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질문을 잘 하셨습니다 지성소에 들어온 백성들은 큰오류가 없는것이며 그러나 완전한진리에 이르는 교리에 점과흠이 있어도 품성과 교회가 온전함에 도달하지 못할것인데 그것은 지성소에서는 무엇이든 온전한것을 추구하고, 요구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나라도 변질했거나 다르면 또 예수가 어디에 있든지 따라가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자기 백성에게서는 궁극적으로 완전한것이 아니면 받으시지 않기 때문입니다 고로 틀린것은 1)144,000진리가 안식일교회는 상징수로 변질하여 가르치므로 세째천사기별의 목적과 효과를 반감시키는 것입니다 그래서 부분적이고 미지근한 신앙으로 전략하게 만듭니다
2)안식일교회가 1888년 믿음으로 말미암는의기별을 거절하므로 결국 세째천사기별의 본질을 거절한 것입니다 3)그래서 타락하고 세속화가 되며 형식주의가 범람하게된 이유이지요 4)빛을 거절하면 결국 전진하는 빛은 분별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안식일교회는 과거의 진리인 28개조 기초교리는 잘 알고 있고 가르치지만 전진하는 계18장천사에 대해서는 이해를 잘 못합니다 5)고로 계18장천사의 초기의 빛과 길을 거절하므로 그천사의 최종선물인 늦은비 성령을 받지 못하게 되어 버렸습니다 6)개신교가 첫째천사기별을 거절하므로 타락한것처럼 SDA도 역시 첫째기별인 믿음으로 말미암는의 기별을 거절하므로
(1기별234) 선입 관념을 굽히고 이 진리를 받아들이기를 꺼려하는 마음은 주로 미네아폴리스 총회에서 [E. J. 와그너]와[ A. T. 죤즈] 두 형제를 통하여 주님께서 보내신 기별을 반대한 정신에 다분히 그 근거를 두고 있다. 사단은 반대하는 정신을 자극함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께서 저들에게 주시고자 하신 특별하신 능력을 우리 신자들에게서 빼앗는 데 성공하였다 . 원수는 사도들이 오순절 이후에 진리를 선포한 것처럼 저들이 온 세상에 진리를 전할 수 있는 능력을 얻지 못하게 길을 막아 버렸다. 진리의 영광으로 온 땅을 환하게 비출 빛이 거절당하였으며 우리 형제들 스스로의 행동으로 말미암아 어느 정도 세상에 접근할 수
3기별162-163(영) 그는(화잇)어떤 경우에도 1888년 대총회에서 주목을 끌였던 그 귀한 기별에대해 교회 지도자들이 공식적을로 거절했음을 암시하거나 선언한적이 없다 오히려 유명한 총회후4년만인 1892년12월19일 내총회의 친애하는 형제들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그는 의기양양하게 선언하였다 오늘 우리가 서있는 여기까지 전진한 모든 발자국을따라 여행해온 우리의 과거 역사를 돌이켜 볼때 나는 하나님을 찬양하라고 말할수있다 나는 하나님께서 이루신 것을 보면서 놀라움과 인도자로서의 그리스도에 대한 신뢰로 가득찬다 (편짐자주 란 말 없음) "만약" 화잇여사께서 존스와 와그너의 기벌을 교회가 공식적으로 거절하여 남은교회의
촛대가 개혁교회로 옮겨졌다면 왜 sda를 남은교회라고 했는지---영원한 진리의 보관소 라고 말씀하셨을까요 사건들 44(영)1902년 Sda 인들은 세상과 구별된 하나님의 특별한 백성으로 선택 되었다 --- 그분께서는 그들을 당신의 대표자로 삼으시고 그들로 마지막 구속사업에서 당신의 대사가 되도록 부르셨다 사건들50 (영) 그대는 은혜의 기간의끝에 하나님의 백성에게 있을 흔들림에 대하여 묘사한 교회증언의 일부를 취하여 마치 그 가운데서 더 순결하고 더 거룩한 백성이 새로 일어날것 처럼 말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모든것들은 원수를 기쁘게 할 뿐이다 ---sda 인들에게서 전혀 목격할수 없었던 가장 광신적인 흥분을 보게 될것이다
기별을 주시지 않았다 사건들 51 (영) 형제들이여 그대에게 말하노니 주님께서는 그분이 일하실 한단체를 조직하셨다 ---만약 누군가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백성들로 구성된 단체로부터 분리되어 나간다면 또한 그가 교회를 인간적인 기준으로 저울질하고 그교회를 비판하는 말을 하다면 그대는 그가 하나님의 인도를 받고있지 않다는것을 알아야한다 사건들 56(영) 1915.5.23 W.C화잇의 언급 나는 그녀(리다 스코트부인) 에게 어머니께서 교회의경험을 매우 존종하고 계심과 또한 하나님께서는 이교단이 완전한 배도에빠져 또다른 교회가 단생하는 일을 허용하지 않으실 것임을 힘써 가르치셨음에 내해 말해주였다
알곡과가라지가 끝날까지 당연히 가지요 그때 천사가분리할때까지 함부로 출교하거나 짜르지말라는 당부일뿐입니다 그런데비하여 님의sda교단은 그런 유형이 아닙니다 님의교회는 하늘의 천사의 빛을 거절한죄입니다
