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초에 보스들이 잡기 어려운것도 아닌게임이고 누구나 와서 한입치고 가서 떨어지는 레어로 돈버는 기형적인 또라이같은
구조때문에 스펙업의 의미가 사라진 게임임
너도나 한입하면 대박을 터트릴수있는데 굳이 스펙업의 의미는 그저 딜딸용 pr용 밖에 되질않으니
상위템을 낄 이유가 하나도없음
게다가 매크로들이 무서워서 잡템까지 패치시켜버리니 중저자본 유저들은 시드를 벌곳이 마땅하질않음
앞으로 나올 컨텐이 어떤식으로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베리넨처럼 저런 말도안되는 구조로 나오면 안된다고 생각함
넥슨겜들 좀 살펴보면 그나마 지금 테일즈랑 비교할만한건 메이플과 던파정도로 볼수있음
던파는 디렉터가 바뀌고나서 게단식파밍과 가끔 운좋으면 뜨는 황금카드 + 완제품 그리고 헬던전 이라는 시스템덕에
초보유저들도 시간과 노력만 들이면 언제든 상위컨텐을 갈수가있음
부가적으로 고스펙들은 쩔이란 형태로 여러 던전을 초보자들에게 돈을받고 돌아주는 형식도 존재함
메이플도 뭐 먹자라던가 무릉이라던가 기타 보스돌이들이있긴한데
이쪽은 지금 상위컨텐인 검은마법사도 몇주전 최초클이 나온상황임
그전 보스는 1년인가 동안 잡히지도않았음
이 처럼 테일즈도 좀 개빡시게 레이드를 내야한다고 봄
너도나도 장판깔고 그 위에서 스킬 하나만 누르는 레이드 만들거면 대체 왜만드는가 싶음
예전 새탑나왔을때 진짜 사람들 열심히 파티짜서 공략했던거 보면 테일즈도 충분히 그런류의 레이드를 만들수 있는 시스템이
없다고는 못할거임
그리고 입장권을 노가다로 팔수있는 시스템을 만들어서 중저자본들은 입장권 노가다로 시드수급 가능하게해주고
시드 순환을 좀 더 활성화 시켜야 한다고 봄
중간중간 랜덤형식으로 퀴즈나오는 던전으로 만들어버리면 매크로도 못돌릴테고 구현시스템도 그렇게 어렵지 않을거라보는데..
혹은 던전을 선택하는 시스템으로 만들던가
예전 용사의무덤 처럼 적당히 클리어시간 10~20분 정도 걸리는걸로 하면 못만들것도 없다고 보는데..
거래가능하게 해서 매매형식 입장권이면 중저자본들은 입장권 팔아서 돈벌수도있을테고..
그리고 옛날겜들은 특성상 노가다가 필수불가결임
지금 당장만 봐도 몇년전 컨텐인 255가 아직도 사장되지 않고 돌아가고 있는거보면 느낀바가 없는건가??
퇴근전 의식의 흐름대로 글써서 대중이없는데
1. 이번에 나올 상위컨텐도 베리넨처럼 ㅈ밥으로 내는순간 테일즈는 답이없음
2. 이 ㅄ같은 레어시스템 뜯어 고쳐야됨 적어도 레이드 자체가 개빡시게 나와서 특정 스펙 이하는 클리어조차 불가능하게
만들어도 아무도 뭐라안함
3. 중저자본이 상위로 올라갈수있는 교두보를 확보해야함 골모답같은 ㅄ같은 필보말고
노력하면 상위로 갈수있는 그런 시스템이 필요함
255같은 파티반복 노가다 시스템이 생기면 좋을듯
혹은 클럽끼리 경쟁할수있는 새로운 컨텐도 생기면 더 좋을테고..4. 적어도 헤비유저들 허탈하게 만드는 ㅄ같은 패치는 좀 안했으면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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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22... 상황상 라이트 유저라 한입해보려고 그나마 접속하는데 어차피 비싼 건 구경도 못하고 입에 풀칠만..
베리넨은 상향평준화 위해 나온거랬으니 아랫분 말씀대로 이후 상위 컨텐이 어떻게 나올지가 더 중요할 것 같아요
갠적으로 좋은 레어 나온다 싶으면 맨날 연마만 뿌리지 말고 상위 스펙 분들이나 상위 컨텐에서만 얻을 수 있는 다른 메리트나 뭔가가 좀 생겨서 시세 똥된다 풀린다 헤비러들 ㅂㄷㅂㄷ하지 않게... 맨날 연마연마연마..
@고기김치전 그쵸... 우라질 연마게임ㅋㅋㅋㅋ 룩딸하기도 좋은 게임인데, 최상위 컨텐에서만 각성 연기색을 바꿀 수 있는 템이라던가, 무기나 캐릭터에 잔상효과를 넣을 수 있는 템이라던가, 아니면 소울링크 스킬 말고도 현신화해서 추가공격을 할 수 있는 스킬이나 아이템이라던가..스킬 모션을 바꿀 수 있는 아이템이라던가..
새로운 것도 참 많을텐데...
