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차선, 스쿠터 차선, 자전거 차선
도로폭이 좁은 경우엔스쿠터와 자전거 겸용으로 쓰기도
3차선일 땐 우측 2개 차선 이용 가능한데(노란 글씨)禁行機車 : 오토바이 금지표시로 구분되어 있기도 함.
대만에선 정지신호일 때에 한해서차들 사이로 요리조리 빠져나오는일종의 칼치기가 허용되어 있는데그래서 신호대기 중에는 자연스럽게스쿠터들이 앞으로 슬금슬금 빠져나옴.
아예 스쿠터 전용 정차구역까지 그려져 있음.슬금슬금 나와 저 네모칸 안에 들어가서신호를 기다리고 있으면 되는거.일반 차량들도 저 자리는 당연하다는 듯 비워둠.참고로 인구가 2,300만명인 대만에서스쿠터는 1,500만대가 등록되어 있음.바야흐로 이륜차 대국...
출처: 스카이 스크래퍼스 (SKYSCRAPERS) 원문보기 글쓴이: Iron sword
첫댓글 ㅋㅋㅋ대만 저것 때문에 교통법이 늠 어려워요 사거리에서 좌회전하려면 우측 차선으로 가서 대기했다가 직진 해야해요…
대만은 아니지만 상해도 전기스쿠터랑 자전거 전용도로 따로 있는데 사실 뚜벅이로써 도로에서 자전거타니까 장애물도 없고 진짜 너무너무 편해요...ㅋㅋㅋㅋㅋ자전거ㅡ쟈철환승도 꿀이고... 시간만 되면 한시간거리도 자전거타고 다닙니당..ㅋㅋㅋ
마져요 얼마전에 상해 여행다녀왔는데 자전거랑 오토바이 전용차선이 따로 있더라구여 그건 진짜 좋더라구용ㅋㅋㅋㅋ
대만뿐만 아니라 많은 나라들이 정지선 앞에 바이크존 만들어놓고 그래요 초반 치고 나가는 속도가 바이크가 월등히 빠르고 이륜차랑 사륜차가 뒤섞여있음 사고위험도 높아지고 교통 혼잡도 높아지니깐 당연한거....또 정차 중 차간 주행도 당연히 합법인 곳이 대부분이고 차니깐 고속도로도 당연히 다니고요.같은 차로 취급해도 용도랑 사용법이 다른데 사륜차랑 똑같이 취급하고 벌금 걷는데에만 혈안되가지고;; 우리나라 법이 진짜 이해도도 낮고 개후진....에효
첫댓글 ㅋㅋㅋ대만 저것 때문에 교통법이 늠 어려워요 사거리에서 좌회전하려면 우측 차선으로 가서 대기했다가 직진 해야해요…
대만은 아니지만 상해도 전기스쿠터랑 자전거 전용도로 따로 있는데 사실 뚜벅이로써 도로에서 자전거타니까 장애물도 없고 진짜 너무너무 편해요...ㅋㅋㅋㅋㅋ자전거ㅡ쟈철환승도 꿀이고... 시간만 되면 한시간거리도 자전거타고 다닙니당..ㅋㅋㅋ
마져요 얼마전에 상해 여행다녀왔는데 자전거랑 오토바이 전용차선이 따로 있더라구여 그건 진짜 좋더라구용ㅋㅋㅋㅋ
대만뿐만 아니라 많은 나라들이 정지선 앞에 바이크존 만들어놓고 그래요 초반 치고 나가는 속도가 바이크가 월등히 빠르고 이륜차랑 사륜차가 뒤섞여있음 사고위험도 높아지고 교통 혼잡도 높아지니깐 당연한거....또 정차 중 차간 주행도 당연히 합법인 곳이 대부분이고 차니깐 고속도로도 당연히 다니고요.
같은 차로 취급해도 용도랑 사용법이 다른데 사륜차랑 똑같이 취급하고 벌금 걷는데에만 혈안되가지고;; 우리나라 법이 진짜 이해도도 낮고 개후진....에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