이것은 시험받은 교회이며 곧 하나님과 말씀을 거절한 죄에 해당합니다 차원이 다르지요 애굽으로 돌아가는 교회와 진리가 혼란한 교회를 최후의 사업에는 사용하실수가 없지요 왜 기드온300명만을 뽑을까요 잘 분별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런교회는 늦은비가 내리지 않습니다 이 모든것은 이미 예언된 것들입니다 sda는 이미 유대교회처럼 배도의 길을 가는 교회로 반복해 버린교회입니다
그러니까 언제하든 그문장이 참으로 교회를 개혁하려는 개혁운동과 관계없는 상황이라는 것입니다 1915년에는 개혁교회 존재자체나 생긴다는 생각조차 못한 시기입니다 개혁운동은 최소 전쟁끝나고 1919년에 겨우 모여본 단체입니다
그문장을 잘보세요 <남은교회의 경험= 개혁자 정신>을 중시하려는 말입니다
그리고 그문장은 미국화잇유산관리위원회에도 없는 문장입니다 아마 sda가 어떻게 끼워 넣은? 문장이라 생각합니다 몇년전 한국에 온 미국 대총회임원 목사가 하는말이 자기도 그말이 궁금해서 화잇 유산관리센타에 가서 그문장소스를 좀 보여달라고 열람 신청하였는데 다른것들은 다 볼수가 있는데
화잇은 개혁운동교회를 남은교회라고 한적이 없으며 그런말을 할수도 없지요 sda가 배도한 최종년도는 1914년 입니다 화잇은 개혁운동교회를 보고 죽은것이 아니라 곳곳에서 개혁사업을 하는 무리가 나타나는것의 계시만 보고 죽은분입니다 그까지가 그분의 몫이지요 그이후에 교회적 내부상황역사가 만들어 내었고 실상의 여건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즉 전진과 예언의 빛을 따라 나오는자들이 저절로 형성되는 것입니다 그것이 계18장천사의 사업속에서 일어나는 것이지요 계14장천사의 빛이후 계18장천사가 교회에 내려왔으니 교회가 그천사를 취급하는 방향에 따라 교회의 운명과 섭리가 결정되고 일어나는 것입니다
sda교회가 18장천사와 그 성령의 빛을 거절했으니 그 빛과 진리 때문에 그 출교당한 소수무리가 이제는 그18장천사의 대표백성이 되어 버리는 것이 역사의 반복이고 시대마다 남은무리의 형성의 공통성과 유사성이 있는 것입니다 고로 한무리가 형성되면 자연히 그앞의 백성은 타락하고 영적촛대가 옮겨지는 것입니다 이것은 실제로 보고 있지 않습니까 이것을 믿으셔야 영적으로 깨어 있는 분입니다
그들은 그들의 생애가 모본되려고 하나님이 사용하신자들이 아닙니다 그들은 교회가 위기의 때에 그시기에 걸맞는 진리의 빛를 전달한것이지요 그의 기별에는 조금도 오류가 없지요 우리는 존스와그너의기별이 필요하지 그의 생애가 필요한것이 아닙니다 그들의 구원문제는 그들의 문제이고 하나님이 하실일입니다
문제는 1888년에 하나님은 그사람들을 사용하여 기별을 교회에 보셨고 틀림없이 전달되었다는 것에 있습니다 그들이 하도 믿지 않으니 비슷하게 부드럽게 보이는 범신론에 빠지고 했지요 우리는 그들을 다 구원은 판단할수가 없습니다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만약
님 께서 말씀하시는것처럼 sda 존스와 와그너가 전한 기벌을 거절하여 촛대가 옮겨지고 남은교회의 사명이 개혁교회로 옮겨 졌다면 아래 말씀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기별 68-69(영) 교회는분열되어서는안됨 주님께서는 어떤사람들을 통하여서도 하나님의 계명을지키는 교회를가리켜 바벨론이라고 말씀하지않았읍니다 알곡과 함께 가라지가 있다는것은 사실입니다 ---교회는 그조직을 해채시키거나 독립된 단위로 분열 시켜서는 안됨니다 이렇게하는데는 아무런 일관성이없으며 그러한 일이있어야 한다는아무런 증거도 없읍니다 --- 라오디게아 교회에게 보내는 경고의 기별이 적절한 증거가 아무리 많을지라도 교인들중 어떤이들은 교만하
자부심이 강하며 완고한 불신을나타내고 저들의생각을 복종시키지 않는자들이었읍니다 그러나 그러한 것을 제거하기 위하여 교회를 없애버릴수는 없는것입니다 --- 나는 제칠일안식일 예수재림교회에게 모든 새로운 이론과 큰빛을 가졌노라고 주장하는자들을 받아 드리는데 대하여 조심하도록 경고하는바입니다 대개 저들이 하는 사엽의 특징은 비난하는것과 헐어버리는것입니다
앞에서도 말했지만 그것은 전부 다 1893년도 전후 광신도들이 나타났을때 화잇은 그들에게 개인의 편지를 한것뿐입니다 그것을 가지고 여기저기 뽑아 다시 책자화된것인데 사실은 한두명의 문제입니다 직접 문장을 잘 읽어보세요 개인적인 편지입니다 님은 아직도 이해를 못하시는 모양인데 개혁운동은 스스로 나간자들이 아닙니다 밀러나 화잇이 스스로 개신교를 박차고 나갔을까요? 그렇다먼 그들은 순수한 남은무리가 아닙니다