255 그는 갓컨텐 지속적 돈벌이+클럽내 컨텐+스펙업 의미있는
새탑이 정말 잘만든 컨텐 같긴함
이후 나올 새 진화템 관련 컨덴이 어떻게 나오느냐가 관건일듯
옳소
아예 필드보스전용 버프를 적에게 받는 데미지를 10%가 나와줘야 된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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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은 바로해야져 매크로를 없애준게아니라 못잡으니까 잡템패치해서 매크로를 돌릴 필요가 없게 만든거죠
지금도 림보라던가 안보이는곳에서 매크로는 계속 돌아가고있습니다 신전잡템이 없어져서 신전에서만 안보이는거죠 ㅋㅋ
중저자본 라이센스 해봤자 시간대비 효율 오지게 안나오고 이벤트라던지 여러가지 대응처가많아서 돈벌이로 쓰기엔 효율이 너무 별로죠
던파에서 광부라 불리는 포지셔닝 컨텐을 하나 내주는게 맞지 않나싶습니다
아니면 자연스럽게 상위컨텐 부속물로 따라올수 있는 무언가를 내주거나요
저도 올드빈데 완전 반깁니다 ; 저뿐만아니라 많은 올드비유저들도 그렇게 원하는분 많아요..
키 하나만 누르고 꺠는 레이드가 양산형 ㅈ망 모바일겜이랑 다를게 뭘까요
테일즈하면서 255돌때가 제일 재밌었네요 노가다컨텐하나 내줬으면 다음컨텐은 필드드랍으로 재료나 장비 주는것도 괜찮아보입니다
매크로 잡는 일이 쉬운 일이었다면 진작히 다잡혔겠죠?? 세상에 난다긴다 하는 프로그래머들 많습니다. 그렇게 불만이시면 직접 공부해서 잡아보세요. 결코 쉬운게 아닙니다. 저희가 보기엔 이놈은 딱 매크로다 싶은 부분이 있지만, 운영자가 모니터링 하면 되는거 아니냐. 싶으실 텐데, 요즘 프로그램 장난아니게 인식 잘합니다. 그리고 필보 덕분에 중저자본분들도 스펙올릴 수 있습니다. 좀 기형적이긴 해도요. 물론 여기서 득템한 걸 현금화하는 분도 계시고 스펙업에 투자하는 분도 계시는데 이건 자유라 딱히 할말이 없네요. 스펙업 의미가 없는 건 사실입니다. 현 상황에서 카헬밖에 없고, 그나마 거기서 나오는 아이템도 필보 근원
1인 프방에서 충분히 수급 가능하니깐요. 이부분은 테일즈에서도 뭔가 조취를 취해야 할 것 같습니다. 상위 컨텐츠에서만 나오고 그 곳에서만 수급이 가능한 컨텐츠를요.
요즘 패치방향이 게임에 들인 시간에 비례한 확정 보상이 없는게 아쉽네요
카타콤도 분명히 훈장 개편 이루어졌어야되는데 그게 없어서 ㅠ
그래도 시드 고정보상이 나오니까 많이들 돌아서 다행이죠
근방어섬멸전으로 인한 확정보상 환상초도 모으는 시간에 비해 낮은 가격대였는데 필보에서 뿌리면서 더낮아진거도 좀 그래요
데린이나 신전 이공-봉궁 255같이 겜 파밍 시간에 비례해서 일정한 보상이 있는 컨텐이 주류가 됐으면 좋겠어요
주변에 방어전 10~20캐릭씩해도 100괴이상템 끝까지 득 못한사람들 많거든요 ㅋㅋ 결국 접더라구요.
돈보고 하는 게임 아니라지만 그래도 노력대비 뭘 득해야 재밌죠 RPG인데
글구 그때 초보들 돈벌기 쉬웠던게 스펙딸려 데린 보스를 못잡아도 일반 필드에서 열쇠나 아펙 손목 캐다 팔수있었고
신전도 아쿠아 칼리고 셋 못뽑더라도 시공 축밤 뒤전으로 오블 이그는 뽑았죠
이공 어려움도 스펙 걸리면 일반으로 돌면 그만이었구요
자꾸 모두가 한입가능한 필보득을 고집하니 있던 합금 시세/일부 장비 재료도 폭락해서 더 돈벌기 힘들어진거같아요 (+키트)
고스펙이야 카타콤 여러개 돌려서 시드 뽑아내면 그만이지만 ... ㅋㅋ 나머지는 데모닉 패치이후로 괴벌기 힘들어진게 팩트죠
@요소푸 맞아요 고스펙들이 원하는 니즈도 충족해주고 그외컨텐들을 고스펙들이 소비하는식의 컨텐으로만들면 누이좋고매부좋은건데...
@이름없는텔즤인 사실 이공봉궁 새탑 티르처럼 난이도 나눠서 난이도별 보상 차등화하면 저스펙 중스펙 고스펙 알아서 뭉쳐서 돌거든요
스스랭도 분명 초반 코인 비쌀땐 c랭 s랭 모여서 가는 사람들 있었구...
글구 필보컨텐을 왜 이런식으로 내는지 모르겠어요 사실 필보컨텐중에 전언이라는 성공사례도 이미 있잖아요
전언은 친 데미지만큼 차등보상을 주고 데미지 못채울경우 보상을 못받죠
보상 아이템이 분명히 매력적이지만 (연마, 판상-증표, 아카드 아티펙트류) 자주 참여하지않으면 얻기 힘들었구요
게다가 렉 문제도 진입때 빼곤 거의 없었죠.
필보를 내더라도 진입을 나눠서 하게 해주고 딜에따른 차등보상과 적당한 레어율을 잡으면 좋겠어요 ㅋㅋ
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