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넘 길어서 지겨우면 보지 않아도 된다.
:
:
:
:
: 지난 97년 로 쟁점의 부재라는 현실에서 무용계에 참신한 도발을 보여주었던 무용수 전인정이 국제무대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던 중 성숙해진 모습으로 잠시 귀국 하였습니다. 경제난국 여파로 인해 침체된 문화계에 다시금 신선한 충격을 가져오게 될 것입니다. 어느 때 보다 착실하게 준비한 공연을 많은 사람이 관람하였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
:
: 개
: 봉
: 박
: 두
:
:
: 순서
:
:
: Ⅰ작품설명
:
: Ⅱ스텝소개
:
: Ⅲ전인정 무용의 세계
:
: Ⅳ전인정 프로필
:
:
:
:
:
:
:
:
:
:
:
:
:
:
:
:
:
:
: Ⅰ작품설명
:
:
:
:
:
:
:
:
:
: 작품제목: 부풀어 6Frames
: 장 소: 문예진흥원 대극장
: 시 간: 2000년 6월 15일(목) 7시 30분
: 주 최: (사)민예총 민족춤위원회(337 8681, 333 7267)
: 후 원: 동아닷컴 한국문화예술진흥원
: 서울특별시 새로운예술의해 추진위
: 제작후원: 필라댄스(대학로 학전블루스 옆 / 747-0408)
: 총 길 이: 25분
:
:
:
:
:
:
:
: 1. 설명
:
: 부풀어 6Frames는 인간의 사회적응의 과정과 현실과 이상향의 세계를 주제로 여섯 개의 장으로 이루어진 옴니버스 형식의 공연이다. 현란한 동작과 복잡한 표현수단을 탈피하고, 무용수의 동작과 표현하려는 몸의 이미지를 극대화하여 모 자체가 하나의 오브제이며, 동작 자체가 표현의 주체가 되는 드라마적인구성으로 꾸며진다. 작품의 시작과 끝 부분은 영화형식과 같이 영상이 삽입되고, 전반부 3개의 프레임은 쫓고 쫓기는 복잡한 사회 속의 인간의 모습을 그리며, 후반부 3개의 프레임은 각박한 현실에서 벗어난 이상화된 유토피아 세계를 그리고 있다. 이 공연은 춤의 테크닉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철저히 계산된 안무와 뚜렷한 주제 속에서 가장 간결한 동작과 표현을 통해 강력한 메시지를 담고자 한다. 몸과 영혼이 동시에 호흡하고, 어린아이의 눈처럼 선명하고 투명한 관점으로 춤의 시원으로 회귀하고자 하는 것이다.
:
:
:
:
:
:
:
:
:
:
: 2. 진행순서
:
:
:
:
:
:
: # 인트로 영상
:
: 제1장 달리기
:
: 제2장 흑과 백사이
:
: 제3장 따라하기
:
: 제4장 풍선불기
:
: 제5장 따로따로 같이같이
:
: 제6장 씽씽
:
: # 에필로그 자막
:
:
:
:
:
:
:
:
:
:
: Ⅱ스텝소개
:
:
:
:
:
:
:
:
: 안 무
: 전인정(후면소개)
:
: 무 용 수
: 전인정(무용수)
: 사토시 하사가와(무용수)
: 안외숙(무용수)
:
: 기획 / 어시스트
: 김남균(시각예술가)
: 이에는 이, 눈에는 눈 - 개인전, 인데코화랑
: 99독립예술제 - 예술의 전당(난파선 설치)
: 99유스로드페스티발 - 광화문 앞(복싱링 설치)
:
: 무대감독
: 박활민(테크놀로지 아티스트)
: 러브러브 아트디렉터 - 이서군 감독
: 콤비콜라 제작 - 해태
: 쌈지, 쌈지스포츠 CF제작 - (주)레더데코
:
: 영 상
: 오무영(영상작가)
: 이코그라다 워크샵 홍보영상
: 홍익대학교 홍보영상
:
: 음 악
: 서재영, 류성근(작곡가)
: 이승환 2집 3집 / 이오공감 편곡
:
: 사 진
: 이현준, 이재용(사진가)
:
: 의 상
: 원지혜(패션디자이너)
:
:
:
: 전
: 인
: 정
: Ⅲ전인정 무용의 세계
:
:
:
:
:
: 글: 전인정
:
:
:
:
:
:
:
:
:
:
:
:
:
:
:
:
:
: 1972년 2월 3일 서울 난지도 출생.