1890년이 마쳐질 즈음 엘렌G.화잇은 이에 대해 기록하였다. “미네아폴리스에서 편만했던 그 편견과 의견은 전혀 죽지 않았다...”(목사들에게 보내는 증언, 467). 이와 관련하여 그는 기록하였다. “어떤 이들은 순수한 금과 단지 번쩍이는 것을 구별하는 일에 실패하였다”-전게서.?162?그리고 그는 덧붙였다. “십자가에 못 박히시고 부활하신 주님의 공로를 통한 유일한 용서를 가르치며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으로 말미암는 의를 옹호하는 참된 종교, 성경의 유일한 종교는 경시되었으며, 반박되었으며, 조롱을 받았으며, 거절되었다.”(전게서 468). A.V.올손은 그의 책 위기를 통과하여 승리로에서 미네아폴리스 이후 5 내지 6년 동
안에 잇따라 일어난 보다 나은 상태로의 점차적인 변화의 역사와 증거들을 기술하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사업의 진전에 있어서 비극적인 방해가 있었다. 엘렌G.화잇은 이것을 인식했으며 간혹 이를 언급했는데 통상적으로 부수적인 진술에서 그렇게 했다. 그러나 그는 어떤 경우에도 1888년 대총회에서 주목을 끌었던 그 귀한 기별에 대해 교회 지도자들이 공식적으로 거절했음을 암시하거나 선언한 적이 없다....이러한 배경을 가지고 우리는 이 부의 역사적 장들을 소개한다.-편집자 주.(가려3권 162-163) => 여기서 화잇선지자와 -이를인정치않는- A.V.올손의 책을기초로한 편집자의 의견이 섞여있으므로 구별해서 판단해야하겠죠
그렇습니다 화잇은 이미 앞에서 밝힌 몇가지 문장에서 말한것처럼 미네아 폴리스때에 교회가 거절했고 그것은 그때 사단이 장악하고 있었다! 말했지요 우리는 화잇의 글을 믿어야 합니다 다른 책자나 편집자의 댓글을 믿어서는 안됩니다 화잇은 처음자신이 편지로서 글을 쓴것이지,,화잇이 무슨 가려 뽑은 기별,12,3,권이라는 책을 직접 그렇게 만든것이 아니지요? 후손들이 그뒤 여기저기 그런 편지들을 모아서 만든책인것입니다
이럴때 책을 만드는 과정에서 편집자들의 사상글이 조금식 짧게 가감하는 수가 있는 것인데 이것은 이미 여러 예언의신 책자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분별하지못하는 분들에게는 위험한 것이지요
님께서는 2기별68-69 의 말씀을 1890년당시에 광신자들에게 개인적으로 하신 말씀이라 하셨는데 예언의신 말씀에 서신이 많이있는데 그것이 개인에게만 적용되고 오늘날 우리에는적용이 안된다는 말씀인가요 화잇께서 개인에게 보낸 서신이나 권면의 말씀도 진리를 증거하신 말씀아닌가요 그리고 개인에게 보냈다 할지라도 모든사람에게 적용되는 말씀이아닌가요 예를들면 성경말씀도 출애굽사건 같은 경우에 말세를 만난 우리의 경계로 기록하였다고 (고전10;11) 말씀하셨 잖아요 님께서 주장하시는 말씀에 좀 모순이 있는것같은데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
2기별 65-66 하나님께서는 핟백성을 인도하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율법의 보관자들로 정하신 택하신백성 곧 지상의 한 교회를 가지고 계십니다 주님께서는 저들에게 거룩한책임을 맡기셨으며 이 세상에 전해야할 영원한 진리를 주셨읍니다 또한 주님께서는 저들을 견책하실 것이며 바로잡아 주실 것입니다 라오디게아 교회에 보내는 기별은 큰빛을 받았으나 그 빛가운데서 행하고 있지 않는 sda인들에게 적절한 것입니다 입으로는 믿음을 크게 공언하면서도 저들의 지도자이신 주님을 따르지 않고 있는 저들은 회개하지않는한 주님의 입에서 뱉아버릴것입니다 sda를 바벨론이고 공언하며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그 가운데서 나오라고 부
르는 기별은 하늘의 사자가 준 기별이 아니며 성령의 감동하심을 입은 어떤 사람들이 전하는 기별도 아닌것입니다 ------ 오히려 라오디게아교회의 뜨뜨 미지근한 상태를 회개 하라고 말씀 믿부분에 말씀 하고 계시는데요 남은교회가 타락하고 세속화 되어가고 있는것은 사실입니다 그런 교회의 형편을 주님께서는 잘 아시기 때문에 책망하여 징계하노니 회개하고 열심을 내라고 하시잖아요 2기별66-67 화잇 께서는 "내가 책망하여 징계 하노니" (소제목) 장에 자세하게 말씀을 하신것 같은데요 예언의 신 말씀이나 성경말씀이나 앞뒤 문맥을 연결하여 읽어야 올바른 해석이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까 그구절문장의 년도를 보십시오 65페이지부터 위의 편찬자의 글 서두를 보세요 그당시 우후죽순 나타난 어느개인이(m형제) 교회가 바벨론이 되었다! 하였기 때문에 화잇은 그에게 편지를한것입니다 그때는 개혁운동이 없기 때문에 나갈수도 나와서도 안되는 때입니다 저도 그때 살았다면 sda만을 열심히 다녔을것이지만 그때는 바벨론이 아니고 나와야 할 명목이 없지요 교회는 천사가 분리하기 때문입니다
이곳 안식일교회방에서 글들을 많이 읽어 주십시오 그래야 하나식 연결고리로서 이해가 되면서 깨닫게 될것입니다 진리의 좁은길의 빛은 쉽게 쉽게 판단되는 것이 아닐것입니다 찾고 찾는자에게 성령께서 이해력을 더욱 많이 주시고 순종하게 하실것입니다 이런길은 스스로 똑똑한자나 재능이나 경력이 많은분일수록 개혁운동을 선택하기가 어려울것으로 봅니다 자신을 낮추고 자존심을 많이 버려야 가능하기 때문이지요
