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프텔초기 화곡~홍대입구 서울시 구상에서는 고무차륜AGT였나보네요. 해당지역에서 2호선 신정지선의 까치산~화곡~홍대입구로 연장을 요구하면서 신정차량기지를 공용하도록 철제차륜으로 굳어졌고, 나중에 신정차량기지 용량부족으로 조사되어 공용이 불가능해지면서 별도노선이지만 4량 1편성 중형 중전철로 추진되는 것 같습니다. 인천시에서는 이 노선을 청라까지 더 연장하기를 요구하고 있고, 가정~청라국제도시는 7호선을 공용하도록 하는 방안이어서 7호선을 직결하려면 대형전철로 변경할 필요가 있습니다.
원종홍대선은 2013년 당시에는 고무차륜AGT로 구상되었으나(링크와 그림 참조), 현재는 중전철로 추진중입니다. 미래철도DB 에서 보신것은 2013년 기록입니다. http://news.seoul.go.kr/traffic/files/2015/11/5b8cc8d8df5332.97339662.pdf
첫댓글 부산4호선이 고무차륜AGT입니다. 직접 가서 타보시는게 가장 효과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철차륜보다 진동이 심하게 느껴졌습니다. 버스수준?
그런데 원종홍대선은 철제차륜중전철 중형차량입니다. 신림선이나 서부선과 혼동하신 것은 아닌가요? 원종홍대선을 서부광역철도라고도 부르고 있으니까요.
미래철도에는 고무차륜이라고 적혀 있던데요?
@라프텔 초기 화곡~홍대입구 서울시 구상에서는 고무차륜AGT였나보네요.
해당지역에서 2호선 신정지선의 까치산~화곡~홍대입구로 연장을 요구하면서 신정차량기지를 공용하도록 철제차륜으로 굳어졌고, 나중에 신정차량기지 용량부족으로 조사되어 공용이 불가능해지면서 별도노선이지만 4량 1편성 중형 중전철로 추진되는 것 같습니다.
인천시에서는 이 노선을 청라까지 더 연장하기를 요구하고 있고, 가정~청라국제도시는 7호선을 공용하도록 하는 방안이어서 7호선을 직결하려면 대형전철로 변경할 필요가 있습니다.
원종홍대선이 고무차륜이라구요?
미래철도에는 고무차륜이라고 적혀 있어요.
현존하죠. 일본 삿포로
https://youtu.be/RIoU669kS9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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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종홍대선은 2013년 당시에는 고무차륜AGT로 구상되었으나(링크와 그림 참조), 현재는 중전철로 추진중입니다.
미래철도DB 에서 보신것은 2013년 기록입니다.
http://news.seoul.go.kr/traffic/files/2015/11/5b8cc8d8df5332.97339662.pdf
삿포로 지하철이 고무차륜으로 된 중전철입니다. 삿포로 갔을때 타봤었는데, 승차감이 크게 다르다던가 그런 느낌은 별로 없었습니다. 다만 그 넓은 차량에서 버스의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 그런게 미묘하게 나는게 꽤 재밌더라고요.