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여호와의 눈이 모든 곳에 있어 악한 자들과 선한 자들을 지켜보신다. (직역성경).
악한 자들과 선한 자들의 차이는 결국 혀이다. 그들의 입에서 어떤 말이 나오는가, 부드러운 말, 지혜, 온유한 말들이 나오나 아니면 거칠고 죽이고 패역한 말들이 나오는가. 여호와의 눈이 각 사람의 혀를 살피신다. 패역한 입을 회개하고 돌이키는 것 만큼, 악한 생각을 성경 말씀으로 바꾸는 만큼, 육체를 쳐서 말씀에 복종하게 하여 온유함을 취하는 만큼, 여호와께서 시험하신다.
더하여 자신의 혀로 자신에 대해 무어라 말하는지 여호와께서 살피신다. 사랑 받기를 원하면서 스스로 자격 없다고 말하는 혀, 아름답기를 원하면서 스스로의 얼굴을 부정하는 혀, 탁월하기를 원하면서 스스로를 저평가하는 혀, 이 모두 얼마나 큰 모순인가. 네 입이 선포한 대로 되어질 것이다. 그래서 나는 거울 앞에 설 때 마다 하는 말이 있다. “우와~~ 거울 속에 비친 저 멋있고 잘생긴 너 누구니, 그래, 기범이 아닌가, 우와 ~~ 진짜 멋있어, 엄지 척! 멋져 멋져 멋져. 박기범 짱 멋있어” 내가 누구의 작품인가. 최고의 찬사를 보내는 것이 합당하며, 그것이 곧 나를 창조하신 여호와께 영광을 돌려 드리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