덧붙여서, (존스&와그너 부분 中) 일찍이 선량한 사람이었고 하나님의 선지자였으나, 배도하고 탐욕에 빠져 있으면서도 여전히 지극히 높으신 분의 종이라고 공언하였(부조439)던, 그 믿음을 저버린 발람이 하나님의 백성에게 선언하도록 허락되지 않은 그 저주(대쟁투529)뿐아니라, 이스라엘에 대한 본의 아닌 축복의 예언(민24:17)(교육160)도 했었죠. 결국 주의 기별로서 판단해야지 변덕스런 인간을 중심으로 판단한다면 기존에있던 선한기록도 외면하는 ‘의도확대의 오류’가 발생하죠. 이는 한땐 열성적인 전도자였던 데마(딤후4:10)도 후에 그 믿음을 져버렸다고해서 그가전한 과거기별에대한 기록까지 잘못인양 여기는것과 동일한것이죠
또한 행위를 기준으로 판단하려면 '그의 열매로 그들을 알리라'(마7:20)의 예수의 말씀그대로, 먼저 현재의 ‘그들’이란 공동체로서 판단해야 성서적이죠! 만약 자신의 소속교회가 공식적으로 성서와 예언의신의 ['그 기록']된대로 이행하지않는다면, 이는 '무릇 하나님의 나라에서 떡을 먹는 자는 복되도다'(눅14:15)라고 말한 바리새인처럼, 약속된 구원의 조건들은 이행하지 않으면서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구원받은 것을 기뻐하는 자들의 태도..곧 발람의 정신과 같죠. 자신들이 천국에 들어가기에 합당한 자격(품성)을 갖추었는지는 생각지 않고 자기가 천국에서 누리게 될 축복만을 생각하는것이죠(실물교훈22)
첫댓글 질문을 잘 하셨습니다
지성소에 들어온 백성들은 큰오류가 없는것이며 그러나 완전한진리에 이르는
교리에 점과흠이 있어도 품성과 교회가 온전함에 도달하지 못할것인데
그것은 지성소에서는 무엇이든 온전한것을 추구하고, 요구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나라도 변질했거나 다르면 또 예수가 어디에 있든지 따라가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자기 백성에게서는 궁극적으로 완전한것이 아니면 받으시지 않기 때문입니다
고로
틀린것은
1)144,000진리가 안식일교회는 상징수로 변질하여 가르치므로
세째천사기별의 목적과 효과를 반감시키는 것입니다
그래서 부분적이고 미지근한 신앙으로 전략하게 만듭니다
2)안식일교회가 1888년 믿음으로 말미암는의기별을 거절하므로
결국 세째천사기별의 본질을 거절한 것입니다
3)그래서 타락하고 세속화가 되며 형식주의가 범람하게된 이유이지요
4)빛을 거절하면 결국 전진하는 빛은 분별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안식일교회는 과거의 진리인 28개조 기초교리는 잘 알고 있고 가르치지만
전진하는 계18장천사에 대해서는 이해를 잘 못합니다
5)고로 계18장천사의 초기의 빛과 길을 거절하므로
그천사의 최종선물인 늦은비 성령을 받지 못하게 되어 버렸습니다
6)개신교가 첫째천사기별을 거절하므로 타락한것처럼
SDA도 역시 첫째기별인 믿음으로 말미암는의 기별을 거절하므로
촛대가 떠나고 타락하는이유입니다
144.000인을 상징수로 가르치는것과 실수로 가르치는것이다르다는것인가요 재림교회내에서도 실수로 믿고있는분들이 많이 있는줄로 알고있는데
네 실제수로 믿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목사들도 겉으로는 말못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믿는분들이 있지요
그러나 한단체로서는 진리가 변질한것이라는 점입니다
무슨말인지 아시나요?
1888년 교회의 시험은 한두명의 개인의 시험이 아니였습니다
예를들어 만약 개신교안에 안식일진리를 인정하는 목사님들이 있습니다
그렇다고해서 그런 목사님들때문에 개신교가 진리라거나 그안에 그대로 있기를 장려할수는 없겠지요?
그런것입니다
화잇여사는 1888의 믿음으로말미암는의 의 기별을 지도자들이 공식적으로 거절한적이없다(3기별165)말씀하셨는데 오히려 그로이해 교회가 많이 부흥과 개혁이일어났다고 했는데 (3기멸미네아폴리스총회에대한화잇여사의보고) 전체를읽어므시면
3기별165에 그런말씀은 화잇의 글이 아닙니다 그의모든책에도그런 말이 없습니다
165페이지 밑단을 보세요
"편집자주"라고 했지요? 편집자가 쓸쩍 가감한말입니다
화잇은 한적이 없는데 편집자가 설명에 토를 임의로 단것입니다
과거 수십년전부터 안식일교회는 개혁운동을 의식하고 자꾸 그렇게 삽입하고 있은것을
개혁운동미국 대총회 선교사로부터 과거에 들었습니다
님은 다시 검토하셔야 합니다
거절했다는글은 많이있지요
몇개만 올려드리지요
(1기별234)
선입 관념을 굽히고 이 진리를 받아들이기를 꺼려하는 마음은 주로 미네아폴리스 총회에서 [E. J. 와그너]와[ A. T. 죤즈] 두 형제를 통하여
주님께서 보내신 기별을 반대한 정신에 다분히 그 근거를 두고 있다.
