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PE바른자세 척추교정운동 후
손목터널증후군과 가슴 통증 증상해결
SNPE운동과 도구 사용의 중요성
지금까지 가정주부의 삶과 사회생활을 같이 하며 열심히 살아왔지만 나에게 남은건 원인모를 통증들만 남아있었다.
남들은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그때에 나는 죽을만큼 고통스러운 기억이다.
급한 맘에 주변사람들에게 얘기해봤더니 병원과 한의원을 추천받았다.
유명대학병원에 찾아가 정밀검사를 받고 결과를 듣고보니 충격적이었다.
의사선생님 말씀이 이건 손목터널증후군으로 증상이 심각하니 수술을 해야한다고 말씀하셨다.
이건 암으로 치면 3기 정도되는 심각한 상태로 수술하지 않으면 일상 생활도 힘들어질 수 있으니 수술날짜를 꼭 잡고 가라 말씀하셨다.
급한 맘에 일단 수술 날짜까지 잡고 돌아왔다.
돌아와서 생각해보니 수술 날짜를 미뤄야 할 이유들만 생각이 나기 시작했다.
사실 무릎 수술한지도 얼마되지도 않았고 몸도 아팠지만 그때 당시에는 회원들에게 요가 수업도 가르쳐야했기 때문에 수술 스케쥴도 맞지 않고 아픈 모습을 보이기 싫었던 이유가 커서 수술날짜를 잠시 미루기로 결심했다.
그러다 배운지는 얼마안됬지만 snpe 체험사례와 인체해부학 책을 보면서 병원에서 근본적인 치료가 되지않던게 좋아지는걸 보면서 나도 지나는 과정은 힘들겠지만 한번 시도해봐야겠단 생각을 들게했다.
난 하루도 거르지않고 매일아침 1-2시간이상 snpe운동과 나무손 왕도깨비 도자기 등으로 배운걸 실천해왔다.
그러자 점차 경추랑 등뒤에 있던 통증도 좋아지고 딱딱하게 굳어져있던 어깨부위도 풀려 심할땐 힘도 제대로 안들어가는 손 때문에 바닥에 떨어진것도 제대로 줍지도 못하고 글씨도 쓸때마다 잦은 통증으로 손가락을 제대로 못 움직여 일상 생활하는데 불편했던 것들이 점점 좋아지고 있음을 스스로 느꼈다.
손목터널증후군이 점점 좋아질때쯤 나에겐 또 다른 통증이 찾아왔다. 평소 어깨가 굳어지고 아픈걸 방치해왔더니 어느 날부터인가 가슴안쪽부터 복부에 원인모를 통증으로 누워있다 일어나면 가슴(흉부)통증으로 숨이 턱 막혀 굳어져 혹시 암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었다.
나는 대학 병원을 찾아가 검사도 했지만 아무 이상없다는 소견만 듣고 치료는 안하고 돌아왔다. 통증은 계속됬지만 다행스러운 결과였다.
원인을 알 수 없어 답답했던 때에 3p와 어드벤스 과정을 통해 그 이유를 알 수 있었다.
전에 손목터널증후군처럼 좋아질 수 있겟다는 생각에 퇴근 후에도 더 열심히 실천해왔다.
그랬더니 지금은 가슴 통증 또한 좋아져 사람들이 이 운동을 왜 해야하는지 자신있게 말할 수 있게 되었다.
내가 snpe를 배우면서 느낀건 반복적인 생활패턴으로 생긴 증상들이 쌓이고 싸여 원인모를 통증으로 고통받았던 것들이 시술이나 수술이 아닌 운동으로 고칠 수 있다는걸 깨달았다.
운동을 열심히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통증도 없어지고 주변에서 몸매도 예쁘다는 소리도 들어 요새는 행복해하며 사는것 같다.
현재는 회원들에게 snpe운동을 해야하는
이유도 태블릿와 책을 통해 알리다보니 운동하는데 이해하기도 쉬워지고 소개를 통한 회원 들도 점점 늘어서 지금은 어느 때보다 행복을 느끼고 산다.
첫댓글 조인례 선생님~~ 처음 SNPE를 하실때 등이 엄청나게 굳어있었던게 기억나네요. 지금은 통증도 없어지셨고 등살도 쫙 빠지셔서 라인이 너무너무 이쁘세요^^ 탭을 활용하여 SNPE 수업을 하시는 모습이 더 프로답게 느껴집니다. 좋은 사례 공유해주셔서 넘 감사해요~! ^^
열정적인 선생님 모습이 그대로 글에 남아있네요^^
글로 이렇게 뵈니 반가워요~~
마치 제 얘기인거 같습니다.^^
거의 비슷한 통증들로 힘들었었는데 지금은 snpe로 몸을 풀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늘 지금처럼 꾸준히 운동하면 굳어질 틈이 없어지고 제 몸이 바르게 위치를 찾아가리라 생각합니다.^^ SNPE운동 홧팅임돠!!
예전에 돌덩이 같이 딱딱하던 어깨가 부드럽게 변화되어 오랜세월 괴롭히던 어깨통증이 없어져서 좋아했던 기억이 생생한데...
손목에도 통증이 있었군요~
또 다른 통증이 없어진 것을 축하드립니다**
나의 경험이 최고의 선생입니다~^^
역시 꾸준한 SNPE 수련과 도구사용으로 등 통증에 이어 손목터널증후군까지 이겨내셨군요~늘 꾸준히 수련하시는 인례샘께 오늘도 또 배우게 됩니다^^ 예전에 수전증으로 글씨 쓰는 게 불편하다고 하셨던 회원님이 SNPE 시작하시고 나서 수전증이 사라져서 글씨쓰는 게 즐거워지셨다고 말씀해주셨던 사례가 생각나네요~
샘의 노력하시는 모습이
이러한 좋은 결실을 맺게 되네요~
축하합니다~~
손목터널증후군도 snpe로 극복하시다니, 요즘 손목터널증후군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분들에게 희망이 되는 좋은 사례인거 같습니다. 멋진 사례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업하는 모습에서 전문가의 포스가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