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한유정][탐방노트] 농심: 숨통 트이는 국내, 꾸준하게 성장하는 해외
- 3분기 연결 매출액 성장률은 한자리 후반 성장이 예상되어 상반기 대비 성장률은 상승할 전망. 국내 경쟁 심화 지속으로 수익성은 낙관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
- [한국] 1)라면: 7, 8, 9월 전월 대비 점유율 확대 추세인 점은 긍정적임. 2) 스낵: 부진했던 스낵 매출액은 3분기 성장 전환 예상. 3) 음료: 음료 매출액은 전년 폭염에 따른 기저 부담으로 전년 동기 대비 성장률은 다소 둔화될 전망.‘백산수’ 매출액 고성장세가 3분기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 4) 상품매출: 일본 상품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역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나 비중이 작아 전체 실적 영향은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
- [미국] 미국 2공장 완공 시점은 2022년으로 예상되며 구체적인 설비 투자 계획은 미정이며 2공장 완공 이전까지 생산능력에는 무리 없을 것으로 예상. 또한 텍사스 지역 물류 창고 구축으로 그동안 침투율이 낮았던 남부 커버리지 확장 지속 전망. 미국 라면시장 1, 2위 기업의 매출액은 성장 정체 추세가 이어지는 반면 농심의 경우 미국에서의 제품/유통 커버리지 확장에 따른 고성장세가 이어져 점유율 확대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
- [중국] MT, 온라인 채널에서의 성장세 긍정적이며 최근 글로벌 유통 기업들의 중국 출점 확대 영향으로 코스트코(Costco), 샘스클럽(Sam's Club) 등의 창고형 대형 마트향으로 매출 확대 되고 있어 향후 성장세 긍정적일 걸로 판단
- 3분기 큰 폭의 이익 개선을 기대하기 어렵지만 낮아진 눈높이로 컨센서스 영업이익 237억원은 부합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며 상회 가능성도 상존
- 국내 라면 시장 경쟁 강도가 여전히 부담스럽지만 경쟁 강도도, 시장 점유율도 저점을통과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며 밸류에이션 역시 밴드 하단에 위치해 중장기적 관점에서 기다리기 편안한 구간. 매수 접근 유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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