사단은 반대하는 정신을 자극함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께서 저들에게 주시고자 하신 특별하신 능력을 우리 신자들에게서 빼앗는 데 성공하였다
. 원수는 사도들이 오순절 이후에 진리를 선포한 것처럼 저들이 온 세상에 진리를 전할 수 있는 능력을 얻지 못하게 길을 막아 버렸다.
진리의 영광으로 온 땅을 환하게 비출 빛이 거절당하였으며 우리 형제들 스스로의 행동으로 말미암아 어느 정도 세상에
접근할 수
있는 길이 막히고말았다 "
(목사 권면401)
우리 백성이 믿음으로 말미암는 그리스도의 의에 관한 진리의 빛을 거절함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사업을 반대했기 때문에
이 일이 필요한 때가 있었다. "
****
(결론)
거절하지 않았다면성령이 임재하고 진리가 거룩하게 하므로
sda교단이 저렇게 창피할 정도로 세속화 될수가 없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세천사기별은 성결의 열매를 맺는능력 그자체이기 때문입니다
무슨 이론이 아니지요
3기별162-163(영)
그는(화잇)어떤 경우에도 1888년 대총회에서 주목을 끌였던 그 귀한 기별에대해 교회 지도자들이 공식적을로 거절했음을 암시하거나 선언한적이 없다 오히려 유명한 총회후4년만인 1892년12월19일 내총회의 친애하는 형제들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그는 의기양양하게 선언하였다 오늘 우리가 서있는 여기까지 전진한 모든
발자국을따라 여행해온 우리의 과거 역사를 돌이켜 볼때 나는 하나님을 찬양하라고 말할수있다 나는 하나님께서 이루신 것을 보면서 놀라움과 인도자로서의 그리스도에 대한 신뢰로 가득찬다 (편짐자주 란 말 없음)
"만약" 화잇여사께서 존스와 와그너의 기벌을 교회가 공식적으로 거절하여 남은교회의
님이 올린글을 스스로 몇번씩 읽어보세요
화잇이 쓴글이 아닙니다 무슨말인지 이해가 아직도 안가시나요?
그는 ? 이라고 말하는 그 자는 화잇이 될수가 없지요
촛대가 개혁교회로 옮겨졌다면 왜 sda를 남은교회라고 했는지---영원한 진리의 보관소 라고 말씀하셨을까요
사건들 44(영)1902년
Sda 인들은 세상과 구별된 하나님의 특별한 백성으로 선택 되었다 --- 그분께서는 그들을 당신의 대표자로 삼으시고 그들로 마지막 구속사업에서 당신의 대사가 되도록 부르셨다
사건들50 (영)
그대는 은혜의 기간의끝에 하나님의 백성에게 있을 흔들림에 대하여 묘사한 교회증언의 일부를 취하여 마치 그 가운데서 더 순결하고 더 거룩한 백성이 새로 일어날것 처럼 말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모든것들은 원수를 기쁘게 할 뿐이다 ---sda 인들에게서 전혀 목격할수 없었던 가장 광신적인 흥분을 보게 될것이다
우리도 sda입니다 참된sda가 sda개혁운동이지요
님의 조상들이자 또 저희 개혁운동의 선구자는 모두 1914년당시 sda교인들이였지요
개혁운동이 어디서 만들어진것이 아닙니다 진리를 가진자들이 쫓겨 났으니 그들에게 성령이 함께하고
그들에게 촛대가 옮겨진것입니다
1844년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쫓겨난 밀러나 화잇무리가 당시 참프로테스탄트 개혁정신을가진 무리이고
그들에게 촛대가 옮겨진것이 역시 반복합니다
이것은 바로 사단이 원 아는 것이다 (1890년)
주님께서는 형제에게 sda를 바벨론 이라고 부르는것과 하나님의 백성을 그가운데서 불러내야 한다는
님이 올린 구당시 개인 광신도(스탠톤)에게 한말을 가지고 아무데나 사용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모두 하나같이 1893년의 글입니다 체크해 보세요
기별을 주시지 않았다
사건들 51 (영)
형제들이여 그대에게 말하노니 주님께서는 그분이 일하실 한단체를 조직하셨다 ---만약 누군가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백성들로 구성된 단체로부터 분리되어 나간다면 또한 그가 교회를 인간적인 기준으로 저울질하고 그교회를 비판하는 말을 하다면 그대는 그가 하나님의 인도를 받고있지 않다는것을 알아야한다
사건들 56(영) 1915.5.23
W.C화잇의 언급
나는 그녀(리다 스코트부인) 에게 어머니께서 교회의경험을 매우 존종하고 계심과 또한 하나님께서는 이교단이 완전한 배도에빠져 또다른 교회가 단생하는 일을 허용하지 않으실 것임을 힘써 가르치셨음에 내해 말해주였다
