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예술가들이 '색'으로 유명합니까?
발표 시기: 2020-01-07 출처: '아트 비즈니스'
요약: 최근 팬톤2020년 대표색을 선언했습니다: 클래식 블루 ClassicBlue19-4052.Pantone은 2020년을 새로운 시대의 개막으로 본다.처음에는, 동시에 Pantone이 색 예측 전통을 행한 지 20년째 되는 해이기도 합니다.그들은 급속히 발전하는 시대, 미래의 도전을 맞이하기 전에 신뢰와 안정의 기반, 그리고 앞으로 나아갈 결심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클래식 블루는 이렇게 마음을 안정시키는...
팬톤은 2020년 대표 컬러:클래식 블루 19-4052를 발표했다.
팬톤은 2020년을 새로운 시대의 시작으로 보는 한편, 팬톤이 색깔 예측 전통을 펼치는 20년째의 해로 보고 있다.그들은 급속히 발전하는 시대, 미래의 도전을 맞이하기 전에 신뢰와 안정의 기반, 그리고 앞으로 나아갈 결심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클래식 블루는 이처럼 마음을 안정시키는 컬러다.
색채는 예술가에게 그 작품에 감정을 주입하는 능력을 부여하는 도구이다.색에 대한 변별은 시각신경의 느낌이지만사람들이 색에 문화적 의미를 부여하고 색도 예술가와 그 작품을 묶어놓는다는 데 일종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생리적 기능이 작동한다고 볼 수는 없다.예술가마다 다른 색깔을 선호하는데, 이번 호에서 소예군은 색으로 유명한 예술의 대가 몇 명을 소개한다.
모란디 그레이
흑백의 가운데에 있고, 백의 순수함이 없으며, 흑의 강직함과 같지 않다.그것은 그윽한 냉기를 띠고 있고, 또 은은한 부드러움을 띠고 있다.그것은 생기가 없고 조용하지만스스로 가볍게 쓴 화려한 질감.그윽하고 드넓게, 그러나 낮은 톤을 거절하고 반겨주려고 한다.그것은, 바로 "모란디 그레이"입니다.
정물 조지 모란디 1953
이탈리아 화가 조지 모란디는 세계공이다아는 서양의 회색의 대가, 회색, 단순함, 정물 등 원소에 심취한 화가그는 그림을 그릴 때 먼저 밝은 색으로 밑을 친 다음 물감을 덧씌워 화면의 각 색을 어둡게 한다.그러나 이 '푸른 빛'은 쓸쓸하고 생기 없는 빛깔이 모란디를 거쳐 정교하게 수정되어 부드럽게 변했지만, 더럽고 답답하지 않고 오히려 '속부터 속까지 스며드는' 마음의 따스함을 자아낸다.
정물 조지 모란디 1954
디자인 업계에서 흔히 말하는 모란디색은굉장히 '고급감'이 있는 회색, 즉 우리가 흔히 말하는 '고급재'입니다.각 분야 디자인 대가들의 뮤즈로 무한 창작 영감을 준다.
정물 조지 모란디 1920
향긋한 홍조를 띠다
이른바 향긋한 홍조라는 것은, 실은 이탈리아 문예로 된 것이다.부흥기의 화가 티샹 웨첼리오(1490-1576)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빛과 색을 다루는 데 능하고 색으로 대담하고 선명한 향을 내는 것도 '색깔의 마술사'로 통한다.그림을 그릴 때는 붉은색 바탕에 다른 색을 칠하는 것을 좋아했고, 유화는 희미하게 금색으로 물들어 생명의 활력과 화귀함의 미를 풍겼다.특히 그의 색채 운용은 르네상스 시대 이탈리아 화가는 물론 서양 예술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이 독특한 기법이 보여주는 고귀하면서도 은밀한 레드는 디퓨저라고 불린다.
디에나와 액테옹 1556-1559년 영국 국립미술관&스코틀랜드 국립갤러리
디향 '라누초 파르네세상' 1542
디향 '비너스와 아도니스' 1554년 스페인 프라도 박물관
데나에 1551-1553년 영국 웰링턴 공작 소장
반다이크 브라운
이 깊고, 따뜻하고 투명한 갈색은 고농축 유기물질로부터 나오는데, 기본적으로 바로진짜 흙.그것은 많은 예술 대가의 붓에 휘황찬란하게 빛난다.그것은 프랜더스 화파의 대표 화가 중 한 명인 반 데커를 따서 명명되었는데, 그는 이 물감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이다.반다이크라는 이름은 또한 일종의 초기 박진감 있는 효과 인쇄 공정에 연관되어 있다.