:
: 작은키, 짧은 다리, 역삼각형의 체형. 무용수로 갖추어야할 훌륭한 신체조건을 갖지 않은 제가 왜 세계적인 무용수를 꿈구는가를 들려드리겠습니다. 모든 신체적 핸디캡을 딛고, 남자 무용수보다 월등한 점프력, 스피디한 제스추어, 강한 표현력, 강하면서도 부드러운 동작 연결에 이르기까지 열정적인 전인정의 독자적인 춤의 세계를 완성하기 위해 노력해 왔던 저의 15년간의 무용의 세계를 조심스럽게 펼쳐보이려고 합니다.
:
: 중학교 1학년 때 무용 선생님의 발탁으로 취미로 무용을 시작하였는데, 소질을 인정 받아 선화 예술 고등학교에 입학하여 본격적인 무용수업을 받았습니다. 고3 시절 전국 무용 교수들의 평가시험에서 현대무용전공과 발레, 한국무용 부전공 부분에서 1등을 하여 수석 졸업을 하면서 성균관 대학교 무용학과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대학시절 매일 밤늑제까지 피나는 노력으로 혼자 트레이닝을 하면서 세계적인 무용수가 되기를 꿈꾸고 있었습니다. 학생들과 함께 하는 교내외 공연 안무를 직접 만들었으며, <성균관 극회> 서클활동을 하면서 공연 관련 안무를 기획하기도 하였습니다. 63빌딩에서 장학금(1년)을 수여받은 바 있으며, 대학 3학년 때 미국 A.D.F 교수진들의 오디션을 통과하여 단 한명의 여자 무용수로 발탁, 미국에서 2개월간 연수 및 공연도 하게 되었습니다. 미국에서 연수 받는 동안 7개 나라의 안무가들에게 무용 전 분야의 테크닉(현대무용, 재즈, 아프리카 댄스, 발레들)에 최고급 레벨로 평가 받고, 이스라엘 안무가의 공연에 출연, 동양인 유일의 학생 무용수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후에 뉴욕으로 건너가 2주 동안 공연을 계속하면서 그 결과 출연한 작품이 뉴욕타임즈에 소개되기도 하였습니다. 연수를 마치고 대학을 졸업하기까지 충신한 무용수업을 받으면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하였습니다.
:
: 졸업 후, 많은 공연 장소에서 대규모 공연을 하였고, 특히 박나훈과 함께 직접 안무하여 출연한 를 발표하여 뜨거운 호응을 얻어, 서울과 방콕에서 순회 공연을 하였습니다. 국내에서 발표한 공연에 탁월한 무용수로 인정 받으면서 신문과 잡지에 다수 소개 되었고, <신세대를 알면 21세기가 보인다 - KBS>에 성(性)역할에서 벗어나는 무용수로 출연하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세계 무대에서 활동하고자 꾸준한 준비를 한 결과 아시아, 유럽, 미국 등의 많은 교수들의 오디션을 보면서 세계 유수의 무용단 단원으로 발탁되었으나, 세계적으로 유명한 연출가 스즈키 다다시와 프랑스 최고의 안무가 쟝 끌로드 갈루타나가 지도하는 일본 시즈오카 퍼포밍 아트센터의 SPAC 무용단의 입단을 선택하였습니다.