밑의 것은 깊히 읽어야 이해가 되는문장입니다/ 세천사기별을가진 교단이 아닌 다른(오류를가진)교회가 남은교회가 생기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비하여 저희 개혁운동은 참으로 세천사기별의기초과 정신을 가진 단체입니다 당시 말하게된 동기를 잘 이해해야 합니다
어느개신교인처럼 호2:11절을 가지고 안식일을 페했다!고 주장하는식과 같습니다 안식일만 나오면 아무데다 사용하려 하지요
그리고 사건들56 구절은- 엘렌지화잇여사의 글이 아닙니다 아들화잇의 글이지요
결론
교회는 알곡과 가라지가 세상끝날까지 공존하고
타락하고 허물이 많아도 하나님께서는 심판때까지
마지막 복음 자비의기별 세천사의 기별을 전하도록 하신것이라 생각 되는데요
알곡과가라지가 끝날까지 당연히 가지요
그때 천사가분리할때까지 함부로 출교하거나 짜르지말라는 당부일뿐입니다
그런데비하여 님의sda교단은 그런 유형이 아닙니다
님의교회는 하늘의 천사의 빛을 거절한죄입니다
이것은 시험받은 교회이며 곧 하나님과 말씀을 거절한 죄에 해당합니다
차원이 다르지요
애굽으로 돌아가는 교회와 진리가 혼란한 교회를 최후의 사업에는
사용하실수가 없지요 왜 기드온300명만을 뽑을까요
잘 분별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런교회는 늦은비가 내리지 않습니다
이 모든것은 이미 예언된 것들입니다
sda는 이미 유대교회처럼 배도의 길을 가는 교회로 반복해 버린교회입니다
화잇여사의 아들이 한말이지만 화잇여사께서 하신 말씀을 화잇여사께서 돌아가신후 아들이 한 말 아닌가요
또한 존스와 와그너가 소종한 기별을 전했는데 그분들이 나중에 본 교단과 화잇부인을 배반하고 떠나갔다는 사실은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
그러니까 언제하든 그문장이 참으로 교회를 개혁하려는 개혁운동과 관계없는 상황이라는 것입니다
1915년에는 개혁교회 존재자체나 생긴다는 생각조차 못한 시기입니다
개혁운동은 최소 전쟁끝나고 1919년에 겨우 모여본 단체입니다
그문장을 잘보세요
<남은교회의 경험= 개혁자 정신>을 중시하려는 말입니다
그리고 그문장은 미국화잇유산관리위원회에도 없는 문장입니다
아마 sda가 어떻게 끼워 넣은? 문장이라 생각합니다
몇년전 한국에 온 미국 대총회임원 목사가 하는말이
자기도 그말이 궁금해서 화잇 유산관리센타에 가서
그문장소스를 좀 보여달라고 열람 신청하였는데 다른것들은 다 볼수가 있는데
위의 wc화잇의 그문장의 원본은 보여주지않았고, 없다는듯, 우물쭈물,,,했다 합니다
좀 수상하지요?
이것은 실제로 저가 직접 들은 이야기 (남원집회시)입니다
아무튼 항상 남은교회는 배도하지 않을것이라는 ㅡ점입니다
안식일교회도 1844년당시의 남은교회 입장에서는 진리를가진 교회로선
배도하지 않았고 또 그뒤라도 완전히 배도하지않고 저희 개혁운동이 이어서 진리를 전수하지 않았습니까
그러니까 틀린말이 아니지요
화잇여사가 sda를 남은교회라고 말씀하실때는 개혁교회는 없었지 않았나요
화잇은 개혁운동교회를 남은교회라고 한적이 없으며 그런말을 할수도 없지요
sda가 배도한 최종년도는 1914년 입니다
화잇은 개혁운동교회를 보고 죽은것이 아니라
곳곳에서 개혁사업을 하는 무리가 나타나는것의 계시만 보고 죽은분입니다
그까지가 그분의 몫이지요
그이후에 교회적 내부상황역사가 만들어 내었고 실상의 여건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즉 전진과 예언의 빛을 따라 나오는자들이 저절로 형성되는 것입니다
그것이 계18장천사의 사업속에서 일어나는 것이지요
계14장천사의 빛이후 계18장천사가 교회에 내려왔으니 교회가 그천사를 취급하는 방향에 따라
교회의 운명과 섭리가 결정되고 일어나는 것입니다
sda교회가 18장천사와 그 성령의 빛을 거절했으니
그 빛과 진리 때문에 그 출교당한 소수무리가
이제는 그18장천사의 대표백성이 되어 버리는 것이 역사의 반복이고
시대마다 남은무리의 형성의 공통성과 유사성이 있는 것입니다
고로 한무리가 형성되면 자연히 그앞의 백성은 타락하고 영적촛대가 옮겨지는 것입니다
이것은 실제로 보고 있지 않습니까
이것을 믿으셔야 영적으로 깨어 있는 분입니다
존스와 와그너가 본교단과 화잇여사를 배반하고 본교단을 떠나나갔다는 사실에 대하여는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
존스와그너는 기별자이지,, 선지자가 아닙니다
그들은 그들의 생애가 모본되려고 하나님이 사용하신자들이 아닙니다
그들은 교회가 위기의 때에 그시기에 걸맞는 진리의 빛를 전달한것이지요
그의 기별에는 조금도 오류가 없지요
