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우수카페]귀농사모/한국귀농인협회
 
 
 
카페 게시글
긴급질문/도와주세요. SOS 소나무장작 군불땔때 문제점
5분대기 추천 0 조회 1,221 17.12.29 21:08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7.12.29 21:26

    첫댓글 소나무는 빨리타고 완전 연소 참나무는 천천히 타고 재가 남음 외 차이점은 없던대요

  • 17.12.29 22:29

    소나무장작은 송진이라는 특이한기름을지닌 물질이라서 그을름이많은게 흠이람니다..

  • 17.12.29 22:54

    장작중에 소나무가 으뜸 일거라 생각합니다
    별로 해롭지도않고 향도좋고
    그을음은 불을강하게 녛어 화력이 좋으면
    송진 그을음이 미세하게 불꽃을 피우며 타들어 거더군요
    참나무는 화력은 좋은데 유독가스가 많읍니다

  • 17.12.29 23:14

    제 개인 경험 입니다 ..완전 건조 되지 않은 나무에서 그을음이 많이 나는것 같더라고요...

  • 17.12.29 23:43

    옛날 아궁이에 불 땔때는 나무도 부족해서 산에 가서 생 소나무 가지, 생소나무 장작 해다 땔때는 구들이 메어 2년에 한번꼴로 뜯어 구돌을 다시 놓구 했었는데, 지금은 생소나무는 안때니 덜할꺼구요.
    마른거라도 소나무 공이가 탈때는 송진이 타면서 그을음이 많이 나고 화력에 의해그을음이 굴뚝으로 완전히 빠져나가지 않고 끝쪽에 가서는 식으면서 구돌에 달라 붙읍니다.
    활엽수 장작이나 통나무는 소나무 만큼 덜하기 때문에 많이 때고 있지요.특히 밤나무는땔때 유독가스가 많이 발생하니 때지 마시고 불을 다 때고는 방에 환기를 한번 시켜주는게 좋읍니다.

  • 17.12.30 05:24

    그을음 때문에 막히는것이 아니라 재때문에 막힘니다

  • 작성자 17.12.31 07:36

    댓글주신분께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는 더욱더 건강하시고 행운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17.12.31 18:24

    난로가완전히열이바다았을때는상관없요
    열받기전에소나무
    연통막히는지름길이유~

  • 18.01.05 01:33

    그을음은 나지만 화력이 좋고 문제 없습니다. ^^

  • 18.02.04 13:35

    완전건조목만때면 연기와타르안생던대요 화력도좋아야하고요 20년나무보일려사용중임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