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 구입은 페이스리프트가 젤 좋아.
경험많은 자동차 회사라도
많이 변경된 신차가 나오면
생각지도 못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주요 부품은 충분한 테스트와 오랜 생산 경험으로 고장이 없지만 주변 부품과
센서류의 변경으로 인한 모듈화 에러 및 컨트롤 제어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기타 부품들의 사소한 트러블과
특히 냄새와 소음은 예상하기도 어렵고
판단 기준도 애매하다.
요즘은 차량 완성도가 좋아 큰 고장이
거의 없지만 그 만큼 소비자의 눈높이도 올라 사소한 잡소리 하나 때문에
마음이 돌아 설 수 있다.
이러한 잡음은 주행조건이나 환경조건이 맞아야 하기 때문에
재현이 어렵다. 잡소리에 스트레스 받고
고치기 힘들어 또한번 스트레스 받는다.
신차의 예상치 못한 문제점으로
3년 후 부분변경되는 페이스리프트가
기술적으로 보완되어 품질면에선
가장 좋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새로운 디자인과 외관을 선택하기 때문에 품질 위험은 감내하여야 한다.
따라서 기존 모델 베이스로 한 신차는
페이스리프트와 비슷하다.
또는 외형이 많이 바뀐 페이스리프트는
신차 효과가 있다.
추가.
잡소리는 주로 겨울철 저온에서 심해진다. 금속 프레임이 수축하고
플라스틱과 고무류는 딱딱해져 소음이 커진다. 겨울철 지나면 잡음이 없어지는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