우리는 존스와그너의기별이 필요하지 그의 생애가 필요한것이 아닙니다
그들의 구원문제는 그들의 문제이고 하나님이 하실일입니다
문제는 1888년에 하나님은 그사람들을 사용하여 기별을 교회에 보셨고 틀림없이 전달되었다는 것에
있습니다 그들이 하도 믿지 않으니 비슷하게 부드럽게 보이는 범신론에 빠지고 했지요
우리는 그들을 다 구원은 판단할수가 없습니다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만약
그들이 생애마저도 아주 모범이 되었다면 아마 그들은 화잇을 제치고
추가로 선지자처럼 취급했을지도 모릅니다
두길이 되면 위험하고 안됩니다
우리의 선지자(사자)는 오직 화잇만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기별만 높이게하고 사람은 쳐다 보지 않도록 하시는 섭리도
있음을 아셔야 합니다
그리고 화잇여사도 존스가 설령 원수에게 넘어지더라도 그의 기별은
하나님께로 온것이다 했지요
그래서 존스가 생애에서 죄지은것과 교회가 기별로 시험받은것과는
아무관계 없습니다
님 께서 말씀하시는것처럼 sda 존스와 와그너가 전한 기벌을 거절하여 촛대가 옮겨지고 남은교회의 사명이 개혁교회로 옮겨 졌다면 아래 말씀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기별 68-69(영) 교회는분열되어서는안됨
주님께서는 어떤사람들을 통하여서도 하나님의 계명을지키는 교회를가리켜 바벨론이라고 말씀하지않았읍니다 알곡과 함께 가라지가 있다는것은 사실입니다 ---교회는 그조직을 해채시키거나 독립된 단위로 분열 시켜서는 안됨니다 이렇게하는데는 아무런 일관성이없으며 그러한 일이있어야 한다는아무런 증거도 없읍니다 ---
라오디게아 교회에게 보내는 경고의 기별이 적절한 증거가 아무리 많을지라도 교인들중 어떤이들은 교만하
자부심이 강하며 완고한 불신을나타내고 저들의생각을 복종시키지 않는자들이었읍니다 그러나 그러한 것을 제거하기 위하여 교회를 없애버릴수는 없는것입니다
--- 나는 제칠일안식일 예수재림교회에게 모든 새로운 이론과 큰빛을 가졌노라고 주장하는자들을 받아 드리는데 대하여 조심하도록 경고하는바입니다 대개 저들이 하는 사엽의 특징은 비난하는것과 헐어버리는것입니다
앞에서도 말했지만 그것은 전부 다 1893년도 전후 광신도들이 나타났을때 화잇은 그들에게 개인의 편지를 한것뿐입니다
그것을 가지고 여기저기 뽑아 다시 책자화된것인데 사실은 한두명의 문제입니다
직접 문장을 잘 읽어보세요 개인적인 편지입니다
님은 아직도 이해를 못하시는 모양인데
개혁운동은 스스로 나간자들이 아닙니다
밀러나 화잇이 스스로 개신교를 박차고 나갔을까요?
그렇다먼 그들은 순수한 남은무리가 아닙니다
1890년이 마쳐질 즈음 엘렌G.화잇은 이에 대해 기록하였다. “미네아폴리스에서 편만했던 그 편견과 의견은 전혀 죽지 않았다...”(목사들에게 보내는 증언, 467). 이와 관련하여 그는 기록하였다. “어떤 이들은 순수한 금과 단지 번쩍이는 것을 구별하는 일에 실패하였다”-전게서.?162?그리고 그는 덧붙였다. “십자가에 못 박히시고 부활하신 주님의 공로를 통한 유일한 용서를 가르치며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으로 말미암는 의를 옹호하는 참된 종교, 성경의 유일한 종교는 경시되었으며, 반박되었으며, 조롱을 받았으며, 거절되었다.”(전게서 468). A.V.올손은 그의 책 위기를 통과하여 승리로에서 미네아폴리스 이후 5 내지 6년 동
안에 잇따라 일어난 보다 나은 상태로의 점차적인 변화의 역사와 증거들을 기술하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사업의 진전에 있어서 비극적인 방해가 있었다. 엘렌G.화잇은 이것을 인식했으며 간혹 이를 언급했는데 통상적으로 부수적인 진술에서 그렇게 했다. 그러나 그는 어떤 경우에도 1888년 대총회에서 주목을 끌었던 그 귀한 기별에 대해 교회 지도자들이 공식적으로 거절했음을 암시하거나 선언한 적이 없다....이러한 배경을 가지고 우리는 이 부의 역사적 장들을 소개한다.-편집자 주.(가려3권 162-163) => 여기서 화잇선지자와 -이를인정치않는- A.V.올손의 책을기초로한 편집자의 의견이 섞여있으므로 구별해서 판단해야하겠죠
그렇습니다 화잇은 이미 앞에서 밝힌 몇가지 문장에서 말한것처럼
미네아 폴리스때에 교회가 거절했고 그것은 그때 사단이 장악하고 있었다! 말했지요
우리는 화잇의 글을 믿어야 합니다
다른 책자나 편집자의 댓글을 믿어서는 안됩니다
화잇은 처음자신이 편지로서 글을 쓴것이지,,화잇이 무슨 가려
뽑은 기별,12,3,권이라는 책을 직접 그렇게 만든것이 아니지요?
