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지구협의회(회장 이은해)는 18일 봉사원 23명이 참가한 가운데 아라뱃길 크루즈 체험 봉사에 참가 했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헬스원데이케어.행복 프러스.삼성)주간보호센터에서 주관한 가족 과 함께하는 한강크루즈 체험에 헬스원 데이케 어의 요청으로 함께하지 못한 가족을 대신하여 어르신과 봉사자 1:1매칭 크루즈 탑승전 부터 하선 후 여객센터 외부 야외공연장까지 일정을 안전하게 인계하는 봉사를 진행했다.
탑승전 담당자 미팅시 자원봉사 안전수칙 가이드 지침에 따라(치매를 앓고 계신 경우가 대부 분으로 혼자 할 수 있다고 하셔도 반드시 동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어르신과 1:1매칭) 하선시 까지 밀착 모든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안전하게 봉사를 마무리 하였다.
아라뱃길 한강갑문은 우리나라의 3개 있는 갑 문중 하나라고 한다. 갑문이 열렸다 닫히는데 2분 정도가 소요되며 강물 수위가 맞춰지면 유 람선이 서서히 통과 하였다. 유람선에서 진행하는 공연에 어르신들과 함께 박수치며 즐거운 한때를 보내다 보니 어느새 아라뱃길 선착장에 도착. 하선 후 여객 터미널 야 외 공연장에 집결 센터에서 마련한 간식과 레크 레이션 진행 후 귀가 했다.
이은해 회장은 "황금같은 주말에 봉사에 참여 해 주시고 누군가를 안전하게 케어한다는건 힘든 일 임에도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을 승선부터 마치는 시간까지 책임지고 집중 케어 해 주신 참여 봉사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더운 날씨에 고생하셨습니다." 라며 감사 말씀을 전했다.
첫댓글 이은해 회장님 봉사원님들 " 아라뱃길 한강갑문체험공연크루즈 도우미 하시느라 " 수고 많으셨습니다.~~~
김포지구협의회(회장 이은해) 봉사원 여러분 주간보호센터
어르신 아라뱃길 크루즈 체험으로 도우미 활동 봉사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김의경 부장님 소식 감사합니다.
김포지구협의회(회장 이은해)님을 비롯한
봉사원께서는 어르신을 섬기는 마음으로
주간보호센터 어르신들을 뫼시고 아라뱃길
크루즈 체험으로 도우미 활동 봉사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김의경(경기 김포 홍보부장)님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