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양군이 개최한 '2023 영양고추 H.O.T Festival'이‘ 영양고추는 언제나 옳다’라는 주제로 지난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대한민국의 심장인 서울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기간 동안 8만 여 명의 관람객과 소비자들이 행사장을 찾았으며 농·특산품 판매 15여억 원의 매출과 6억 여 원의 예약주문을 받는 성과를 올렸습니다.
또한 TV광고, 프로그램 PPL광고, 신문보도, 오프라인 프로모션 행사 등으로 300억 원 이상의 홍보 및 경제유발 효과를 거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 했습니다.
올해로 15년을 맞이한 '영양고추 H.O.T Festival'은 2007년부터 지자체에서는 최초로 고추라는 단일테마로 서울광장에서 출발했으며 ‘가장 작은 육지섬’에서 ‘대한민국 최대중심도시’로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는 통합마케팅 행사를 실시해 명실상부한 서울시민들이 “가장 기다리는”축제로 자리잡았습니다.
행사 첫날인 18일‘KBS 6시 내고향’영양군 특집생방송은 서울광장 현장에서 생생한 현장감을 더해 판매 촉진을 견인했습니다.
판매부스에서는 영양군에서 땀과 정성으로 키워낸 최고품질의 영양고추와 고춧가루이외 다양한 농특산물을 도시소비자에게 선보였습니다.
전시·홍보 부스에서는 기록된 최초의 음식 조리서인 '음식디미방'과 '문화관광'홍보전시관을 마련하고, 서울광장 힐링플레이스로 자리잡은 영양고추테마동산에서는 지역특색을 한껏 살린 가을농촌과 도시민에게 휴게공간을 제공해 잠시나마 도심속에서 자연을 느끼며 잠시 쉬어갈 수 있게끔 했습니다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영양군연합회는 재배과정부터 수확, 건조, 상품포장 등의 품질관리를 영양군 현지에서부터 행사기간동안 철저하게 수행해 옳고 정직한 영양고추의 명품화를 위해 영양군과 함께했습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전략과 홍보를 통해 오랫동안 늘 기다려주시는 마음에 보답하고 도시소비자들에게 만족을 줄 수 있도록 정직하게 준비해 내년에도 서울광장에서 더 높은 행사의 품격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