후손들이 그뒤 여기저기 그런 편지들을 모아서 만든책인것입니다
이럴때 책을 만드는 과정에서 편집자들의 사상글이 조금식 짧게 가감하는 수가 있는 것인데
이것은 이미 여러 예언의신 책자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분별하지못하는 분들에게는 위험한 것이지요
님께서는 2기별68-69 의 말씀을 1890년당시에 광신자들에게 개인적으로 하신 말씀이라 하셨는데 예언의신 말씀에 서신이 많이있는데 그것이 개인에게만 적용되고 오늘날 우리에는적용이 안된다는 말씀인가요 화잇께서 개인에게 보낸 서신이나 권면의 말씀도 진리를 증거하신 말씀아닌가요 그리고 개인에게 보냈다 할지라도 모든사람에게 적용되는 말씀이아닌가요 예를들면 성경말씀도 출애굽사건 같은 경우에 말세를 만난 우리의 경계로 기록하였다고 (고전10;11) 말씀하셨 잖아요 님께서 주장하시는 말씀에 좀 모순이 있는것같은데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
2기별 65-66
하나님께서는 핟백성을 인도하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율법의 보관자들로 정하신 택하신백성 곧 지상의 한 교회를 가지고 계십니다 주님께서는 저들에게 거룩한책임을 맡기셨으며 이 세상에 전해야할 영원한 진리를 주셨읍니다 또한 주님께서는 저들을 견책하실 것이며 바로잡아 주실 것입니다 라오디게아 교회에 보내는 기별은 큰빛을 받았으나 그 빛가운데서 행하고 있지 않는 sda인들에게 적절한 것입니다 입으로는 믿음을 크게 공언하면서도 저들의 지도자이신 주님을 따르지 않고 있는 저들은 회개하지않는한 주님의 입에서 뱉아버릴것입니다 sda를 바벨론이고 공언하며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그 가운데서 나오라고 부
르는 기별은 하늘의 사자가 준 기별이 아니며 성령의 감동하심을 입은 어떤 사람들이 전하는 기별도 아닌것입니다 ------
오히려 라오디게아교회의 뜨뜨 미지근한 상태를 회개 하라고 말씀 믿부분에 말씀 하고 계시는데요 남은교회가 타락하고 세속화 되어가고 있는것은 사실입니다
그런 교회의 형편을 주님께서는 잘 아시기 때문에 책망하여 징계하노니 회개하고 열심을 내라고 하시잖아요
2기별66-67
화잇 께서는 "내가 책망하여 징계 하노니" (소제목)
장에 자세하게 말씀을 하신것 같은데요
예언의 신 말씀이나 성경말씀이나 앞뒤 문맥을 연결하여 읽어야 올바른 해석이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까 그구절문장의 년도를 보십시오
65페이지부터 위의 편찬자의 글 서두를 보세요
그당시 우후죽순 나타난 어느개인이(m형제) 교회가 바벨론이 되었다! 하였기 때문에 화잇은 그에게 편지를한것입니다
그때는 개혁운동이 없기 때문에 나갈수도 나와서도 안되는 때입니다
저도 그때 살았다면 sda만을 열심히 다녔을것이지만
그때는 바벨론이 아니고 나와야 할 명목이 없지요
교회는 천사가 분리하기 때문입니다
그뒤 교회가 역사적인 사건이 바귄것이지요
님께서 예언과 관련된 성경연구를 심도있게 연구 하신것 같군요 진리를 사랑 하시고 성경을 폭 넒게 깊이있게 연구 하신것 진심으로 존경합니다
이곳 안식일교회방에서 글들을 많이 읽어 주십시오
그래야 하나식 연결고리로서 이해가 되면서 깨닫게 될것입니다
진리의 좁은길의 빛은 쉽게 쉽게 판단되는 것이 아닐것입니다
찾고 찾는자에게 성령께서 이해력을 더욱 많이 주시고 순종하게 하실것입니다
이런길은 스스로 똑똑한자나 재능이나 경력이 많은분일수록 개혁운동을 선택하기가
어려울것으로 봅니다 자신을 낮추고 자존심을 많이 버려야 가능하기 때문이지요
극소수만이 좁은길을 선택하게 될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덧붙여서, (존스&와그너 부분 中) 일찍이 선량한 사람이었고 하나님의 선지자였으나, 배도하고 탐욕에 빠져 있으면서도 여전히 지극히 높으신 분의 종이라고 공언하였(부조439)던, 그 믿음을 저버린 발람이 하나님의 백성에게 선언하도록 허락되지 않은 그 저주(대쟁투529)뿐아니라, 이스라엘에 대한 본의 아닌 축복의 예언(민24:17)(교육160)도 했었죠. 결국 주의 기별로서 판단해야지 변덕스런 인간을 중심으로 판단한다면 기존에있던 선한기록도 외면하는 ‘의도확대의 오류’가 발생하죠. 이는 한땐 열성적인 전도자였던 데마(딤후4:10)도 후에 그 믿음을 져버렸다고해서 그가전한 과거기별에대한 기록까지 잘못인양 여기는것과 동일한것이죠
또한 행위를 기준으로 판단하려면 '그의 열매로 그들을 알리라'(마7:20)의 예수의 말씀그대로, 먼저 현재의 ‘그들’이란 공동체로서 판단해야 성서적이죠! 만약 자신의 소속교회가 공식적으로 성서와 예언의신의 ['그 기록']된대로 이행하지않는다면, 이는 '무릇 하나님의 나라에서 떡을 먹는 자는 복되도다'(눅14:15)라고 말한 바리새인처럼, 약속된 구원의 조건들은 이행하지 않으면서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구원받은 것을 기뻐하는 자들의 태도..곧 발람의 정신과 같죠. 자신들이 천국에 들어가기에 합당한 자격(품성)을 갖추었는지는 생각지 않고 자기가 천국에서 누리게 될 축복만을 생각하는것이죠(실물교훈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