반다이크 작품 속의 갈색
앤서니 반 데크(1599-1641년) 벨기에 플라망족 화가로, 영국 국왕 찰리 1세 시절의 영국 궁정 수석 화가로, 찰리 1세와 그의 황족의 많은 유명한 그림들은 반다이크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그의 초상화는 가볍고 고귀한 스타일에 영향을 미쳤다.성경 이야기와 신화를 소재로 한 작품을 많이 만들었고 수채화와 식각판화 기법도 개혁했다.
반다이크 작품
범·데이크의 초상화영국의 레이놀즈, 경스보로, 로렌스 등에 모두 영향을 미쳤다고 할 수 있는데, 그가 영국 전 세대의 화가들에게 영향을 미쳤고 심지어 19세기에도 그 영향은 여전히 남아 있다.
반다이크 작품
클라인 블루
"파란색은 하늘을 의미한다.빈, 물 그리고 공기는, 깊이와 무한, 자유와 생명이고, 파란색은 우주의 가장 본질적인 색입니다." 이것은 이브 클라인(Yves Klein)이 보는 파란색입니다.클라인 역시 파란색에 대한 열광에 가까운 집착으로 밀라노 그림전에 근사한 군청색 물감이 칠해진 그림판 8점을 전시하면서 자창한 파란색 시리즈가 '인터클라인 블루'라는 이름으로 본격 등장했다.
이브·클라인 "푸른 시대의 인체 계측".
그의 파란색 단색 그림은 심지어 당시에 대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다.예술의 비아냥거림처럼. 왜냐하면 그것들은 "주제가 없을 뿐만 아니라 아무것도 가지고 있지 않다고 말할 수 있는데, 만약 있다면 그것은 "공무"입니다
이브 클라인 '블루 비너스'
클라인의 파란색은 관람자를 "찾아보기"에서주제'의 수작에서 해방되어 생각이 분분하다.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이러한 색채 사용은 클라인의 신비주의 경향에 호응하는 듯 하다.그는 모든 신비한 관점에 사로잡혔고, 그 무한한, 부정적이고 절대적인 개념들은 항상 그의 머리 속에 도사리고 있었다.그가 만든 '블루 시대의 인체 측량', 조각 '블루 비너스' 등이 인상적인 작품으로 그는 개성화된 블루 컬러로 전후 유럽 예술 분야에 새로운 감각의 공간을 마련했다.
이브·클라인 "ANT148 " 1960
이브 클라인
블랙
피에르·수라제는 예술계의 "블랙"의 대변자로 불린다.사람. 왜냐하면 그 1946년에 처음 만들어진 호두껍질 식물 염료지에 그림을 그리는 것이든 최신의 대형 천으로 된 유화를 그린 것이든 간에 검정색은 거의 영원한 주 선율이기 때문입니다.어린 시절의 수라열은 검은 색에 푹 빠졌고, 또 항상 도화지에 검게 잔뜩 칠해져 있었는데 한 번은 어른이 그에게 "뭐 그리세요?"라고 물었습니다. 그는 "검은색으로 흰 눈이 더 하얗게 보이기 때문에 눈을 그리고 있다"고 답했다.
피에르·수라제 "그림, 324 X 362 cm, 1986년"
피에르·수라제 "그림, 227 x 306 cm, 2009년 3월 2일"
수라제는 캔버스에 있는 물감이 해마다 자신의 창작을 주도하도록 만들었고, 그는 어떠한 저항도 하지 않았으며,오히려 안료의 질감과 그 출현의 효과에 더 몰두하고 있다.그래서 그는 검은색을 그린다기 보다는 검은색을 '조각'한 것이다.그가 사용한 회화 도구는 그림의 표면을 평평하게 하고, 때로는 표면에서 많은 근리 효과를 내면서 광영 효과와 색채를 충분히 구현한다.소라제의 그림은 관람에 따른 환경과 시간에 따라 관객 개개인에게 독보적인 체험을 선사한다.그래서 한 평론가는 수라열이 "검은색은 어둠에서 해방된다"고 말한다.
소라제의 작품
피에르·수라제 "그림, 186 x 143 cm, 1959년 12월 23일"
음악 천재 Prince를 딴 보라색, 미국 루즈벨트 대통령의 딸 Alice 라는 이름의 파란색 ; 영국 식물학자 윌리엄 후크의 이름을 딴 녹색... 어떤 색이 예술가의 이름을 딴 것인지도 알고 계십니까?댓글 토론을 환영합니다.
문/'예술상업' 이보흥 정리
이미지 출처/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