필요한 것 같음
<03. 인터넷 피해사례>
1. 익명담화방의 익녀의 피해사례
- 주소, 주민번호 알려주고, 신분증 사진 찍어보내다가 이상함을 느끼고 그냥 안받겠다고 하자 이미 개통이 다 된거라 불가능하다고 함 / 취소한다고 말하니 상담원 말투가 띠겁게 변했고 녹음중이라고 취소하면 위약금 나온다고 함
2. 인터넷 글 - 안한다고 하니 일방적으로 뚝 끊어버림
-라우터 개통을 하는 것과는 별개로 여전히 유플러스 고객이므로 개통을 안 했다고 해서 고객이 아닌 것과 같은 이런 무례한 상담원의 태도는 문제가 있음
(http://www.inven.co.kr/mobile/board/powerbbs.php?come_idx=3146&category=%EC%9E%A1%EB%8B%B4&l=2797280)
3. 네이버 지식인의 전화를 받은 사람들의 질문글과 피해사례
3. 라우터 실제 사용후기 피해사례 (매우 어이없고 화남주의)
-LG U+의 조삼모사식 VIP고객 우롱에 화나서-엘지 라우터 당장 해약하고 원위치 시켜라/이인환 님의 글 (http://blog.naver.com/yakyeo/221055492313 )
요약 : VIP고객우대라고 해서 사용했더니 10GB 쓰다보니 열흘도 못가고 요금 확인해보니 부가세 별도 1만 6천원
추가됨/ 보름이 지난 후 VIP고객혜택(무료영화)이 사라졌다고 메시지가 와서 문의한 후 엘지가 이전의 반밖에
안 되는 혜택을 제시하길래 어이없어서 거절하니 진상손님 취급함/해지하려고 하니 위약금 있다고 함/
<이번 유플러스에 실망한 점>
- 세상이 어떤 세상인데 단지 5분 가량의 상담으로 개인 핸드폰 번호로 신분증을 사진 찍어서 보내는 것을 결정하라는 식의 영업방식을 하는지 이해할 수 없음
아무리 이게 보이스피싱이 아니라 진짜 유플러스가 소비자의 데이터 소비량을 줄여준다는 프로모션을 하는 것이었지만 이렇게 전국의 소비자들이 전화를 받고 불안하거나 기분이 상한다면 이는 분명 문제가 있는 영업방식이라고 판단됨
★★★매우 중요 ★★★<LG유플러스 사용자들이 알아야 할 사항>
1. 찾아본 바로는 이와 같은 라우터 텔레마케팅 전화는 유플러스를 사칭한 보이스피싱 문제는 아닌 듯 함.
따라서 신분증 도용 문제는 걱정 안해도 될 것 같지만 여전히 이 방식은 문제가 있다고 봄.
2 본인은 1,2차 두 차례의 전화에서 인터넷 피해사례에서 본 것처럼 해지 시 위약금 있거나 몇 일 이내 해지가 불가능하다는 설명을 전혀 들은 바 없음.
하지만 2년 이내 해지 시 위약금이 있고 이를 몰랐던 고객들은 문제해결과정에서 불편함을 겪은 사례가 많음
3. 개통 직후에 마음이 바뀌었다 하더라도 개통 후 14일 이내 개통철회 자체가 불가능하거나 2년 이내 해지 시 위약금을 물어야 함
4. 어떤 고객은 심지어 라우터가 고장나 엘지유플러스에 문의했으니 아는 바가 없다고 함 (또 하나의 의문점...ㅎ)
*** 다시 한번 말하지만 소비자가 요구하는 것은 진짜 유플러스인지를 확인하고 판단할 시간과 확실한 정보임.
확실히 개선사항 필요한 것 같음. 익녀들은 이런 피해가 없길 바라면서 글 마칠껭
***혹시 글에 문제가 있거나 네이버 질문글의 출처가 필요하면 댓글 부탁행!!!! :)
+++++추가)
라우터 잘 쓰고 있다는 게녀들도 있어서 추가할께용!
나는 라우터 자체가 나쁘니까 하지마라는 의도로 이 글을 쓴 게 아니라 댓글에서도 많은 익녀들이 개통권유전화를 받았을 때 보이스피싱으로 의심하고 정보가 털릴까봐 불안했던 경험/ 개통 거절 시 급변하는 상담원의 태도/ 라우터 개통 후 해지하려고 할 때 고객들이 겪은 불편함 등등 때문에 혹시나 나와 같은 이유로 불안해하는 사람들이 없었으면 해서 글을 쓰게 되었당ㅎㅎ 잘쓰고 있는 익녀들은 앞으로도 아무 문제 없도록 계속 잘 썼으면 좋겠습니당! :)
@라이언, 낼 아침바로 전화해서 철회해ㅜㅜㅜㅜ안된다고하믄 본사에서하는건줄알았는데 아니라고 따져
@재이니괴롭히는사람다나와 내가 알고있는걸 말할건데 방문판매법에 의해 전화권유 가입은 14일이내로 철회 가능한 걸로 알고 있고 물품도 받지 않은 상황이라 철회하겠다고, 안된다하면 방송통신위원회에 민원제기할건데 괜찮겠냐고 이정도 괜찬을까?