:
: 일본에서 무용단으로 활동하면서 일본과 프랑스에서 30여회의 순회공연을 하면서, 무용단의 팀웍과 작품성을 돋보이게 하기 위한 무용수의 역할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기회였으며, 뛰어난 연출가와 안무가의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한국인으로서 외국 무용단원들과 함께 호흡을 맞추면서 저의 기량과 잠재력에 대해 눈 뜰 수 있었으며, 일본 무용계에서는 제게 세계적인 무용가로서의 잠재력을 인정해 주었습니다. 제가 직접 안무한 솔로 공연인 <부풀어 풍선껌>을 발표하면서, 그동안 저의 몸짓으로 담으려고 했던 세상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를 일본에 보내고 새천년 다시 한국에 돌아와 우리 무용계에 섰습니다. 올해는 한국에서 제가 직접 안무 연출하는 작품들을 보여주려고 합니다. 예술에 있어서 파격은 또하나의 힘입니다. 그러나 그런 형식적인 파격만이 아닌 강력하지만 따뜻한 인간의 삶을 조명할 수 있는 작품을 만들고 싶습니다. 작지만 제가 소망하는 예술세계의 꿈을 표현하기 위한 무대 들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다시 세계 무대로 진출하여 전인정의 춤의 세계에 주목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Ⅳ전인정 프로필
:
:
:
:
:
:
:
:
:
:
:
:
: 1972년 서울출생
:
: 학력
: 1991 선화예고 졸업
: 1992 성균관 대학교 무용학과 졸업
: 1995 A.D.F 연수 및 공연(장학생선발)
: 1996 성균관 대학교 무용학과 졸업
:
: 경력
: 1997 구본창 사진전<전인정 포트폴리오>
: <가난한 예술가들의 여행> 춤부분 선정 / 동남아시아 연수
: 안상수(홍익대교수) 기획 / 쌈지아트북
: 1998.3 - 2000.3 일본 시즈오까 퍼포밍 아트센터 SPAC 무용단원으로 활동
:
:
: 공연 경력
:
:
: 1995 <직진 그리고 사거리에서 좌회전> 방희선 안무, 포스트극장, 서울
: Ofra Levy(이스라엘) 안무, Reymonds Industries Theater, U.S.A
: <지하!> 전인정 박나훈 안무 공연 / 황금투구, 서울
: <정당방위 17:00> 제24회 Pan Music Festival
: 문예회관 대극장, 심철종 연출, 서울
: <시나위 2000> 제18회 서울 국제무용제, 김현옥.
: Paco Decina(프랑스) 공동안무, 문예회관 대극장, 서울
: <불사조> John Mead(미국) 안무, 예술의 전당 자유소극장, 서울
: <낯선 기억> 강혜련 안무, 예술의 전당 미술관, 서울
: 1997 제1회 GDC 패션쇼 출연, 힐튼호텔, 서울
: 패션 아트전 패션쇼 울연, 예술의 전당 미술관, 서울
: <지하통로> 전인정 박나훈 안무 공연, 살바, 서울
: <접속> 전인정 안무 공연, 언더그라운드바, 서울
: <신세대를 알면 21세기가 보인다> KBS 다큐멘터리 출연
: <꿈틀꿈틀> 전인정 안무 최소리(백두산맴버)연주, 살바, 서울
: 전인정 박나훈 안무 공연(서울, 방콕 순회)
: 포스트극장, 발전소, 돈암동 성북구 문화축제 야외공연
: '97 장 젊은 문화축제 공연, 서울
: The Art Gallery Center of Academic Resources, Chulalon Gkorn Univ
: (Apinan Poshynada 기획) Bangkok, Thailand
: <최정화개인전> 공연 국제화랑, 서울
: <황신혜밴드 콘서트 공연> 라이브극장, 서울
: <만다라> 비디오 아티스트 박현기 작업 출연
: 영화 이서군감독 - 프롤로그 출연
: 1998 SPAC 무용단 15회 순회 공연(일본, 프랑스)
: 공연 Jean-Claude Gallotta 안무 작품 공연
: '98 제18회 Montpelliet Dance Festival 몽펠리에, Palais Royal, 파리
: Jean-Claude Gallitta 안무, 시즈오카 예술극장
: Jean-Claude Gallitta 안무, 시즈오카 예술극장
: 1999 SPAC 무용단 10회 순회 공연(일본)
: Jean-Claude Gallitta 안무, 시즈오카 예술극장
: Jean-Claude Gallitta 안무, 시즈오카 예술극장
: <부풀어 풍선껌 Intlate a bubble gum> 전인정 안무
: 솔로 공연, 시즈오카 예술극장, 스즈오카, 일본
: 2000 <카오스> Internet Fiestar 2000 공연참가, 하자센터, 서울
: 남균선배! 공연 한다니 축하드리구요. 선배가 기획담당이던데 어떤 기획이 나왔을지 궁금하네요. 기대해볼께요...(*^.^*)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