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은 일관된 노력과 행동을 요구한다. 즉, 변화를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1) 긍정적이 마인드셋을 가지고 2) 지속적인 학습의 마인드셋을 가지며 3) 목표 지향적인 마인드셋을 가지고 있다. 마인드셋은 행동의 방향을 결정하고 결과를 만들어 낸다. 성공적인 마인드셋은 1) 자기성찰이고 2) 학습이고 3) 행동의 변화이다. 성공에 대한 심리적 과정은 우리의 인식, 생각, 느낌, 행동 사이의 복잡한 상호작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성공은 끈기, 노력, 현실적인 도전이다. 성공은 목적지가 아니라 여정이다. 그것은 과정을 통해 얻어지는 향기로운 결과일 뿐이다. 성공은 얼마나 많은 성공을 이루었는가가 아니라 얼마나 많은 도전과 실패를 극복하고 계속 전진해 나갔는지를 측정하는 척도이다.
저자: 마이클 피펜
..........
서평
성공하려면 10배의 법칙과 성공 마인드셋을 갖추어야 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여기서 10배의 법칙은 남들보다 10배 더 많이 생각하고 행동하라는 것이다.
그리고 성공 마인드셋은 긍정적인 마인드로 학습을 통해 꾸준히 노력하는 자세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후자는 어느 정도 할 수 있지만 전자는 감히 실천은 물론 생각조차도 하기 힘든 것이다.
자신의 역량에서 2~3배하는 것도 힘드는데 10배를 하라고 하면 지레 겁을 먹고 하지 않는다. 하지만 10배의 법칙은 높은 목표를 설정하면 생각의 폭= 자신감이 생겨 10배는 아니더라도 5배 이상은 해낼 수 있는 것이다.
나도 이책을 보기 전까지는 세상에 10배의 법칙이 존재하다니 할 정도로 믿기지 않았지만 저자가 해 내었고 또 다른 사람들이 해내는 것을 보니 불가능은 아닐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유일한 차이는 습관의 힘을 이용하여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행하는 것이다. 삶에 있어서 왜 사람들은 성공을 그렇게 갈구하는 것일까? 그에 대한 대답으로 저자는 성공이 최고의 복수라고 했다.
혹여 성공하기전 무시 당하고 멸시당하더라도 성공을 하면 모두 보상을 받는 것이기에 오기를 발동시켜 이런 책과 함께 하면 뜻한 바를 이룰 수 있으리라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