전화는 대표전화로 해야돼 ?아님 민증보여달라던 개인번호로 해야돼?
@라이언, ㅜㅜㅜ 나도 개통철회한건 아니라서 확실히는모르겠어 개인번호가 대리점연결될테니 그걸로하는게낫지않을까
@재이니괴롭히는사람다나와 그래..바보같이 뭐에 홀린듯 막 말하고 개통해버렸어 요금이 낮아진다는 말에 홀린것같애 철회 안해줄까봐 불안해서 잠이 안온다..내일 전화 해볼게ㅠ 너의 글을 빨리 봤어야하는건데..암튼 고마워
@라이언, 응응 ㅜㅜㅠ잘해결되길바래ㅜㅜㅜㅜㅜ
@재이니괴롭히는사람다나와 게녀야~ 나 개통철회했어ㅎ 예상보다 일사천리로 되서 다행이야~!!
@라이언, 오 다행이다 잘됐당!
나아까 전화왔는데 주소만 알려줬고 나중에 보내기전에 다시 전화해준댔거든??? 그 전화받을때 그냥 안받겠다하면 되는거야?ㅠㅠ
아 이글 지금 봤다ㅠㅠ 오늘 개통했는데 다시 안한다니깐 6개월은 써야된다고 ㅅㅂ 안쓰면 위약금 10만원 이상 내야된다고 안된데ㅠㅠ 그래서 일단 쓸려는데 ㅅㅂ 미치겠다ㅠㅠㅠ
@식기다시 혹시 민장사진이란 계좌 보냈어?? 그러면 개통 됬을걸ㅠㅠ 난 그냥 유심칩고 꼽았는데 다시 돌려보냈어 내 계좌 돈도 다 뺐고 전화 안받았는데 안오더라ㅜㅜ 일단 그냥 놔두는데 어떨게 될지 모르겠다ㅠ
@식기다시 응ㅠㅠ 안한다 하고 다시 돌려보내ㅠㅜ 말투 싸가지 없어지면 너도 똑같이해 절대 절대 하지마
@식기다시 응!! 그냥 단호하게 안한다고 말해!! 개통 안돼서 괜찮을꺼야 난 개통해서 위약금 물으라고 하는데 일단 무시하는중ㅇ이야ㅜㅜ
@식기다시 그래도게녀는 개통하기 전이라서 다행이가ㅠㅠ
@식기다시 거기 안에 무슨 동의서 종이 없었어??? 뭐 보내달라는거 해주지말고 단호하게 안한다고 해 얼버무린다고 끊지말고 물건 보내줄테니깐 안한다고 이야기 해여해
@식기다시 나는 민증이랑 계좌 이런거 적어서 사진찍어서 보냈었거든,,, 게녀는 아직 개통 안된거 같으니깐 개통하기전에 안한다고 말해야해!! 개통하고 해지한다하면 위약금 내야한다고 일단 6개월 써야 한다고 화내더라
@식기다시 그거 최저요금해사 그런거임 기계값도 내야함 그러면 삼만원 넘음 내 요금제 할인해서 그것보다 싼데 내 요금제알아보고 저게 더 싸다고 했는데 개통하고 알아보니깐 아니더라고 그래서 뭐라고 하니깐 개통했으니깐 일단 써야한다고 화냈음 그리고 저거 충전도 해야하고 안터질때도 있음ㅋㅋㅋㅋㅋ 무겁고 불편해 절대ㄴㄴㄴㄴ
@식기다시 ㄱㅆ 잘해결되길 ㅠㅠㅠㅠ
@식기다시 아마 라우터 기기값같음ㅠㅠ 빨리 안한다고 말해!!
@식기다시 잘 해결되면 좋겠다ㅠㅠ
어디서 1544인가 080 받는사람이 돈내는거라고 들은거같은데 080이엿나 헷갈린다 맞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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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10.02 18:08
글 너무 고마워 하려고 주소까지 다 불렀다가 혹시 하고 쭉빵에 검색했다가 이 글 읽고 안한다고 했다!!!! 휴 고마워 !!!
아 상담원 뚝 끊는거 싸가지 진짜 나만 이런줄 ㅋㅋ
방금 이 전화 받았는데 뭐지 싶어서 안한다고 하니까 왜냐고 자꾸 물어보더라 어휴 뭔가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