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탈 상황이 안되 미뤄놨던 정비를 시작했습니다.
캠커버에 비치는 엔진오일 누유
엔진오일 드레인 호스 누유
할코서 사둔 부품을 꺼내 살살 작업을 시작하니...
머플러 때문에 캠커버 볼트 푸는게 ... 휴
겨우겨우 풀어서 가스켓 교환 성공...
엔진오일 드레인 호스... 와 이거 장난 아니네요...
뒷바퀴 빼지 않고 할려니 공간이 안나오네요
근데 마지막 드레인 호스 작업시 크렘프가...
근처 철물점에서 사온 크렘프가 좀 작아 호스가 들어가질 않네요...
질문.
크렘프 대신 케이블 타이로 조이면 풀리겠죠?
드레인 볼트쪽은 온도가 그리 높지 않을거 같아 걱정이 덜 되는데 엔진오일 탱크 안쪽은 온도가 높아 플라스틱 케이블타이는 느슨해 질거같아서요...
의견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오 ~ 자가정비 멋집니다 👍
드레인호수 작업공간 안나와서 쉽지않구요
케이블타이는 진동과 열 때문에 나중엔 풀려요 ^^
사이즈 맞는 크렘프 사야겠네요... 찾는게 일인지라...
크램프로 하셔야 할듯합니다 . ㅠ ㅠ
예 흥달님 ㅋㅋ 근데 이거 넘 빡센데요...
크램프 구하러 또 정비소 가봐야겠네요
@산군이 수도 크렘프 .. 드라이버식 굵기에 맞는것이 있으셔야합니다 ..
너무 과하게 조이면 누유가되오니 적당하게 조이시면 됩니다 .. 호수는 규격에 맞는것으로 교체하시면 되고요
타이로 했다가 빠지면 오일 줄줄 셉니다 .
오일탱크 호수 인가요?
일 때문에 을지로 나와 공구점들려 크렘프 찾아 다녔는데... 좌측거 큰거는 몇백개 단위로 밖에 없다해서 일단 우측 거 샀는데요... 이게 더 꽉 조아줄까요? 파시는 분 말씀으론... 근데 오일통 밑에 스크류 돌릴수 있을지...
@산군이 좌측거 같은거는 철물점가면 가스호스 조인트조임클램프형으로 나온거 500원이면 구매가능합니다
사이즈는 맞을지는 모르겠지만 집에 가스호스랑비교해보시면 됩니다
@톰&제리 http://www.abcbike.co.kr/shop/goods/goods_list.php?&category=016006
참조하시고요
@톰&제리 좌측게 동네철물점서 산 가스호스용인데 작아서 들어가지 않더라구요 T t
켐커버 토크값은 14.1~17.5N.m 입니다 . 볼트 10개 입니다
옙 볼트 10개는 확인했는데 토크렌치가 없어서... 무리되지 않는 정도만 조았네요 ㅋ
@산군이 손공구라면 ... 힘껏 조여야합니다 풀렀을때 느낌보다 20~30퍼센트 강해야합니다
@흥달이(E.O.R클럽) 옙 감사합니다. 그런데 머플러 안쪽 볼트는 힘이 잘 들어가지 않더라구요...
딱 그 볼트 있는데서 오일이 비치던데...
다시 한번 확인해봐야겠네요
@산군이 탈거가 원칙 입니다 토크렌치가 들어가기 힘듭니다 아니면 토크렌치 어답타를 이용하여 . 수치계산하여 토크로 조여야합니다 .
@흥달이(E.O.R클럽) 아... 저도 그렇게 생각하는데요... 아직 실력이 부족해서...
바이크만탓지 정비는 꿈도못꾸는데 정말 대단들하시네요.
탈 시간이 없으니 정비를 하네요ㅋㅋ
와잎이랑 애 눈치 보여서ㅋㅋ
한쪽은 요런 클램프를 끼우시고 옥집게료 찍으셔서 빠지지 않게 하시는게 좋습니다.
옥집게 또는방울집게로 찝으시고 오일빼시는부분은 드라이버로 풀수있는 밴드로 하심이.
@파로 저 크램프로하는게 좋은데... 엔진오일통 탈거 안한 상태론 불가능이더라구요
오마이갓! 케이블타이 절대 금지입니다
그냥 놔둬도 저 혼자 삭아서 부러집니다
더군다나 그런 싸구려 플라스틱이 오일에 닿으면 더 약해집니다. 자칫 주행중 참사가 일어날 수도 있어요. 설마.. 케이블타이로 안하셨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